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슈카월드 나온 사우디 석유머니 올인한 미래도시 네옴시티 공시 시작

by 뱀선생 2022. 10. 22.
반응형

슈카월드 나온 사우디 석유머니 올인한 미래도시 네옴시티 공시 시작

 

과연 아랍에미리트에서 완성시키고 있는 두바이 도시처럼

훨씬 더 크고 돈이 많은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시티는 성공할 것인가

완성까지 1400조원이 들어갈 서울의 40배나 큰 정신나간 규모라는데 진짜 가능한건가??

 

네옴시티 NEOM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비전 2030 정책의 일환으로 발표한 신도시 계획이다. 

석유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경제 구조를 탈피하기 위해 약 1조 달러 (한화 1400조원)을 사용해 서울의 43배 크기에 달하는 지역 내에 신도시를 지을 계획이다. 

하지만, 친환경 도시를 컨셉으로 잡았기에 대부분은 자연환경 그대로 유지되며, 도시로 개발되는 지역은 극히 일부 지역으로 한정된다. 

네옴 (NEOM)이라는 이름의 처음 세 글자는 "새로운"을 의미하는 고대 그리스어 접두사 νέο Neo-에서, 마지막 글자는 "미래"를 뜻하는 아랍어 단어 مستقبل (Mustaqbal)에서 첫 글자 م 를 가져와 조합한 합성어다. 

흥미로운 사실은 네오의 아랍어 표기인 نيو 는 읽기에 따라 그리스어 접두사 Neo로도, 영어 New로도 음차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https://youtu.be/tzIzcr4EM6w

슈카월드 정신나간 사우디 신도시 프로젝트 The Line

 

1. 네옴시티 프로젝트 - 수직 도시 더 라인(The Line)

네옴시티의 주거 지역

아까바 만에서 네옴 국제공항까지 170km 구간을 직선으로 연결하는 친환경 수직도시 건설 프로젝트. 

길이 170km, 높이 500m의 초대형 건물을 200m 간격으로 두 동을 건설하여 그 안을 다중 레이어로 된 커뮤니티를 만든다는 미래지향적 도시개발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에 들어가는 비용만 약 1조 달러(한화 약 1400조원)이라고 하며 2030년 완공을 목표로 한다고한다.

500m짜리 빌딩을 계속 이어 붙이고 그 높이를 다 태양광 발전으로 전기 생산.

일자 한 라인만 있으니까 초고속 지하철 만들고, 대부분은 수직 엘리베이터로 이동 ㅎㄷㄷ

 

2. 네옴시티 프로젝트 옥사곤 OXAGON

네옴시티의 생산 시설

바다 위에 떠 있는 미래형 복합 산업 단지로,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의 연구소와 공장 등을 유치시킬 계획이다.

 

 

3. 네옴시티 프로젝트 - 트로제나 TROJENA

네옴시티의 관광 문화 시설

시나이 반도와 사우디아라비아를 가로지르는 아까바 만에서 50km 떨어진 네옴의 산악 지대를 개발하여 초대형 산악 관광지를 개발하겠다는 프로젝트.
이곳에서 2029 네옴 동계 아시안 게임이 열릴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