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여윽시 NFC ㅎㄷㄷ한 애플페이 결제 반응속도.ytb

by 뱀선생 2022. 9. 15.
반응형

 

 

 

 

여윽시 NFC ㅎㄷㄷ한 애플페이 결제 반응속도.ytb

 

 

 

 


 

 


 

 

 

 

돈 빼가는건 순식간 ㄷㄷㄷ

 

 정보 - 드디어 앱등이들도 애플페이!!! 현대카드와 독점 계약

https://snaketeacher.tistory.com/6919

 

정보 - 드디어 앱등이들도 애플페이!!! 현대카드와 독점 계약

[단독]아이폰 결제 가능해졌다...애플페이, 현대카드와 독점 계약 애플페이가 우여곡절 끝에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20일 전자신문 취재 결과 현대카드가 애플과 8월 중순, 국내 애플페이

snaketeacher.tistory.com

 

 아이폰14 Pro Max VS 갤럭시 S22 Ultra 카메라 사진 비교

https://snaketeacher.tistory.com/6985

 

아이폰 14 Pro Max VS 갤럭시 S22 Ultra 카메라 사진 비교

아이폰 14 Pro Max VS 갤럭시 S22 Ultra 카메라 사진 비교 아이폰 시리즈 최초로 갤럭시 S시리즈보다 카메라 센서 크기가 더 커졌다고 함 (그만큼 카툭튀도...) https://youtu.be/wfH2qpVvpaw ㅊㅊ 여..

snaketeacher.tistory.com

 

 

 

 

ㅊㅊ ㄷㅋ

 

호록♡

 

저 소리 중독적이다;;

 

삼페는 더 빨라? 어때? 둘 다 없어서 모르겟음 

 

회사라 못 트는데 워치로도 되는 거?

 

 2년전에 썼었는데 그거보다 빠른듯 요즘은 모르겠어

 

투썸 존나 계속 오류아님?

 

삼페보다 빠름 nfc방식 자체가 빨라

 

항상 궁금했는데 저들은 어떻게 지금부터 쓰고 있는거야??? 

 

워치도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개행복. 유럽있을때도 넘 좋았는데 드디어 우리나라도 ㅠㅠ

 

와씨 나 아이폰x인데 이 기종도 애페 가능해??

 

와 난 다음폰 아이폰으로 갈아타야겠다

삼성페이때문에 갤럭시 썼던거라

 

해외에서 쓰던 사람들이 그 계정 그대로 한국에서 쓴거 아닐까?

 

우리나라 도입 안됐는데 어떻게 결제한거야?

 

삼페는 일단 올려놓고 시작해야되서ㅋㅋㅋㅋㅋ 빠르당

 

얼른 들어와라

 

애플페이 되면 워치사야지

 

외국덬인데 애페 진짜 사이버머니 쓰는 느낌임ㅠㅠㅋㅋㅋㅋㅋ

 

아 너무 좋다 ㅠㅠㅋㅋㅋㅋ
결제하는 입장에서 삼페 너무 느려

 

애플페이가 빠른것도 빠른거지만 기본적으로 NFC 결제의 가장 큰 장점임

이게 한국에서 상용화가 안된 게 너무 안타까움

VISA Contactless같은거 해외에서 써보면 너무 편한데

 

지금 삼페 mst 방식보다 빠를 수밖에 없음
근데 애플페이 들어오고 nfc 더 보급되고나면 삼페도 nfc 방식으로 전환할듯 지금도 갤럭시 워치가 nfc 방식만 지원해서 결제 막혀있는거라

 

애플페이 개쩌네 빨리 들어와라ㅠㅠㅜㅜㅜㅜㅜ

 

삼성페이 - mst
애플페이 - nfc
빠른건 방식차이 삼성페이도 nfc 탑재는 돼있어서 업데이트만해도 가능함

 

삼성페이도 nfc 탑재되어있어 ㅋㅋㅋ 애초에 nfc 결제 방식이 전국 보급률 1퍼도 안되서 그렇지

갈아타려면 기술은 충분히 준비되어있을듯 

 

삼성은 그냥 단말기랑 nfc 둘다 되는거임

 

일본갔을때 애플페이썼었는데 진짜 빠르게 잘됨 ㅋㅋ

 

애플페이 도입되면 삼성도 업뎃 해줄거같아서 갤럭시 존버ㅋㅋㅋㅋㅋㅋ결제속도 좋다ㅋㅋㅋ

 

뚀깡~! 이 소리 너무 좋음ㅋㅋㅋㅋㅋㅋ

혹시라도 일본여행 가는 덬 있으면 스이카 교통카드 실물 아이폰에 스캔하면 옮길 수 있고 편의점에서도 잘 결제되니 유용함
(홍콩 옥토퍼스도 되고)

 

12월 언제와ㅜㅠㅠㅠㅠㅠㅠ진짜 기대 안했는데 갑자기 된다니까 조급해짐

 

mst 그거때문에 90년대구형키보드에서도 삼성페이 된거겠지?

 

애플페이에 MST 방식 도입될 가능성은 절대 없고, 어차피 결제 시스템 방향성이 NFC 로 넘어가는게 대세이긴 함 (보안이나 속도나 편의성 등등)

당장 사용할 수 있는 곳들은 편의점이나 카페, 마트, 식당 등등 프랜차이즈들일테고 개인 식당, 동네 슈퍼 등등에서는 어려울거임

그나마 애플페이 들어오는 충격이라도 있어야 NFC 보급율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같음

삼성도 국내 페이 점유율을 MST 범용성으로 멱살잡고 끌고가는 판국이라 이번 계기로 NFC 인프라만 잘 깔리고 지금 MST 방식만큼 범용적이라고 판단되면 MST 버릴 수도 있지 (이미 갤워치에서 버렸듯이)

 

결국 삼페는 nfc까지 모두되는데 우리나라에 단말기들이 대부분nfc방식이 아니라 mst방식으로 쓰고있는거고 그것때문에 삼페게 결제시 조금 걸렸던거네

 

그럼 애플워치 들어와도 nfc단말기 보급이 많아지지않는이상

와도 거의못쓰거나 애플워치가 mst방식으로 고쳐야하는거네

 

그럼 애플워치들어와도 바로 사용도 거의 못하네;

 

그니까 해외에서 맨날 결제 탭으로 했는데 한국만 맨날… 구식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