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정보 - 유난히 머리카락 더 빠지는거 같은 탈모 원인 생활 습관 등등

by 공생관계 2023. 8. 2.
반응형

정보 - 유난히 머리카락 더 빠지는거 같은 탈모 원인 생활 습관 등등 

 

 

https://snaketeacher.tistory.com/4790

 

와 ... 이건 무슨 ㅋㅋㅋ 탈모를 위해 했던 나의 행동

이건 무슨 충격적인 진실이여 ㅋㅋㅋㅋㅋㅋ 아니 상식적인 내용 아니였던가 샴푸 후 린스가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탈모 유발을 위해 내가 했던 행동이라니 아직도 믿을 수가

snaketeacher.tistory.com

정보 - 탈모 치료 5년차 탈모인의 관리 방법 팁 모음

https://snaketeacher.tistory.com/4189

 

정보 - 탈모 치료 5년차 탈모인의 관리 방법 팁 모음

정보 - 탈모 치료 5년차 탈모인의 관리 방법 팁 모음 5년간 내가 이것저것 해본 결과와 방법 알려줌 개인적인 내 경험이니 참고만 부탁함. 가장 중요한건 탈모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우면 한시라도

snaketeacher.tistory.com

 

 

# 탈모의 오해와 진실

- 가을, 겨울에 머리가 더 많이 빠진다?

: 계절성 탈모라는 것은 의학적 근거는 없음. 다만 강한 자외선, 건조한 날씨로 인한 모발 손상이 탈모에 영향을 줄 수 있음.

- 맥주 효모가 탈모에 좋다?

: 맥주 효모의 주 성분은 비타민 b와 필수 아미노산으로 단백질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 탈모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 머리를 자주 감으면 탈모가 생긴다?

: 머리를 감는 횟수나 샴푸 사용과는 무관. 머리를 잘 감지 않으면 두피를 지저분하게 해 비듬이나 지루성 피부염, 털집염 유발.

 

# 탈모 위험인자 및 의심증상 체크리스트

- 가족 중 탈모 환자가 있다.

- 두피 앞부분과 정수리 부분의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며 색이 옅어진다.

- 자고 일어난 후, 샴푸를 한 후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이 100개 이상이다.

- 머리를 이틀 정도 감지 않고 엄지, 검지로 머리카락을 50~100 개 잡고 당기면 3개 이상 빠진다.

- 머리 밑이 가려워지면서 비듬이 심해지고 증상이 반년에서 2년 정도 계속된다.

- 이마선이 점점 밀려나고 정수리 부위의 두피가 훤히 들여다보인다 (남성의 경우.)

- 이마 위의 모발선은 유지되지만, 두피 중심부 모발이 가늘어지고 모발의 밀도가 감소된다.

- 두피에 다양한 동전 크기의 원형이나 타원형 모양의 탈모 부위가 발생한다.

 

 

 

 

여성형 탈모 부분만 정리

 

머리중심부 모발이 가늘어지고 머리숱 적어지는게 특징

보통 유지기탈모로 출산후, 갑상선 질환 철분 결핍 스트레스 단백질/영양소 부족이 원인

알파트라디올 성분 바르는 약물 두피에 바르기

아미노산 판토텐산 비오틴 성분 영양제 복용

 

건강한 생활습관 :

심한 다이어트나 편식 x

지루성 두피염은 파마,염색이 악화시키니 염증 있을시 피할것

손 지문 있는 부분으로 샴푸후 살살 문지르기

낮은 온도 흐르는 물로 헹구기

머리 잘 안감거나 샴푸 안쓰는것 안좋음 오히려 잘 감아서 두피 꺠끗이 유지할 필요있음

(너무 자주 감는건 안좋음.이상적인건 2일정도)

하루 두번 두피 마사지 좋음

 

 

ㅊㅊ ㅇㅅㅅㄷ 치끄러

 

진짜 여자들은 스트레스 안받고 밥만 어느정도 잘 챙겨먹어도 괜찮은 거 같아
자라나라 머리머리.. 나도 탈모때문에 스트레스였는데 요즘 머리숱 보면서 만족중..

 

하루에 1-2회 감아야된대

 

머리감을때마다 오백개씩은 빠지는것같은데....

 

밥 적당히 먹어가면서 하면 그렇게 안빠져
너무 식단 강박 갖지말고 하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