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편스토랑 - 모든 양식 요리가능한 이정현표 만능버터 레시피

by 뱀선생 2023. 9. 18.
반응형

편스토랑 - 모든 양식 요리가능한 이정현표 만능버터 레시피 

 

 

레몬딜버터는 들어봤어도 이건 처음이라 이정현표 만능버터 레시피 들고옴.

이거 하나면 집에서 만드는 모든 양식 레시피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냥 빵에 발라먹어도 맛있고 파스타나, 고기 구워먹을때 종종 써먹는다고 하네요.

 

 

 

 

 

 

 

■ 요리 재료

통후추 후레이크 2T, 바질 20g, 마늘 70g, 가염버터 300g, 올리브오일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가염버터 300g을 실온에 1시간 정도 꺼내둔다. 

 2. 바질은 잘게 다져준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 70g을 넣어 약불에 노랗게 구워준다.

    (*겉면이 많이 타지 않도록 자주 뒤집어가면서 구워주세요!)

매운맛 날리고, 단맛은 up!

 4. 구운 마늘은 팬에서 꺼내 잘 으깨준다.

 

[만능버터 만들기]

 1. 버터 300g, 다진 바질, 으깬 마늘 70g, 통후추 후레이크 2T를 잘 섞어준다.

 2. 만능버터를 둥근 기둥형으로 모양을 잡고 유산지로 말아준 후 냉장고에서 15분 정도 굳혀준다.

 

 

 

가볍게 구운 통마늘을 으깨서 그런지 마늘, 바질의 입자가 살아있네요 

마늘빵 좋아하는 사람들은 마늘의 양을 많이 해서 먹으면 마늘빵 가능할듯 하네요.

한때 레몬딜버터 레시피 유행했는데 한국인 입맛에 맞춰 그거 업그레이드 버전 같아요 ㅎㅎ

 

 

이정현이 말하는 만능버터 활용 Tip

아기들 밥 안 먹을 때 밥에 비벼주면 되게 잘 먹는다고 진짜 맛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