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기작 비전프로 VR 헤드셋 23년 8월 사용 체험 후기
애플 비전프로 직접 체험하기
Apple Vision Pro 헤드셋을 사용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다음은 우리가 생각한 것입니다.
저는 이런 날이 온다는 것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습니다.
약 5년 동안 이 헤드셋에 대한 소문이 떠돌았습니다.
ARKit은 Apple Vision Pro와 같은 제품이 임박했음을 분명히 알렸습니다.
WWDC 에서 Apple Vision Pro에 대한 간략한 데모를 경험했습니다.
AppleInsider 의 팬 덕분에 최근에 유닛과 함께
약 2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내 첫 AR 및 VR 경험이 아님
저는 Valve Index와 HTC Vive를 모두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둘 다 많이 사용했습니다.
저는 Facebook/Meta가 출시한 모든 Oculus 헤드셋에 대한 경험이 있으며
현재 대부분 사라진 Microsoft의 HoloLens와 시간을 보냈습니다.
내가 지금 말할 수 있는 한 Apple의 헤드셋은 의도, 가격 및 사용 사례에서
HoloLens에 가장 가깝지만 궁극적으로 개발자가 최종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Apple의 디자인 정신은 헤드셋에서 분명히 보입니다.
AirPods Max 이어 패드와 느낌이 다르지 않은 패브릭을 사용하여
현대적인 iPhone 디자인 과 혼합했습니다.
곡면 유리는 경이롭고 그 아래에 있는 카메라와 적외선 프로젝터를 위해 정밀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설치가 쉬웠습니다. iPhone은 Face ID 의 초기 설정과 유사한 방식으로 대부분의 온보딩을 수행합니다.
머리를 수직으로 움직이는 별도의 단계는 귀를 스캔하여 공간 오디오를 맞춤화합니다.
저는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지 않으며
헤드셋 내부에 테스트 핏으로 사용할 수 있는 렌즈도 없었습니다.
헤드셋 내부를 보면 렌즈가 자기적으로 부착되는 위치가 분명하게 보입니다.
아직은 이르지만 Apple은 비용이 얼마인지 지금 논의했으면 합니다.
또한 뇌졸중, 반맹 또는 20/20 시력이 없는 것보다 더 심각한 시력 문제로
시력이 손상된 사용자를 위한 특수 렌즈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Apple Vision Pro - 시야
Apple Vision Pro는 제가 사용해 본 어떤 제품보다 수직 시야각이 더 넓습니다.
현재 이것을 과학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없지만
Apple Vision Pro의 수직 시야가 HoloLens에 비해 거의 두 배인 것 같습니다.
수평 시야는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가 전부 보이진 않습니다.
주변 시야의 가장자리엔 검은 무의 영역이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사용한 다른 헤드셋과 거의 동일하지만
Apple이 헤드셋에 대한 자료에서 시연했던 영상들과는 다릅니다.
Apple이 제시한 기업 사례에서 이것은 HoloLens가 요구하는
머리 전체를 움직이고 눈을 전방에 고정하는 것과 비교하여
조금 더 자연스러운 눈 움직임을 허용하게 됩니다.
Apple Vision Pro의 비디오 패스스루는 너무나 선명합니다.
내가 가장 회의적이었던 부분은 Apple Vision Pro가 주변을 얼마나 잘 통과하여
사용자에게 전달되는지의 여부였습니다.
짧은 버전은 대부분의 경우 선명한 이미지로 매우 잘 수행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물체가 그림자를 통과하거나 조명 상황이 갑자기 바뀌면 선명도가 약간 떨어집니다.
그러나 주제가 당신이 잘 아는 사물이나 사람이라면
누락된 정보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려면 약간의 의식적인 생각이 필요합니다.
조명이 변경되는 후자의 시나리오에서는 변경 사항에 빠르게 적응합니다.
흥미롭게도 실내 조명에서 사용할 때 내부 스크린의 밝기가 주변 환경과 같아서
헤드셋을 벗을 때 동공 조정 시간이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방의 조명이 밝으면 화면이 어두워지고 직사광선이 비치는 외부로 나가면
잠시 동안 동공 조정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성숙함에 따라 이것이 변경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때가 되면 봅시다.
반대로, 장치 외부에 당신의 눈이 투사되는 아이사이트는 제가 테스트할 수 없었습니다.
시선 추적 및 제스처 컨트롤
Apple의 Vision Pro 헤드셋의 기본 인터페이스는 시선 추적 및 제스처를 사용한 탐색을 기반으로 하며,
시스템은 사용자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보고 있는지 가능한 한 빨리 판단해야 합니다.
Face ID의 도트 프로젝터와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여 적외선 프로젝션을 통해 이를 수행합니다.
그리고 회사는 이 기술의 상륙을 고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다른 시스템에서 과거에 보았던 약간의 안절부절함 없이
추적 정확도가 매우 우수합니다.
미래에 우리는 이것이 광범위한 장애와 장애에 걸쳐
더 많은 접근성을 위한 문을 열어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결국 뇌졸중과 반맹으로 인한 시력 절단이 무엇인지 아는 이유가 있습니다.
Apple은 오랫동안 Apple Vision Pro Gesture Controls에 대해 은밀하게 사용자를 교육해 왔습니다.
제스처는 iPhone, iPad 및 Mac 의 Magic Trackpad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즉,
iPhone에서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다면 Apple Vision Pro의 마이그레이션이 쉬워질 것입니다.
공중에서 제스처를 수행하는데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만큼 쉽습니다.
실제로 애플 비전 프로를 사용하면서
호스트 덕분에 그들이 개발 중인 앱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특정 앱은 절대적인 절차 준수를 요구하는 산업 프로세스에 대해 사용자를 교육합니다.
어떤 단계에서든 실패하면 다른 장비의 고장 또는 근처의 작업자나 기술자가
부상을 입을 수 있는 수백만 달러의 장비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의 시스템은 이미 Apple Vision Pro에서 완전히 시뮬레이션 되었습니다.
통과되는 카메라는 실내 조명 상황에서 책을 내려다보며
절차적으로 단계를 읽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상세합니다.
이 간단한 데모에서 Apple Vision Pro는 컨트롤 패널 작동이든 밸브 조작이든
다음 단계로 안내하고 다음 단계가 수행되어야 하는 위치를 보여줍니다.
현재는 동작을 감시하지 않거나 사용자의 시뮬레이션 동작을 요구하지 않지만
Apple Vision Pro 카메라를 사용하여 올바른 작동을 감시할 수 있을거라 믿는다고 들었습니다.
현재 매뉴얼에 QR 코드가 없거나 튜토리얼단계 사이에 허용하는 것보다
더 오래 걸릴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내가 말한 앱의 개발자들은 그것이 구현될 수 있는지 또는
Apple Vision Pro 카메라를 사용하여 책에서 실시간 텍스트 읽기가
미래에 수행될 수 있는지 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요약하면 헤드셋을 사용하며 제대로 따르지 않을 경우
기계가 손상되거나 사용자가 부상을 입을 수 있는 과정에서
착용자가 두려움 없이 훈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이 끔찍하게 잘못되더라도 어느 쪽에도 해를 끼치지 않고 모든 것을 해냅니다.
Safari와 웹 브라우징은... 좋습니다.
초기 테스터들은 이미 제한된 방식으로 Safari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단일 웹 표준을 따르는 한 작동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좁은 유형의 스타일은 헤드셋에서 잘 읽히지 않습니다.
일부 디자인 요소도 헤드셋에서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Apple의 제품 페이지를 포함하여 무한히 스크롤되는 웹 사이트도 잘 읽히지 않으며
사용자 지정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가 있는 일부 아방가르드 디자인은 탐색할 수 없습니다.
저는 이것이 웹 디자인의 혁명이나 퇴보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Apple Vision Pro에서 브라우저 읽기는 주요 플레이가 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웹 개발자는 머리 뒤에 유지하고 플랫폼이 발전함에 따라
평가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iPad 앱은 좋은 게이트웨이이지만
사용자 지정 포트가 필요합니다.
테스트의 일환으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몇 가지 iPad 앱을 사용했습니다.
가상 키보드는 잘 작동하지만 익숙해지는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여기에서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설명하려고 애썼지만..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Apple Vision Pro에서는 iPad, MacBook Pro 또는 외부 키보드 에서 하는 것만큼은
빠르게 입력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우리가 테스트한 모든 생산성 앱은 잘 작동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Apple Vision Pro가 앱을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장소인지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PDF 리더는 잘 작동하지만 Apple Vision Pro의 부동 창보다
iPad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읽기에 더 나은 플랫폼입니다.
게임은 여전히 거칠고 Game Center는 사실상 읽을 수 없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터치 동작이 항상 캡처되는 것은 아니며 대부분의 전략 게임에서는 괜찮지만
타이밍에 민감한 게임에서는 끔찍합니다.
불행하게도 내가 테스트한 환경은 Mac Virtual Display의 사용을 허용하지 않았지만
잘 작동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iPad 초창기에는 사용 가능한 대부분의 앱이 iPad용으로 업스케일링된 iPhone 앱이었는데
이것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새 플랫폼의 주요 기능을 사용하는 앱의 더 나은 성능과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앱을 모양으로 만드는 것이
주어진 폼 팩터와 가격으로 Apple Vision Pro가 발표되었을 때 발표되었다고 생각하는 주된 이유입니다.
그러나 그 생각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Apple Vision Pro 오디오는
주변 환경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pple Vision Pro 스피커는 작으며 Apple이
에어팟 및 맥북 스피커의 기술을 헤드셋으로 옮겼음이 분명합니다.
오디오는 깨끗하고 또렷하며 미디어 소비를 위해 충분히 크고
그렇지 않은 것은 포괄적입니다.
Apple은 착용자가 공간에 고정되도록 하기 위해 Valve Index와 같이
오디오를 귀에서 떼도록 하는 의식적인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렇게 하면 컴퓨터에서 미디어를 들을 때나
AirPods Max 등에서 들을 때 오디오 경험이 더 좋아집니다.
이것은 괜찮으며 의도적으로 설계된 것입니다.
Apple은 Apple Vision Pro 사용자를 다른 사람이나
주변 환경으로부터 격리하고 싶지 않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으며
이것이 헤드셋으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Apple Vision Pro와 함께 AirPods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확실하지 않으며
Apple이 원하는지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Apple Vision Pro 체험 — 배터리 수명
Apple Vision Pro 배터리의 이름이 무엇이든,
주머니나 책상 위에서 비교적 눈에 잘 띄지 않을 정도로 작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아마도 현재 장치 분석으로 인해 여전히 약간 거칠며
외부 충전 없이 1시간 조금 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가 발전함에 따라 이것이 근본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USB-C 포트는 MagSafe 배터리 팩이 Lightning 및 iPhone과 함께 통과하는 것처럼 작동합니다.
60W USB-C PD 충전기는 헤드셋에 전원을 공급함과 동시에 배터리를 충전합니다.
30W USB-C 충전기는 장치에 전원을 완전히 공급하거나 배터리를 충전하며,
그 미만으로 약간의 전력을 공급하지만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할 수는 없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개발자가 궁극적으로 결정할 것이지만
지금까지 본 대부분의 사용 사례는 대부분 정적입니다.
헤드셋을 거의 지속적으로 USB-C 전원에 연결해야 하는 것이
큰 위기가 될 것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Apple Vision Pro는 무중력이 아닙니다.
사용 중인 헤드셋의 무게는 머리에서 1파운드가 넘습니다.
특히 손잡이를 돌려 단단히 조인 후에는 백 스트랩만으로 균형이 잘 맞습니다.
약 1시간 30분 동안 헤드셋을 사용하게 되었고 약간의 목 피로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밸브 인덱스와 같은 다른 헤드셋은 더 나쁩니다.
다른 헤드셋을 사용하는 것을 감안할 때, 이 시점에서 나는
약간의 눈의 피로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반쯤 놀랍게도, 나는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Apple이 사용하는 디스플레이 기술 또는
발표때 문서화되지 않은 다른 이유 때문일 수 있습니다.
탑 스트랩의 이미지를 본 적이 있지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없었습니다.
나는 이것이 피로를 제한하는 것보다 더 큰 머리 또는, 다른 모양의 머리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실사용시 조금 따뜻합니다.
헤드셋 내부는 외부 공기보다 약간 더 따뜻하며 약 1시간 후에 분명해지지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시원한 공기는 헤드셋 하단의 통풍구를 통해 전자 장치를 식히기 위해 흡입되고
상단 통풍구를 통해 배출됩니다.
이것은 주변 소음보다 팬을 더 조용하게 유지하는 Apple 엔지니어링을 통해
매우 작은 팬이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Apple Vision Pro는 미래를 엿볼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의 것은 아닙니다.
iPhone과 마찬가지로 Apple Vision Pro와 동일한 범주에 다른 제품이 있습니다.
Apple은 어떤 일에 먼저 나서야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장르를 정의하는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항상 시간이 걸리고 내부적으로 개념을 반복합니다.
Apple Vision Pro는 확실히 장르를 정의합니다.
이번에는 의도적으로 소비자를 위해 너무 높은 비용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대신 회사는 열망하는 기술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Apple Vision Pro는 현재 상태 그대로 Apple이 시장에서 앞으로 나아가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기업에서 즉시 채택될 것이지만
일반 대중에게는 더 많은 시간과 설득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운영 체제와 프리젠테이션에 대해 여전히 해야 할 일이 많고 당연히 그렇습니다.
헤드셋은 경이로운 엔지니어링 제품이며 해당 기술을 완전히 활용하려면
운영 체제와 개발 도구가 출시 전뿐만 아니라 그 이후에도 수년 동안 많은 반복 작업이 필요할 것입니다.
iPhone이 그랬던 것처럼.
Apple은 Apple Vision Pro가 누구를 위한 것인지, 무엇을 위한 것인지를 말하지 않으며,
약 2년 후에 Apple Vision이 아닌 Pro 헤드셋에서 보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는 것도 아닙니다.
개발자는 궁극적으로 Apple Vision Pro를 무엇에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진정한 이야기를 들려줄 사람입니다.
그리고 출시 5일 전이 아니라 지금 하드웨어를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iPhone 및 iPad와 마찬가지로 Apple Vision Pro도
모든 사람을 위한 최고의 도구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저는 여전히 읽기와 서핑은 iPhone, iPad 및 Mac에서 더 낫다고 생각하며
다른 앱에는 더 일반적인 인터페이스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테스트할 수 있는 놀라운 특권을 얻은 것처럼
Apple Vision Pro에서 완전히 구현되면 산업 교육과 같은 것이 장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안내에 따라 치료를 배우고 수행하기 위해
Apple Vision Pro에 제공되는 의료 구현과 Apple Vision Pro로 이식되는
기타 작업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3D 비디오 녹화 및 재생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나중에 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Full FaceTime 페르소나 세대는 인상적일 것 같지만 시간이 지나면 알게 될 것입니다.
Apple은 Apple Vision Pro가 2024년 초에 출시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미 선정된 소수에게 전달된 것은 충분히 인상적이기 때문에
그들이 그 세월동안 만들지 못하더라도 인내심을 갖고 무엇이 튀어나오는지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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