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독립하면 깨닫게되는 주방용품의 종점 스테인리스 관리방법, 팁
결국 스테인레스가 짱이라는 것을 깨닫게 됨
스뎅팬 진짜 한번만 깨달음을 얻으면 하나로 평생 사용할 수 있어서 경제적이고 건강에도 좋고 음식 맛도 더 좋아 단지 연습이 필요할 뿐이야
한번만 터득하면 그 다음부터는 뭘 해도 안 눌어붙어!!
ㅊㅊ ㄷㅋ
*스테인리스 사용하는 이유
# 스테인리스는 일반 팬보다 고온조리에 좋다.
낮은 열 전도율로 차가운 고기를 구워도 팬이 식지 않고 열기를 잘 안 빼앗기는 특성 때문에 계란프라이 하나를 해도 차이가 난다라는 평이 있을 정도.
# 코팅이 없어 깨끗하고 오랫동안 사용가능하다.
일반팬을 쓰다보면 비교적 자주 교체주기가 다가온다. 편스토랑 류수영이 말했듯. 프라이팬은 코팅이 벗겨지면 무용지물!
그러나 스테인리스 팬은 코팅자체가 없어서 긁으면서 사용하기 좋다는 사실.
스테인리스팬은 특히나 처음에 접해본 사람은 적응하기가 힘든 녀석인데 일정기간 온도를 높인 후에 사용하면 붙지 않고 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설거지에도 깨끗하게 사용가능함. 코팅팬은 코팅 벗겨질까 자주 설겆이를 못하고 닦아내고 쓰는경우가 다반사.
* 어떤 스테인리스 제품을 사용해야 하나?
: 스테인리스는 좋고 비쌀수록 사용수명이 늘어나고 열보존이 우수하다 하지만, 최대단점이 바로 무겁다는 점.
#보통 인덕션 하이라이트 사용자라면!
바닥 3중으로 된 제품을 쓰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는 비교적 짧지만 그래도 코팅팬보다는 길다는거...
#일반 가스레인지 사용자라면!
가격대 괜찮은 통 3중에서 7중까지 다양하다. 하지만 통 7중일수록 가격은 올라가며 무거워진다는 사실 기억하자!
스텐인리스 제품에 대부분 숫자가 적혀 있는데 이는 소재를 의미한다.
가성비 좋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숫자는 304로 내구성이 좋아 가정용에 좋다고 하네요.
316 제품은 비싸다...
430은 인덕션에 사용가능한 제품이다. 그러나 304, 430 둘다 적혀 있다면 인덕션에도 사용 가능!
* 스테인리스 잘 눌러붙는다는 사람을 위한 팁!
# 예열이 중요하다
스테인리스는 보통 요리 초보자들은 사용하지 않는다. 왜냐 사용시 잘 눌러붙는다고 난리거든
가장 중요한건 예열이다.
하지만 난 예열이 잘된걸 모른다 싶은 사람은 팬 위에 물 한 방울 떨어뜨려보면 된다.
물방울이 동그란 모양으로 돌아다니면 예열 완료!
기름으로 알아보는 방법
기름을 충분히 두른 후 기울여 보면 기름길이 생기는걸 보게 된다. 그럼 기름예열 완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