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류수영 갈아만든배 캔음료로 간편하게 만드는 갈배제육 레시피

by 뱀선생 2022. 7. 28.
반응형

류수영 갈아만든배 캔음료로 간편하게 만드는 갈배제육 레시피

 

편스토랑 나와서 어남선생이 알려주는 제육볶음 레시피 ㅋㅋㅋㅋ

조회수 200만 돌파함.

아직 안해봤는데 댓글 후기가 좋아서 주말에 해봐야겠음 ㅋㅋㅋㅋ

돼지고기 앞다리살 뒷다리살 제육볶음~!

 

■ 요리 재료 
앞다리살 600g, 설탕 2T, 간장 3T, 고추장 3T, 
배 음료 한 캔(238ml) 
※ 340ml가 아닌 238ml 사용했습니다!
마늘, 식초 2T, 참기름 1T, 대파 1대, 양파 1/2개, 소금, 후추, 깨

 

[#편스토랑] 이거 알아가면 평생 써먹습니다.. 일타 강사 류수영의 초🌟대🌟박 제육 레시피!! 😎ㅣKBS 220114 방송

https://youtu.be/oe_WhcK2X4Q

[#편스토랑] 이거 알아가면 평생 써먹습니다.. 일타 강사 류수영의 초🌟대🌟박 제육 레시피!! 😎ㅣKBS 220114 방송

 

■ 만드는 법


1. 앞다리살 600g을 키친타월로 꾹꾹 눌러 핏물을 제거해 준다. 
     ※ 핏물은 잡내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꼭! 제거해 주세요!


2. 1의 앞다리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3. 사이즈가 큰 반찬통에 설탕 2T, 간장 3T, 고추장 담뿍 3T, 배 음료 238ml를 넣고 뚜껑을 닫은 뒤 
     흔들어가며 섞어준다.
     ※ 양념 넣는 순서는 가루(설탕) → 액체(간장) → 고체(고추장)으로 넣어야 숟가락 1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3의 양념을 다 흔들고 나면 으깨준 마늘 1T를 넣고 섞어준다. 


5. 4의 양념장에 2의 앞다리살을 넣고 고기가 뭉치지 않게 잘 섞어준다.


6. 식초 2T, 조금 모자란 참기름 1T를 넣고 섞어준다.  
     ※ 식초를 넣으면 보관 기간 연장, 연육 작용, 감칠맛을 올려줍니다! 


7. 어슷 썬 대파 1대, 채 썬 양파 1/2개를 올려준다. 
     ※ 채소에서는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버무리지 말고 고기 위에 살포시 올려주세요! 


8. 대파&양파 위에 소금 한 꼬집을 뿌려준 후 반찬 뚜껑을 닫아준다.    
     ※ 냉장고 안쪽에 놔두면 3-4일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9. 프라이팬에 불을 올린 뒤 8의 양념한 고기를 먼저 구워준다. 
     ※ 프라이팬에 고기를 올린 뒤 뒤적이지 말고 기다려주세요! 


10. 거뭇거뭇한 부분이 생기면 골고루 섞어준다. 


11. 8의 대파&양파와 국물을 자작하게 넣은 뒤 한 번 뒤적여준다. 


12. 뚜껑을 닫아 3분간 기다려준 후 으깬 마늘 1T를 넣어 섞어준다. 


13. 후추를 갈아서 뿌려준 뒤 플레이팅해준다. 


14. 마지막으로 총총 썰은 대파와 깨를 뿌려준 뒤 홍고추 2개를 올려 마무리해 주면 완성.

 

 

레시피가 꽤 간단해서 따라서 먹어봤는데 요린이인 저도 뚝딱했답니다! 류수영님 레시피는 따라하기 쉬워서 좋아요 ㅎㅎ 이렇게 간단한 간장불고기 레시피도 궁금해요!!!!

 

이거 진짜 가성비 최고입니다. 고기 부드럽고 맛납니다. 꼭해보세요

 

저도 요린인데 뚝딱되더라구요
근데 제육이 난이도 하하 음식이더라구요.

 

저기서 고추장빼고 간장을 좀더넣으면 바로 간장불고기로 써도될듯 ㅎ

 

목요일날 해놓고 오늘 점심에 먹엇는데 ...
진짜 감동 ㅠㅜ 똥손이라 요리 진짜 못하는데
남편이 너무 맛있다며 ㅋㅋㅋ 간만에 칭찬받앗어요 ㅋㅋㅋㅋ너무맛잇어서 또해놓을거예여 류수영님 감사합니당🙂

 

제육볶음 레시피 수많은 유튭보고 만들어 먹었었는데 류쉐프 레시피가 가장 맛있네요ㅎㅎ 다만 갈아만든 배 음료수가 없어서 그냥 맹물 넣고 물엿 반숟갈 넣었습니다. 다음엔 레시피 그대로 만들어 먹을게요~~

 

수영님 래시피대로 했더니 가족들 모두 모두 넘넘 좋아하고 맛있게 냠냠~
정말 감사합니다 
편스토랑 찐팬 됐어요

 

방금 하나도 안빼먹고 그대로 따라해서 먹었는데, 100점짜리 레시피에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진짜 이분덕에 요리 간단하고 심플하게 많이 배운거같음

 

이분 진짜 요리 잘하신다..

 

재료가 모두 집에 있을법한 재료들이라 좋네요! 식초를 넣는다는건 꽤 의외네요. 오늘 저녁에 따라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저 방금 해봤는데요...
리얼 개맛있어요 ㅋㅋㅋㅋ
솔직히 소스 만들고 맛봤는데 밍밍하고 이상했는데 이걸 불에 구우니까 맛이 확 진해지면서 ㄹㅇ 내가 아는 제육볶음됨 ㄷㄷ
좀더 제육스럽게 만들려면 고추가루 추가하시면되고 맵게 먹으려면 베트남건고추 넣으시고, 이거 국물 디게 많아가지고 어느정도 수분빼고 약불로 놓고 뚜껑덮고 5-10분 조리면 끝임여
ㄹㅇ 존맛

 

진짜 저 백종원쌤 레시피 따라해도 망하는 똥손인데 이건 성공했어요... 대존맛ㅠㅜㅜㅜ 앞으로 류수영님 레시피 많이 따라할랴구요ㅠ

 

와 어제 해먹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달달하니 진짜 대존맛이에요 ㅠㅠㅠ 저는 근데 배음료는 반통만 넣었는데도 충분했어요 !!! 충분히 달더라구요 !

 

해외 거주자인 저는 한국요리가 많이 서툴고 재료도 구하기 힘들다기 보다 혼자 먹으려고 일부러 한국마트를 가지 않게 되다라구요
하지만 수영님 레시피로 김밥도 만들고 여러가지 많이 만들어서 먹고 있어요…직장 동료들이 당근김밥 너무 맛있다고 잘 먹어줘서 행복했어요…저희 딸이 외국인 이라 매운걸 잘 못 먹는데 
제육볶음 은 가끔 만들어서 주면 제법 잘 먹는데 이방법으로 만들어 볼께요~~~~!!
간단하고 정말 맛있어 보여요 
실패가 없는게 너무 장점

 

설명 정말 쉽게 해주셔 좋아요.똑같이 따라 해 보았는데  백종원레시피처럼  역시 저희집 입에는 달아요ㅜㅜ.달게 드시지 않는 분은 설탕은 조금만 하셔도 될 듯해요^^~~~

 

금방 이 레시피 그대로 해서 먹었는데 진짜 맛있음  (배음료 없어서 배1/4에 양파즙넣고 믹서기 갈아서 썼음)
주부15년차인데 여태 제육을 발로 했었구나 싶어요^^;;;이번에 제대로 배웠네요. 감사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