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편스토랑 - 류수영의 사리곰탕으로 만드는 초계라면,하얀냉라면 레시피

by 뱀선생 2023. 6. 26.
반응형

편스토랑 - 류수영의 사리곰탕으로 만드는 초계라면,하얀냉라면 레시피

 

 

 

 

냉면 맛집 육수가 안 부러운 진한 국물에 새콤, 고소! 쫄깃한 식감까지 완벽한 사기급이라는 류수영의 하얀 냉라면, 초계라면 레시피입니다. 재료도 진짜 간단해서 닭가슴살 먹다 물리신 분들 도전해 보시길.

필요한건 오로지 사리곰탕, 닭가슴살, 식초! 

거기에 깨 , 참기름, 다진대파 있으면 완벽재현이 될듯..!

진짜 간단해서 맛있으면 여름에 자주 해먹게 될 것같은 레시피네요 유용 ㅋㅋㅋ

초계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요리 재료 
사리곰탕 1개, 시판 닭가슴살 1개, 식초 1t, 깨 1.5T, 참기름 1T, 다진 대파, 차가운 물 200ml
 

 

■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1) 사리곰탕 면은 끓는 물에 3분 삶은 뒤, 찬물에 헹궈 전분기를 제거한다.
     ※ 포장지에 쓰인 권장 조리시간보다 1분 덜 삶아주세요!

 

 2) 밀폐용기에 사리곰탕 분말스프 1개, 식초 1t, 물 200ml를 넣고
   뚜껑을 닫아서 잘 섞어 육수를 만든다.
 
 3) 닭가슴살은 손으로 가늘게 찢어서 준비한다.
 
1. 그릇에 삶은 사리곰탕 면을 담고 찢은 닭가슴살을 올린 뒤, 2)의 육수를 붓는다.
2. 깨 1.5T 부숴서 올리고 참기름 1T를 뿌린 뒤, 다진 대파를 올려주면 완성!
    ※ 취향껏 겨자, 식초를 추가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