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활정보 - 모르는 곳에서 내 카드로 결제됐다 뜰 때
여행사이트에서 결제하지도 않은 230만원 비행기, 120만원 숙소 결제 카톡 날아옴
카드사에 연락했더니 일단 할부로 갚고 경찰 수사 기다리면서 경찰 독촉하라함
여행사이트는 신카 결제 취소 못해준다하고 경찰도 접수 사건들 많아서 시간 걸린단 대답뿐
결국에 카드 결제일 전에 금융감독원에 민원 넣었는데 민원 제기하자마자 몇시간 뒤에 카드사에서 결제 취소 해줄테니까 민원 취소해달라고 연락옴
내가 안 썼는데 결제 된 경우엔 카드사에서 책임지는게 법이니까 혹시라도 위와같은 상황 해결 안되면 금감원에 민원 넣자~!
Tip!
그리고 금감원에 신고할때 카드사나 피해당한 상담내역 통화한거 첨부하면 더 처리가 빠르고 확실해 글로만 적어도 되긴 하지만 그리고 절대 사과받기 전까지 민원 취소 해준다하면 안됨. 예를 들어 해당 직원말고 위에 상사가 전화와서 지금 당장 사과하라고 전하겠다 민원 취소 부탁드린다고 하고 연락기다리는 도중에 민원 취하하면 제대로 된 사과도 못받고 흐지부지하게 끝날 수 있음. 사건 종결까지 절대 취하못한다고 그래야함
ㅊㅊ ㄷㅋ
https://www.fss.or.kr/fss/main/sub1.do?menuNo=200001
이 곳에서 이 곳에서 신청하시는 민원은 금융감독원 해당부서에 이송되고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접수한 민원이 다른 기관의 소관인 경우에는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의하여 소관기관에 이송됨을
알려드립니다.
이 곳에서 신청하시는 민원은 금융위원회 해당부서에 이송되고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