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정보 - 벌써 추운 사람, 몸에 '이것' 부족하단 신호입니다

by 뱀선생 2023. 10. 16.
반응형

정보 - 벌써 추운 사람, 몸에 '이것' 부족하단 신호입니다

 

 

 

 

 
 
완연한 가을에 들어서면서, 날이 선선해졌다. 이때 다른 사람보다 유독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몸에서 열을 제대로 지키지 못한다는 신호일 수 있다.
 
 

▶하체 근육 부족한 사람= 우리 몸 근육 대부분은 허벅지, 엉덩이 등 하체 근육에 모여있다.

따라서 유독 추위를 잘 타는 사람이라면 하체 근육이 부실한 것은 아닌지 살펴봐야 한다.

 

 

▶뱃살만 많은 사람= 배에만 지방이 몰려있는 사람은 열이 잘 빠져나가는 말단부를 비롯해

어깨, 팔, 다리 등 다른 부위는 열을 쉽게 빼앗겨 추위를 많이 타게 된다. 

 

 

▶야식·과식 즐기는 사람=밤에 주로 식사하거나 한 끼를 먹을 때 과식하는 사람도

추위를 상대적으로 많이 탈 수 있다.

음식물을 소화하기 위해 혈액이 위장으로 몰리면서

다른 부위에는 제대로 혈액이 전달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추위를 이겨내려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여러 번 씹어 먹는게 도움이 될 수 있음.

단백질 자체가 열을 낼 뿐만 아니라 열을 내는 근육 합성에도 사용되어 체온 유지에 기여 함. 일정 비율 열이 나기 때문.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닭고기, 치즈, 생선 등이 있다.

 

 

 

출처 : https://v.daum.net/v/20231015070028361

https://theqoo.net/hot/2965499842?page=4 

 

 

셋다긴 한데... 아니 요새 밤에 추운거 맞잖아!

 

반대로 난 추위 1도 안타는데 (한겨울에도 반팔입고 다님...) 3개 다 해당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회사는 1년 365일 내내 추워서 올해 여름에도 계속 후리스 입고 다녔눈데 ㅠㅠㅋㅋㅋㅋㅋ 셋 다 맞는 것 같기도,,,

 

예..? 11도면 걍 원래 추운거아닌가여 ㅋㅋ

 

다 해당 없는데 추위 잘 탐 냉감 온감 세포도 타고나는거지 뭘...

 

뱃살 많으면 겨울엔 춥고 여름엔 더운거시야??

 

엉덩이에 살이 없어 딱딱한 의자에 앉으면 엉덩이뼈가 아픔

 

배 나오고 근육부족인데 온몸에 열이 엄청 많아서 영하로 떨어져도 늘 반팔로 산다 

더위만 타지 추위는 안타

 

이거 아닌듯 나 하체 근육형이고 뱃살 없는데 벌써 겨울처럼 추웡 ㅠㅠ

 

아... 나 마른편인데 왜 추위를 잘 안타나 했더니 하체가 튼튼해서 그렇구나 새로운걸 알아감

 

그냥 날이 추운 게 맞는 거 아님? 어제 아침에 등산하면서 가을용 입어도 춥던데, 어떤 사람들은 경량패딩까지 입더라. 

 

마른사람이 추위 더 잘타지 않나...??

 

저체중일때 겨울에 너무 추워서 4키로 찌웠더니 살만함...

 

다 해당 안되던 때에 추위 미친 듯 탔는데 2개나 해당하는 살찐 지금은 건강은 더 안좋은 것 같은데 추위는 덜탐.....

 

셋다 해당안되는데....저체중이지만 인바디하면 하체근육 발달형으로 나오는데 하체에 근육 몰빵수준임 걍 저체중이라 추운건가...

 

치킨먹고 부른배를 두드리며 소파에 누워 담요를 덮고 이 글을 클릭했다. 완벽하다👍

 

오 추위 유독 잘 안타는 편인데 하체 근육 있고 야식 잘 안해서인가

 

어쩐지......요즘 맨날 나만 춥다그랬어 ㅜㅠㅜㅜㅠㅜ

 

맞아 나 아우터 안 입고 다녔음 글고 항상 6시 경에 외출함

 

걍 날씨가 추운 거 아닌가...새벽에는 진짜 춥다구...ㅠ

 

지금 안추운데 추위 더 탔던 시절보다 본문내용에 언급된 더나쁜 살고 있는데.. 걍 이런 거는 엄마가 애들한테 핸드폰 많이보니까 여드름 나는거라고 하는 얘기 같은거 같은데

 

확실히 근육은 관련있을걸 나 운동하고나서부터는 열이 많아짐
전보다 확실히 추위덜타더라 근육있으면 열많이 태운대

 

다 아닌데 추위 엄청 타
하체 근력 많고 뱃살뿐 아니라 팔뚝 허벅지 여기저기 살 많고 야식 과식 안함
소음인 + 순환이 잘 안되는 체질이라 추위 엄청 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