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원더걸스 새 싱글 앨범 - Why So Lonely(2016) 리뷰
개인적으로 원더걸스 노래를 좋아함.
핫펠트(예은) 솔로 앨범(Me?, 2014) 듣고 팬이 됐다고 해야되나? ㅋ
참고로 2015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팝 - 노래 부분에 노미네이트 됐고 수상은 실패 ㅋㅋㅋ
어쨌거나 머릿속에 핫펠트를 기억하게 만든 앨범이였음.
이번에 핫펠트가 작곡했다는 원더걸스의 새 싱글 앨범.
근데 뚜껑을 까보니 타이틀곡 작곡자는 선미, 혜림, 유빈, 홍지상 뿐이네? ㅋㅋㅋㅋ
일단 한번 들었을때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저번 핫펠트 솔로 앨범보다 가벼운 느낌이지만 신나는 3번 트랙의 Sweet & Easy
타이틀곡인 1번트랙 Why So Lonely. 좀 독특하다고 해야하나?
막 쳐달리는 신나는 노래는 아니고 2ne1의 I don't care나 인디고 여름아 부탁해 처럼 부드러운 썸머 시즌송 느낌.
2번 트랙 아름다운 그대에게 는 초반 잔잔한 분위기가 좋았음.
후렴이 살짝 깼는데 뭔가 예전 이상은 싱글 앨범이 연상되다가 말았음 ㅋㅋㅋ
전반적으로 지난 레트로, 신스 팝, 락 스타일의 원더걸스 REBOOT(2015) 앨범이 더 내 취향에 맞았음.
이번건 너무 말랑말랑하다 ㅋㅋㅋ
그냥 햇빛 강한날 흥얼거리기 좋은 앨범.
제 평점은 5점 만점에 3점.
3/5
JYP 공식 유튜브 채널 - 원더걸스 "와이 소 론리" 뮤직비디오
Wonder Girls(원더걸스) "Why So Lonely" M/V
네이버 뮤직 앨범소개
원더걸스, 오는 7월 5일 싱글 'Why So Lonely'로 전격 컴백!
데뷔 10년 만의 첫 자작 타이틀곡 'Why So Lonely' 확고한 뮤지션 입지 입증, 박진영 아닌 첫 자작 타이틀곡
- 원더걸스, 첫 자작 타이틀곡 담은 싱글 'Why So Lonely'로 7월 5일 전격 컴백.
- 원더걸스의 음악적 역량 엿보는 타이틀곡 'Why So Lonely', 원더걸스 표 음악 담았다.
- 수식어 필요 없는 원더걸스, 자작 타이틀곡 'Why So Lonely'로 컴백! JYP 수장 박진영 곡 아닌 자작 타이틀곡.
원더걸스가 새 싱글 'Why So Lonely'로 오는 7월 5일 전격 컴백한다.
원더걸스의 새 싱글 앨범 'Why So Lonely'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Why So Lonely'와 '아름다운 그대에게', 'Sweet & Easy' 총 3곡이 수록됐다.
지난해 정규앨범 'REBOOT'를 통해 멤버들의 작사, 작곡 능력을 자랑하며 감각적인 스타일로 4인조 밴드 변신에 성공한 원더걸스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연주 실력과 음악으로 대중들을 찾는다.
타이틀곡 'Why So Lonely'는 원더걸스의 첫 자작 타이틀곡으로, 데뷔 이래 9년 동안 박진영이 만든 노래로 타이틀곡을 삼아온 원더걸스가 박진영의 품을 떠나 진정한 아티스트로써 성장해 내놓은 값진 결과물이다.
'Why So Lonely'는 원더걸스가 처음 시도하는 레게팝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와 다채로운 리듬의 변화에 따른 분위기의 전환이 매력적인 노래다. '너도 나만큼 빠져야 하는데', '너만 멋져 내 마음만 다쳐' 등 연인 사이에 느끼는 시니컬한 내용을 사랑스럽고 위트 있는 가사로 표현해냈다.
수록곡 '아름다운 그대에게'는 작곡가 Frants와 원더걸스 멤버들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곡으로 70년대 밴드 사운드의 영향을 받아 작업됐다. 사람 사이의 관계가 점점 차가워지는 디지털 시대에서 서로를 좀 더 아껴주고 사랑하는 세상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또 다른 수록곡 'Sweet & Easy'는 여름에 듣기 좋은 팝 락 장르의 곡으로, 제목처럼 달콤하고 쉬운 멜로디와 가사 그리고 리드미컬한 기타가 인상적이다.
걸그룹으로 시작해 밴드 변신에 성공한 원더걸스는 이번 싱글을 통해 더욱 성장하고 발전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낼 전망이다. 데뷔 10년 차에도 끊임없이 진화하는 '최정상급 뮤지션 원더걸스'의 무게감 있는 행보에 기대가 모아진다.
[곡 소개]
1. Why So Lonely
작사: 혜림, 선미, 유빈, 홍지상 / 작곡: 선미, 혜림, 유빈, 홍지상 / 편곡: 홍지상
원더걸스가 처음 시도하는 레게팝 장르의 곡으로, 연인 사이에 느끼는 시니컬한 내용을 사랑스럽고 위트 있는 가사로 표현해냈다.
2. 아름다운 그대에게
작사, 작곡: 선미, 유빈, 혜림, Frants / 편곡: Frants
작곡가 Frants와 원더걸스 멤버들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곡으로 70년대 밴드 사운드의 영향을 받아 작업되었다. 사람 사이의 관계가 점점 차가워지는 디지털 시대에서 서로를 좀 더 아껴주고 사랑하는 세상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3. Sweet & Easy
작사: 예은, 유빈 / 작곡: 예은, 유빈, 홍지상 / 편곡: 홍지상
여름에 듣기 좋은 팝 락 장르의 곡으로, 제목처럼 달콤하고 쉬운 멜로디와 가사 그리고 리드미컬한 기타가 인상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