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대유쾌 마운틴? AI가 뽑아낸 원피스 만화 캐릭터 그래픽 수준 ㅋㅋㅋ

by 뱀선생 2023. 5. 28.
반응형

대유쾌 마운틴? AI가 뽑아낸 원피스 만화 캐릭터 그래픽 수준 ㅋㅋㅋ

 

불쾌한 골짜기 현상 이란?

불쾌한 골짜기(Uncanny valley)는 인간과 매우 유사하지만, 완벽하게 인간과 같지는 않은 생물체나 사물을 볼 때 느끼는 불쾌감이나 기괴함을 일컫는 현상입니다. 이 현상은 1970년 일본의 로봇공학자 마사히로 모리(Mori Masahiro)가 처음으로 제안했습니다. 모리는 인간과 매우 유사한 생물체를 볼 때, 인간은 처음에는 호감을 느끼지만, 생물체가 너무 유사해지면 오히려 불쾌감을 느끼게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현상이 인간의 뇌가 생물체를 인식할 때, 생물체의 유사성을 기준으로 생명체를 판단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불쾌한 골짜기 현상은 로봇공학뿐만 아니라,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로봇이나 가상 인물이 너무 사실적으로 구현되면, 인간은 오히려 불쾌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로봇이나 가상 인물이 인간의 본능적인 두려움이나 거부감을 자극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불쾌한 골짜기 현상은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은 현상이지만, 인간이 생물체를 인식하고 판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현상을 이해하면, 인간과 유사한 생물체를 보다 자연스럽고 매력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유쾌 마운틴 짤

불쾌한 골짜기를 뛰어넘는 AI 기술의 발전 대유쾌 마운틴 ㅋㅋㅋ

 

오다야 이제 집필만 해라

 

나미는 단발나미가 짱이다

 

그림체가 원본보다 좋넹

 

근데 웹툰작가들도 ai들고 그리면
더 빨리 찍어낼수있지않음? 아닌가?

 

오 뭔가 특이점이 온듯

야 오다 꺼져이제ㅋㅋㅋㅋㅋㅋ

 

넷플릭스야 원피스를 저넣게 만들어야지

고잉메리호를 진짜 무서워보이는 해적선으로 만들어버린 원피스 드라마를 만들면 어카냐...

다잉메리호 아니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