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믿듣탱이 돌아왔다! 섬세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태연 To.X m/v

by 뱀선생 2023. 11. 28.
반응형

믿듣탱이 돌아왔다! 섬세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태연 To.X m/v

 

 

 

 

두번째 프로젝트 가수 태연 X 나얼 혼자서 걸어요 + 댓글반응

https://snaketeacher.tistory.com/7388

 

두번째 프로젝트 가수 태연 X 나얼 혼자서 걸어요 + 댓글반응

두번째 프로젝트 가수 태연 X 나얼 혼자서 걸어요 + 댓글반응 성시경음색에 나얼감성이 만났다. 성시경 신곡 아픈 나를 + 댓글반응 https://snaketeacher.tistory.com/7317 성시경음색에 나얼감성이 만났다.

snaketeacher.tistory.com

컨셉 미쳤다는 태연의 신곡 'INVU' MV 반응

https://snaketeacher.tistory.com/6082

 

컨셉 미쳤다는 태연의 신곡 'INVU' MV 반응

https://youtu.be/AbZH7XWDW_k 사람들에게 익숙한 자기 모습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새로운 장르에 호기심을 갖는다는 것도 고맙고 진짜 이렇게 멋지게 해내줘서 고맙고 잘 지내줘서 고맙고 진짜 다 고맙

snaketeacher.tistory.com

 

 

 

 

 

 

 

 

2세대 대표 걸그룹이자 믿고듣는탱 믿듣탱이 다섯번 째 솔로앨범을 냈네요.

타이틀 곡 '투 엑스'를 포함한 총 6곡이 실렸으며 알엔비곡이네요.

덤덤하고 냉담한 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이번 타이틀 곡과 섬세한 태연의 목소리가 잘 조화를 이룬듯 하네요

 

이번 앨범 테마 및 콘셉, 작사에도 참여했다고 하네요

이번 앨범이 가장 태연하고 잘 어울리는 듯하네요. 태연이 하고 싶은 음악을 한 느낌이 드네요.

블루, 사계등 계절감이 잘 드러내는 곡이 태연과 잘 맞아떨어지는듯 

어렵지도 않고 그렇다고 트렌디함을 놓지도 않고 이지리스닝 느낌으로 듣기 좋네요

 

곡을 발매하자마자 모든 음원차트 탑백 급상승하네요

소녀시대파워 태연파워 어디 안간듯 ㅎㄷㄷ

 

 

 

 

 

 

 

 

[Tracklist]

 

01 To. X

02 Melt Away

03 Burn It Down

04 악몽 (Nightmare)

05 All For Nothing

06 Fabulous

 

 

 

 

 

 

https://youtu.be/5_n6t9G2TUQ?si=k4o04A_ONGJIkJVG

 

 

 

태연, 다섯 번째 미니앨범 'To. X' 발매!

한층 짙어진 '믿듣탱'표 보컬 매력과 음악 감성!

태연의 감각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총 6곡 수록!

 

태연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To. X'는 불합리한 관계와 내면의 취약함에서 비롯한 불완전한 인간상을 다각적인 이야기로 풀어낸 앨범으로, 태연이 앨범 테마부터 가사 콘셉트 구성까지 직접 참여해 태연의 감각을 엿볼 수 있다.

 

이번 앨범은 위태로움과 차가움을 넘나드는 태연의 유려한 보컬이 장르를 불문하고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곡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태연의 전곡 코러스 참여로 독보적인 보컬과 섬세한 감성을 아낌없이 담은 만큼, 음악 팬들의 깊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유기적으로 전개되는 서사가 돋보이는 곡 소개글은 편지 콘셉트의 앨범 테마에 대한 몰입감을 한층 높여, 또 하나의 감상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01 처음 만난 순간, 자신감 넘치고 이상적인 '너'의 매력에 '우리' 두 사람은 바로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이 관계는 '우리'가 아닌 온통 자신뿐인 한 사람의 모습만 투영되고. 한 사람의 지속적인 통제 속에 모든 것이 그에게 맞춰진다. 어느 순간 이 관계를 자각하며 의문을 갖기 시작하고. 'To. X'라는 문구 속에 이미 마음은 결정된 것으로 보인다.

 

02 한 번도 무너져 본 적 없던 것을 무너뜨리는 기분은 어떨까? 누구에게도 마음을 뺏겨본 적 없는 것처럼 차가운 표정을 하고 있는 너에게 다가가 끊임없이 속삭이기 시작해. 넌 서서히 나에게 스며들지. 과연 어디까지 내 맘대로 쥐락펴락 할 수 있을까? 내 것이 되어버린 널 망가뜨리는 것도 꽤나 재미있을 것 같아.

 

03 재밌었니? 모든 걸 너에게 맞춰 너만 바라고 너만 원하던 내가, 너는 참 쉽고 가벼웠겠지. 네가 말하는 사랑은 고작 그런 것이니까 대체 너에게 사랑은 무엇이며, 나는 무엇이었을까. 내가 너를 사랑한다고 해서 네가 나를 망가뜨릴 자격은 없어.

 

 

 

 

 

04 생각보다 길었던 것 같아. 네 아이 같은 행동부터 약해빠진 마음까지 어느 하나 나와 어울리는 게 없었거든. 미안해야 할 건 내가 아니라 너야. 기회를 줬는데도 나한테 아무것도 남기질 못했잖아? 잠깐이나마 좋았던 기억들만 알아서 잘 골라가길 바라. 넌 아직도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 같지만 우린 다른 게 아니라 그저 네가 내게 틀렸던 거야. 마지막으로 그렇게 슬퍼하고 분노해 봐야 소용없어. 어차피 사랑이란 건 상처받는 꿈일 뿐이니까.

 

05 온전치 못한 마음이 있었어. 깨지고 부서진 채 부스러기들로 나뒹구는 그런 날 붙잡는 너에게 내가 건네준 건 절망의 흔적마저 끌어모은 내 모든 것이었어. 이번만은 다를 거라 너에게 기대고 싶었나봐. 난 더 이상 흘릴 한 방울의 눈물도 없을 만큼 사랑했고, 이제 나에게 남은 건 아무것도 없어.

 

06 나는 네 햇살이고, 네 별이야 나 없이는 멀리 가지 못할 거야 너와 나는 서로에게 완벽해 우리는 영원히 함께 할 거야

 

 

 

 

 

 

 

 

 

 

 

같은 발렌티노 2023 드레스를 입은 태연과 아이브 안유진 사진

https://snaketeacher.tistory.com/7237

 

같은 발렌티노 2023 드레스를 입은 태연과 아이브 안유진 사진

같은 발렌티노 2023 드레스를 입은 태연과 아이브 안유진 사진 태연 발렌티노 2023 드레스 착샷 2022년 11월 26일 MMA 2022 시상식 레드카펫 아이브 안유진 발렌티노 2023 드레스 착샷 발렌티노 드레스

snaketeach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