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호적메이트 고독한 미식규 이경규의 맛집 리스트 3

by 뱀선생 2022. 12. 9.
반응형

 

 

호적메이트 고독한 미식규 이경규의 맛집 리스트 3

 

 

ㅋㅋㅋㅋㅋㅋㅋㅋ 호적메이트에서 이경규의 호적메이트로 딸 이예림양이 나오는데 이경규의 맛집유산을 알려준다고 하는 내용 ㅋㅋ

근데 보다가 이경규 콩트연기가 너무 웃김 ㅋㅋㅋㅋ 그리고 보다보니 너무 먹고 싶어 ㅠㅠ 정리해본 고독한 미식규 이경규의 맛집리스트 3입니다 ㅋㅋㅋ 대구탕, 소고기, 함흥냉면.... 맛있겠다.....ㅋㅋㅋ

 

 

#  여의도 신송한식

 

예전에 mbc 건물 근처여서 자주 간적이 있다고. 들어가보니 진짜 연예인들 사인이 한가득 벽에 붙여져있네요.

이경규가 추천하는 음식은 바로 시원한 대구탕!

 

대구탕 9000 / 대구내장탕 9000 / 대구머리탕 9000 

 

밑반찬은 멸치반찬 / 김치 / 콩나물무침 / 콩자반이네요 딱 한끼하기 호불호 없는 밑반찬들 좋네요 ㅎㅎ

이경규가 진짜 자주 갔었나보네요. 보기만 해도 속이 확~ 풀리는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해장에 끝판왕이라고 ㅋㅋ

술 자주 드셔서 저길 좋아하셨나 보군 ㅋㅋㅋㅋ 싶었습니다. 오동통한 대구살에 시원한 국물이 좋지....

이경규의 소울푸드 였나 보더라구요 ㅋㅋㅋ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8581627

 

네이버 지도

신송한식

map.naver.com

 

 

 

 

 

#  오장동 함흥냉면

 

오장동 함흥냉면은 호적메이트에서 김정은도 아는 찐 맛집인가 보더라구요.

무려 since 1953! 와우 엄청 오래된 맛집인가보더라구요. 북한분이 진짜 내려오셔서 만든 냉면집이라고 하네요.

냉면을 먹기 전에 온 육수를 달라고 해서 마셔야 한다고 하네요 ㅎㅎ 소고기 사골을 푹 삶은 물이라고 하네요.

 

물냉면 14000 /  회냉면 14000 / 비빔냉면 14000 

온면 14000 / 수육 28000 / 회무침중 14000 / 만두 10000 / 회무침대 28000

 

이경규님은 항상 회냉면을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딸은 물냉 아빠는 회냉면

ㅋㅋㅋㅋ 회냉면은 입에 호로록 들어오는 쫄깃한 면발과 함께 오독오독한 홍어회무침의 조합이라

호불호는 있어도 진짜 이건 먹음직스러워 보이더라구요 ㅠㅠ 나도 먹고싶다 ㅋㅋㅋㅋ

나는 수육을 먹겠으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북한에서는 냉면을 가위로 안 잘라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이경규님 피셜.. ㅋㅋㅋㅋ 그게 냉면의 자존심이라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결국 본인도 먹기 힘들어 잘라 드시더라구요 ㅋㅋㅋ

 

 

 

https://naver.me/xoLzqStr

 

네이버 지도

중구 오장동

map.naver.com

 

 

 

 

 

#  대도식당

 

바로 옆이 마장동이 있어서 신선한 소를 바로 바로 공수해서 등심구이의 원조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ㅋㅋ

 소금 참기름 후추의 마법의 비율 기름소금장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콤 알싸한 대파무침까지 ㅋㅋㅋㅋ 양배추구이까지 좋은듯요

그리고 처음 친구따라 왔을때 와 고기가 진짜 좋다 생각해서 그때부터 단골로 다녔다고 하네요 ㅎㅎ 소고기 땡기네요.

 

 

고기 한점이 혀끝에 닿는 그 순간 초원을 뛰놀던 소들의 일대기가 눈 앞에 그려진다 ㅋㅋㅋㅋㅋ

입안에서 팡! 팡! 터지는 이 육즙 

치아와 치아 사이로 부~드럽게 달라붙으며 입안에서 사라지는 리얼 매직! 

진짜... 끝내준다! 

 

 

https://naver.me/xVl3pMBJ

 

대도식당 왕십리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998 · 블로그리뷰 1,779

m.plac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