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뱀선생] 마리텔 장진우 만두피 피자, 김렛 칵테일, 도라지 샐러드, 부추 비빔밥 레시피

by 뱀선생 2016. 5. 29.
반응형

[뱀선생] 마리텔 장진우 만두피 피자, 김렛 칵테일, 도라지 샐러드, 부추 비빔밥 레시피


토요일 mbc 예능 마이리틀텔레비전 55회 160528


장진우의 초대하기 좋은 날

이번주는 심야식당 컨셉.

파티하기 좋은 음식 레시피 소개.


1. 만두피 피자

2. 김렛 칵테일

3. 도라지 샐러드 + 소고기 부추 비빔밥


만두피 피자(피피 피자) 레시피


1. 오븐 판에 들러붙지 않게 올리브오일을 둘러준다.

2. 그 위에 피자 도우대신 만두피를 올려준다.

3. 얇은 만두피 위에 견고한 접착을 위해 슬라이스 치즈를 얹고 취향에 따른 토핑을 올린다.

4. 바질과 잣을 한데 넣고 올리브오일을 넣어서 조물조물 무친 후 만두피 위에 토핑으로 올린다.

5. 토마토소스를 올리고 연어, 버섯, 토마토 등 취향에 맞게 토핑을 올린다.

6. 오븐에 넣어 구운 뒤 치즈가루와 꿀을 뿌려주고 시금치를 올려 데코하면 완성~

(고급스러운 맛의 피디 피자 잣 피자~)


힐링 칵테일(김렛 칵테일, 진 베이스에 라임을 넣어 상쾌함을 더하고 진을 묽게 한 칵테일) 만들기


1. 쉐이커에 진 45ml, 설탕 시럼 15ml 먼저 넣는다.

2. 라임을 즙 짜서 넣어주기. 너무 세게 짜면 쓴맛이 나서 살살 짜주는게 팁.

3. 마지막으로 얼을 넣고 치카차카 쉐이킹 ㅋㅋㅋ

(라임의 상큼한 맛 때문에 여자들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고 함)


도라지 샐러드, 부추 비빔밥 레시피


1. 집에 흔히 있는 상추와 목에 좋은 도라지를 먹기 좋게 잘라 볼에 넣는다.

2. 그 위에 유자차(유자청) 4숟가락, 올리브 오일을 넣고 버무리면 도라지 샐러드 완성.

3. 천연 조미료 만들기(믹서에 새우 한 주먹, 멸치 적당량, 마늘 3알, 아몬드를 적당히 넣고 너무 잘지 않게 갈아준다)

4. 부추 비비밥을 만들기 위해 다른 볼에 다진 소고기 + 천연 조미료 + 설탕 반 스푼을 넣는다.

5. 잘 섞은 다음 팬에 참기름을 두른 뒤 고추장을 넣고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약간 되직하게 졸여준다.

6. 소고기가 거의 다 익어가면 후추를 뿌려 마무리. 많이 만들어 놓으면 어디든지 써 먹을 수 있는 만능 소고기 고추장이라고 함.

7. 부추를 얇게 썰어 소고기 고추장과 밥 위에 올린 뒤 참기름, 계란 노른자로 마무리~

(그 시절 추억이 샘솓는 어울 비빔밥이라고 함. 건강한 맛??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