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일본에서 반응 좋다는 JYP의 아이들 NiziU 니쥬 "HEARTRIS" M/V

by 뱀선생 2023. 10. 31.
반응형

일본에서 반응 좋다는 JYP의 아이들 NiziU 니쥬 "HEARTRIS" M/V

 

 

 

 

아야카, 마유카, 마코, 마야, 리오, 미이히, 리마, 리쿠, 니나로 이루어진 2020년에 일본에서 먼저 데뷔한 jyp 소속 일본 현지화 걸그룹이라고 하네요. 9명 전원 일본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18~9세부터 22세까지 이루어진 팀이네요.

일본에서는 일본레코드대상 우수작품상, 아이돌상을 받았으며 일본 골든 디스크에서는 Best 5 들기도 한 그룹이네요.

이미 홍백가요제랑 도코돔공연도 해서 일본에서는 인기 최정상인가봅니다.

일본에서 흥행에 성공했으니 이제 한국활동 시작하는 것으로 보임.

한국에서는 과연 어떨지 모르겠으나 일단 각 멤버들 스타일이나 외모가 좀 친근한 스타일이네요 ㅎㅎ 

눈에 띄는 멤버는 그닥인듯..?

과연 한국에서 흥행몰이에 성공할지 궁금하네요 ㅎㅎ

 

 

 

 

https://namu.wiki/w/NiziU

 

NiziU - 나무위키

We NiziU!私たちNiziUです![4]We NiziU! 저희는 NiziU입니다! NiziU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일본 현지화 걸그룹이다. JYP엔터테인먼트와 소니 뮤직 재팬이 공동 기획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Nizi Proj

namu.wiki

https://youtu.be/GY5aDjdrVww?si=tamdeDgREpthfRYR

 

 

 '니지(NIZI)'는 일본어로 '무지개'라는 뜻을 갖고 있다.

멤버들은 무지개처럼 정말 많은 색깔(매력)을 갖고 있다는 게 자신들의 매력이라고 강조했다.
앨범은 Press Play로 곡은 총 3곡이 싱글이라서 총 3곡이 담겨있네요.

 

https://youtu.be/gRfDY9WrGwk?si=mMZffk9pEAChcWRM

JYP 걸그룹 NiziU, 2023년 10월 30일 한국 데뷔 싱글 'Press Play' 및 타이틀곡 'HEARTRIS' 정식 발매!

 

- 국내 첫 싱글 'Press Play', 게임처럼 흥미롭고 설레는 새 여정으로의 초대! "We need U!"

- 타이틀곡 'HEARTRIS', 완벽한 합 '너와 나' 핑크빛 시너지!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 작사 참여!

- "오리콘 1위 단골손님 & 日 돔, 스타디움 공연 성료" 현지 인기 잇는 니쥬 다음 챕터 기대!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걸그룹 NiziU(니쥬)가 10월 30일 싱글 앨범 'Press Play'(프레스 플레이)와 타이틀곡 'HEARTRIS'(하트리스)를 발매하고 국내 정식 데뷔한다.

 

NiziU는 2020년 6월 JYP의 K팝 현지화 전략 '글로벌라이제이션 바이 로컬라이제이션'(Globalization by Localization) 일환으로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진행한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현지 화려하게 데뷔했다.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부터 올해 7월 정규 2집 'COCONUT'(코코넛)까지 다수의 작품으로 오리콘, 빌보드 재팬 등 일본 주요 차트 정상을 석권하고 단숨에 대세로 뛰어올랐다.

 

그룹 출발점인 한국에서 발매하는 첫 싱글 'Press Play'는 게임을 시작할 때 나오는 문구에서 착안해 앨범명을 완성했다. 작은 버튼을 누르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여정이 펼쳐지듯, 마코, 리오, 마야, 리쿠, 아야카, 마유카, 리마, 미이히, 니나 아홉 멤버는 신보와 함께 익숙하고도 새로운 발걸음을 옮긴다.

 

 

 

타이틀곡 'HEARTRIS'는 영단어 'HEART'(하트)와 'TETRIS'(테트리스)를 조합해 '서로 다른 너와 내가 만나 완벽한 시너지를 내는 모습'을 블록 게임 테트리스에 비유했다. NiziU의 통통 튀는 매력을 배가하는 신나는 댄스 장르 음악으로 독특한 사운드와 화려한 건반, 밴드 드럼과 멜로디 라인이 어우러져 밝은 에너지를 선사한다. NiziU의 새 행보를 위해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직접 가사를 썼고 "색깔도 모양도 다 너무 다르지만 달라서 맞는 거야", "너에게 딱 맞는 짝 여기 내려오네", "너의 "ㄴ"에 내 "ㄱ"이 딱 match가 될 때" 등 자리를 찾아가는 블록이 눈에 보이는 듯한 독특한 노랫말이 '나를 너의 세상에 가득 채우겠다'는 사랑스러운 자신감을 돋보이게 한다.

 

뮤직비디오는 사랑에 빠진 NiziU가 상대를 위해 벌이는 엉뚱하고 귀여운 이야기를 담았다. 소년을 향해 날아오는 공을 막아 터트리고 꽃을 선물한다거나, 밤늦은 시간 길을 환하게 밝혀주고자 불꽃을 터트리는 등 좋아하는 이를 위한 갖은 해프닝을 벌인다. 상대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방식은 서툴지만 그래서 더 사랑스러운 모습이 시청자들을 미소 짓게 한다. 마침내 찾아온 고백의 순간, 모두의 예상을 깨고 뜻밖의 상대에게 향하는 NiziU의 발걸음이 짜릿한 반전을 더하고 애니메이션과 현실을 오가는 독특한 구성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NiziU의 첫 국내 행보를 위해 JYP 선배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필릭스가 특별 출연해 힘을 보탰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HEARTRIS'를 필두로 'Lucky Star'(럭키 스타), 'Paradise (Korean Ver.)'(파라다이스 한국어 버전)까지 총 세 곡이 실린다. 'Lucky Star'는 타이틀곡과 더불어 처음 선보이는 곡으로 NiziU의 긍정 에너지를 가득 실어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Paradise (Korean Ver.)'은 올해 3월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 5집 'Paradise'의 동명 타이틀곡 한국어 버전으로, 스트레이 키즈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았고 K팝 스타 작곡가 심은지가 노랫말을 썼다.

 

NiziU는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일본 7개 도시 15회 규모의 '전석 매진' 두 번째 단독 투어 'NiziU Live with U 2023 "COCO! nut Fes."'(니쥬 라이브 위드 유 2023 "코코넛 페스")를 진행했고, 9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일본 치바현 ZOZO 마린 스타디움에서 'NiziU Live with U 2023 "COCO! nut Fes." -Stadium Special-'(-스타디움 스페셜-)을 개최하고 데뷔 첫 단독 스타디움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기세를 이어 'Press Play'와 타이틀곡 'HEARTRIS'로 그룹 새 챕터 화려한 서막을 열 NiziU에 기대가 모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