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유로2016 결승 포르투갈 vs 프랑스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by 뱀선생 2016. 7. 11.
반응형

[뱀선생] 유로2016 결승 포르투갈 vs 프랑스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2016년 7월 11일 월요일 04:00 UEFA 유로2016 결승 경기 포르투갈 대 프랑스 전.

해설은 서형욱, 안정환


유로2016 4강전 리뷰

2016/07/08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준결승 독일 vs 프랑스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2016/07/07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준결승 포르투갈 vs 웨일스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유로2016 8강전 리뷰

2016/07/04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8강 프랑스 vs 아이슬란드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2016/07/03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8강 독일 vs 이탈리아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2016/07/02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8강 웨일스 vs 벨기에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2016/07/01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8강 폴란드 vs 포르투갈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작은형 베일과 브라더 더비 끝에 웨일스를 잡고 올라온 포르투갈.

VS

미리보는 결승전이자 최강 독일을 잡고 올라온 개최국 프랑스.


관전 포인트로는 

1. 상대전적이 압도적인 천적관계로 프랑스에게 완전 씹어먹히고 있는 포르투갈

2. 그리즈만, 지루, 파예 등 최강 화력을 보유한 프랑스 VS 슈퍼스타 호날두가 건재한 포르투갈

3. 또 다시 유망주 헤나투 산체스는 신성의 모습을 보여주며 포르투갈을 살릴 수 있을것인가 ㅋ

4. 계속 연장전 가는 의외로 수비 최강인 포르투갈 이번에도 연장 PK 승? ㅋ



경기 선발 출전 명단(라인업) 및 포메이션, 선수 평점(MOM, 경기 최우수 선수)



포르투갈 선발 라인업

4132 포메이션 (감독 : 페르난두 산투스)

호날두(레알), 나니(발렌시아)

마리오(스포르팅), 실바(스포르팅), 산체스(뮌헨)

카르발류(스포르팅)

게레이로(로리앙), 폰테(사우스햄튼), 페페(레알), 소아레스(사우스햄튼)

페트리시오(스포르팅)


프랑스 선발 라인업

4231 포메이션 (감독 : 디디에 데샹)

지루(아스날)

파예(웨스트햄), 그리즈만(AT마드리드), 시소코(뉴캐슬)

마투이디(PSG), 포그바(유벤투스)

에브라(유벤투스), 움티티(바르셀로나), 코시엘니(아스날), 사냐(맨시티)

요리스(토트넘)


MOM(경기 최우수 선수, man of the match)

유로2016 공식 선정 MOM - 페페(레알 마드리드 CF)

후스코어드닷컴 선정 MOM - 후이 파트리시우(스포르팅 리스본)


포르투갈 주요 선수 평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 CF, 6.1점)

나니(발렌시아 CF, 7.3점)

헤나투 산체스(FC 바이에른 뮌헨, 6.3점)

페페(레알 마드리드 CF, 7.5점)

후이 파트리시우(스포르팅 리스본, 8.7점)


프랑스 주요 선수 평점

올리비에 지루(아스날 FC, 6.5점)

앙투안 그리즈만(클루브 아틀레티코 데 마드리드, 6.8점)
디미트리 파이예(웨스트 햄 유나이티드 FC, 7.2점)
블레즈 마튀이디(파리 생제르맹 FC, 6.9점)
폴 포그바(유벤투스 FC, 7.0점)
파트리스 에브라(유벤투스 FC, 7.0점)
사무엘 움티티(바르셀로나, 6.7점)
로랑 코시엘니(아스날 FC, 6.5점)

바카리 사냐(맨체스터 시티 FC, 7.2점)

위고 로리스(토트넘 핫스퍼 FC, 6.2점)



골 장면 및 경기 전후반 전체 하이라이트



시작부터 거세게 몰아부치는 프랑스.

그리즈만, 지루의 슛


호날두는 전반10분도 안되서 파예의 태클에 부상이 있는듯 허리에 자꾸 손대고 절뚝거림;;; 위기의 호우국 -_-ㅋ

결국 전반16분 호날두 주저앉고 운다 ㅜㅜ


파예의 태클 장면 다시 보여주는데 무릎이 완전 꺾였다고 함. 프랑스의 작전 성공? -_-;;;;

다음팟 채팅창 난리남. 연변거지 불러서 파예 담그러 간다나 뭐라나 ㅋㅋㅋㅋ

네이버 검색 1위도 파예~~~

호날두 나방은 뭐야 ㅋㅋㅋ

호훌쩍, 호즙두 ㅠ

파예의 태클에 무릎이 완전히 꺽인 호날두 짤


눈물 흘리는 호날두에게 눈치 없이 날아든 나방짤 -_-;;;


두번정도 기어코 뛰겠다고 그라운드로 돌아왔지만 결국 실려나가는 호날두 ㅜㅜ



중앙부터 최전방까지 미친듯이 돌파하고 있는 시소코.

프리미어리그에서 강등당한 뉴캐슬 선수. 유로2016 결승전 2부리거 클라스 ㅋㅋㅋㅋ


폴 포그바 자기도 월클이다 이건지 호날두에게 달려가 괜찮냐고 물어보는 짤.

이짤 보니까 왠지 맨유가 아니라 레알로 이적할 것 같다 ㅋㅋㅋㅋ

그냥 호날두 팬이라서 이런건지 아님 레알로 이적하게 되서 그런건지 ㅋㅋㅋㅋ



연장 후반 포르투갈 선제골 작렬!!!!

교체로 들어온 에데르(LOSC 릴)의 멋진 중거리슈팅 ㅋㅋㅋ

호우~~!!!

호날두 벤치에 가서 막 응원하고 지시하는데 해설자가 그 모습이 맨유에서 가르침을 받았던 퍼거슨과 비슷해보인다고 ㅋㅋㅋㅋ

호거슨 지가 감독이야 호석코치 명장면이네 ㅋㅋㅋㅋㅋ

만약 이대로 포르투갈이 이기면 에데르 대회 끝나고 소속팀 돌아가면 방출각 ㅋ


크 개최국 프랑스를 꺽고 포르투갈의 메이저 대회 첫 우승!!!

모두가 프랑스의 우승을 예상했는데 기적이네 ㅋ

피구의 황금세대도 우승 못 했던 포르투갈이 무를 캐다가 유로2016 우승 ㅋㅋㅋㅋㅋ


시상식 진행하는데 포르투갈 선수들이 감독 엉덩이 때리면서 헹가레 함 ㅋㅋㅋ

안정환 그거보고 유럽에서나 볼 수 있지 한국에서 저러면 다음 시즌 경기 못 뛸수도있다고 개드립 ㅋㅋㅋㅋ

포르투갈 레전드이자 전 한국 국가대표팀 감독을 했던 코엘류 나옴 ㅋㅋㅋ

지단 의문의 2패. 조국도 지고 호날두는 부상 -_-;;;

챔스에 이어 유로까지 먹은 호날두는 거의 발롱 확정각이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