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루머 - 아이폰14프로에 도입 예정인 안드로이드 AOD 전체화면 기능

by 뱀선생 2022. 7. 31.
반응형

루머 - 아이폰14프로에 도입 예정인 안드로이드 AOD 전체화면 기능

 

애플 아이폰이든, 구글 안드로이드 폰이든

서로 좋은 기능은 추가 개발해서 자체 흡수중 ㅋㅋㅋㅋ

 

정확하진 않지만 내 기억에 AOD Always On Display 기능은

지금은 망해 없어진 엘지 V10 시리즈 스마트폰이 도입해서 잘 발전한 기능으로 기억 ㅋㅋㅋ

 

애플이 준비중인 AOD에 대한 새로운 루머가 나왔습니다.

이전부터 알려진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아이폰부터 안드로이드에서는 흔한 기능인 AOD(Always On Display)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노멀 모델들은 60Hz 디스플레이라 여전히 AOD를 미지원하고, LTPO 패널을 탑재한 프로 모델에 한정하여 지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정보에 따르면 애플은 안드로이드 폰들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AOD를 준비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9to5Mac은 iOS 16 베타4에 포함된 기본 월페이퍼에서 흥미로운 부분을 발견했습니다. 이 기본 월페이퍼들은 한장의 이미지가 아니라 여러 레이어로 구성되어 있고 상황에 맞게 렌더링되는데, 여기서 "Sleep" 상태에 대한 명령어가 포함된 것을 포착했습니다. 이 상태를 활성화 할 경우 매우 어두워지고 눈에 자극적인 색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들은 이 Sleep 상태가 AOD를 위한 것이며, 화면을 껐을 때 시계와 함께 전체화면에 AOD가 표시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머 대단한 기능이라고 이제야 아이폰 AOD 지원하는건지…

글고 왜 내껀 지원 안하는데..(12pro)

 

추측입니다만, 현재 AOD를 지원하는 애플워치는 해당 기능 작동시 화면 주사율이 1hz로 맞춰집니다. 

아마 저 기능이 14 Pro에 들어간다면 신형 디스플레이로 1hz까지 지원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최저 주사율이 10hz인 아이폰 13 Pro 이하 시리즈들은 지원하지 않는 것 같네요.

 

요기 답이 있네요. 

추측이 아니라 사실이에요...

 

15쯤 되면 아이폰은 이거 되는데 안드는 안되냐는 친구들 등장함 ㅋㅋㅋ

 

이거 사실인게 
카메라로 찍어서 바로 번역하는거 보고 
폴드같은 기믹말고 이런게 혁신이라던 지인이 있었어요ㅋㅋㅋㅋ
안드에서 지원한지 몇년 지나서 여태 안되는것도 몰랐음.

 

ios버전에 따른 기능이 아니라 14프로부터 들어가는거구나 

14 나오면 13 살까했는데 aod 좀 끌리네

 

aod를 켜두면 이뻐요....

 

저거 베터리 너무 빨리 나가서 별로..

 

초창기에 60Hz AMOLED에 깡으로 지원할때는 시간당 2-3%씩도 소모했는데, 요즘은 AOD 켜놔도 시간당 1% 정도라 큰 차이 없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도입한지 오래되서 최적화 진화를 해나갔는데, 첫도입되는 아이폰 AOD 배터리 소모는 어디까지 작업 했을지 궁금하네요.

애플 개발자들이 어련히 잘했겠지.

 

AOD가 특허권땜시 못하는 거였나

 

 

출처 : https://9to5mac.com/2022/07/28/iphone-14-pro-always-on-ios-16-wallpape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