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2 브런치 레시피(프리타타, 팬케이크, 뚝배기빵 등등)

by 뱀선생 2016. 6. 15.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2 브런치 레시피(프리타타, 팬케이크, 뚝배기빵 등등)


tvn 집밥 백선생 2 13회 160614 이번주 메뉴는 브런치 특집.

무조건 고급스럽게 있어보이게 만드는게 포인트라고 ㅋㅋㅋㅋ


참고로 다음주에는 매운 요리 특집. 매운 양념장 3종 활용 요리. 

이열치열 특집 ㅋㅋㅋㅋ


1. 브런치 세트A(감자, 베이컨, 계란프라이) 레시피

2. 브러치 세트B(감자, 소시지, 스르램블) 레시피

3. 프리타타 레시피

4. 팬케이크 레시피

5. 팬케이크버거 레시피

6. 뚝배기 빵 레시피


집밥백선생 - 기본 브런치(베이컨 감자 볶음 & 계란프라이) 레시피


1. 감자를 깨끗이 씻어 껍질이 있게 썰어준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감자 단면을 팬에 밀착 후 중불로 볶아준다. (브런치 감자는 색깔을 낸다고 생각해라 맛있게 그을려라)

3. 양파, 베이컨(or 햄)을 잘게 채썰어 양파가 노릇노릇해지면 팬에 투하.

4. 소금 한 꼬집을 넣어주고 재료가 어느정도 익었다고 생각하면 뒤집어 가며 볶아준다.

5. 마무리로 후춧가루 톡톡 하면 완성~

6. 계란 후라이를 해서 같이 곁들여 주면 좋다. 써니사이드업(Sunny-Side Up, 반숙 노른자가 볼록 올라온 달걀프라이. 해가 뜬 모양 같아 써니사이드업으로 불린다) 스타일로 해야 있어보인다고 ㅋㅋㅋ

(감자와 베이컨 쪼가리를 노른자에 싸악 찍어먹어라고 ㅋㅋㅋㅋ)


브런치 B세트 - 감자 소시지 볶음 & 스크램블 레시피


1. 위와 똑같이 감자를 구워준다.

2. 양파도 넣어서 볶아준다.

3. 양파 향이 베어들도록 골고루 색깔을 내며 감자를 볶아준다.

4. 소시지를 있어보이게 세로로 반 갈라준뒤 감자를 한쪽으로 밀고 팬에 구워준다.

5. 마무리 후추가루 톡톡~

6. 이번엔 소금 살짝과 달걀 스크램블을 해서 같이 접시에 올려주면 완성~

(케첩과 함께 내면 2만 천원짜리 브런치 완성~)


백종원 프리타타 레시피


프리타타(달걀 푼 것에 채소, 육류, 치즈 등의 재료를 넣어 만든 이탈리아식 오믈렛)는 쉽게 말해 계란찜 ㅋㅋㅋ


1. 삶음 감자, 버섯, 소시지, 베이컨, 양파, 시금치 등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먹기 좋게 썬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모든 재료를 소금, 후추를 더해 볶는다.(금방 물러지는 시금치만 좀 나중에 넣어 살짝 볶는다)

3. 볼에 달걀 4개(볶은 재료를 모두 감쌀 정도가 정당) + 우유(달걀 양의 반) + 소금 + 후춧가루를 넣어 섞어준다.

4. 식빵을 깍둑썰어 계란물에 넣어준다.

5. 볶은 재료도 식힌뒤 달걀물에 넣어 잘 섞어준다.

6. 코팅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군 후 달걀물을 다 넣어라

7. 달걀이 고루 익도록 휘저어준다.

8. 몽글몽글 달걀이 익어 오르면 불을 줄이고 치즈를 찟어 토핑으로 올려주고 뚜껑(or 쿠킹호일)을 덮는다.

9. 밑이 타지않고 속이 익는게 포인트라서 2~3분 익히면 끝~(이미 볶아진 재료 + 뒤적거리기 콤보 ㅋ)

10. 손목 스냅으로 툭툭 돌려 사뿐히 그릇에 안착시켜주면 완성!

(개성만점 속재료를 달걀과 우유로 부드럽게 감싸 입안에서 터지는 오색찬란 식감 파티~!)


백종원 팬케이크(핫케이크) 레시피


1. 핫케이크 가루 두컵 + 물 한 컵(살짝 안되게)  + 달걀 한개를 넣고 섞어준다.

2. 거품기로 거품이 충분히 생길정도로 저어줘라

3. 팬에 식용유를 살짝 코팅만 한뒤 반죽을 올리고 약불로 구워준다.(팬을 달군 후 구우면 탄다고 ㅋㅋㅋ)

4. 동그란 팬케이크 위에 너모난 버터 한 조각 올리고 메이플 시럽을 쏴아 뿌려주면 완성~

(촉촉, 달콤, 부드러운 팬케이크 완성~)


야매 시럽 만들기

불 반 컵 + 설탕 반컵 (1:1비율)을 섞어 끓여라.

센불에 졸이면 시럽 완성~

너무 졸이면 굳어버린다고 함.


분당(가루 설탕) 만들기

설탕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팬케이크 위에 분당을 체에 넣어 뿌려주면 근사한 팬케이크 완성 ㅋㅋㅋ


팬케이크 응용 요리1 - 맥도날드 팬케이크 버거 레시피


1. 갓 구운 팬케이크에 치즈 올리고 계란프라이, 구운 슬라이스 햄 3장을 올린다.

2. 그 위에 시럽을 올리고 팬케이크를 덮어주면 미국 맥도날드에서 판다는 팬케이크 버거 완성~

(팬케이크 뚜껑을 시럽에 촉촉하게 적셔서 덮어주면 더 좋다고 함)

(시중에 파는 햄버거 패티를 넣으면 진짜 쓰러지는 맛이라고 ㅋㅋㅋㅋ)


팬케이크 응용요리2 - 뚝배기빵 레시피


1. 뚝배기에 버터를 골고루 발라준다(빵이 떨어지게 하는 용도)

2. 팬케이크 반죽을 뚝배기 절반 채운다.

3. 전자레인지에 5분 돌려준다.

4. 술빵 or 옥수수빵 or 찰떡 같은 뚝배기빵 완성~

(핫케이크 반죽이 남을때 처리하는 요리. 이건 식어도 맛있다고 함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