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앨범 리뷰

[뱀선생] 제시카 새 앨범 With Love, J, Fly 뮤직비디오

by 뱀선생 2016. 5. 17.
반응형

[뱀선생] 제시카 새 앨범 With Love, J, Fly 뮤직비디오


네이버 보니까 제시카가 실검에 떠있길래 봤더니

새로운 앨범이 나왔네요.

소녀시대 탈퇴로 시끄러운 이후 첫 앨범인건가? ㅋ

앨범명은 With Love, J


일단 타이틀곡인것 같은 Fly 뮤직비디오로 봤는데

오호~ 생각보다 노래 잘 뽑힌듯? 좋은데? 

뭔가 한국노래 같지는 않고 미국 팝 같은 느낌임.


근데 원래 소녀시대 노래에 제시카 비중이 컸었나보네. 

제시카 보컬, 목소리를 들으니까 문득 예전 전성기 시절의 소녀시대가 떠올랐음.

Gee 그 시절 ㅋㅋㅋㅋ

맑은 음색이 태연하고 뭔가 비슷한 느낌이구나~


앨범 전체를 찾아 들어볼것 같지는 않고 잘 들었습니다 굿~ ㅋ


제시카 FLY 유뷰브 공식 뮤직비디오




네이버 앨범 소개


제시카의 첫 번째 솔로 앨범 [With Love, J] 발매!


제시카가 첫 미니 앨범 [With Love, J]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전한다.

데뷔 9년만의 첫 솔로 앨범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시카는 이번 미니 앨범을 통해 그 동안 자신이 들려주고 싶던 이야기와 음악적 모든 것을 담아 내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타이틀 곡 ‘Fly’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서 제시카는 타이틀 곡 ‘Fly’ 의 작사, 작곡은 물론 거의 모든 곡에 작사, 작곡과 앨범 전체 프로듀싱에 참여하는 등 음악적인 역량을 발휘했으며, Beyonce (비욘세), Diddy (디디) 등의 프로듀서로 활동, 그래미 어워즈 수상 경력이 있는 실력파 프로듀서 ‘Kmack (케이맥)’ 이 참여 하여 이번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매력적인 음색의 보컬로서도 익히 알려져 있는 제시카 특유의 청량한 보이스에 미국 힙합 거장이라고 불리는 15년차 베테랑 래퍼 Fabolous(패볼러스)의 피쳐링 조합은 보컬리스트 제시카의 매력을 더욱 극대화 시켜주고 있다.


이번 앨범에서 제시카는 총 2개의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타이틀 곡 ‘Fly’와 수록 곡 ‘Love Me The Same’ 뮤직비디오는 아이유 ’23’, 씨스타 'I Swear', 원더걸스 'l Feel You‘ 등 수많은 히트곡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아트디렉터 룸펜스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기획 초기단계부터 참여한 제시카와의 협업을 통해 감각적이고 세련된 뮤직비디오를 완성시켰다.



이번 제시카의 미니앨범 [With Love, J] 에는 지나온 과거와 앞으로 펼쳐질 넓은 미래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노래한 ‘Big Mini World’와 제시카가 직접 쓴 사랑스러운 가사가 돋보이는 러브송 ‘Falling Crazy In Love’, 작사, 작곡에 모두 참여함은 물론, 뮤직비디오를 촬영할 만큼 애착을 가지는 곡 ‘Love Me The Same’,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낸 ‘Golden Sky’, 2AM·라디·서인국 등 유수 아티스트의 곡을 프로듀싱한 신예 프로듀서 디어(D.EAR)가 참여, 현재의 감정을 일기장에 써 내려가듯 표현한 ‘Dear Diary’까지 총 6곡이 수록돼 그 동안 기다려준 팬들에게 선물 같은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Album Review]


1. Fly


Lyrics by Jessica Jung / Composed by Jessica Jung, Karriem (Kmack) Mack, Eric (Vekz) Fernandez, Tatiana (Tatu) Matthews, John (Fabolous) Jackson

Arranged by Karriem (Kmack) Mack, Eric (Vekz) Fernandez, Jay Kim


제시카 솔로앨범 ‘With Love, J’의 앨범 타이틀 곡 ‘Fly’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과 제시카만의 매력적인 음색이 어우러진 곡으로, 감각적이면서도 경쾌한 리듬이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꿈을 꾸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가사와 감미로운 제시카의 보컬이 어우러져 홀로서기에 도전한 제시카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아냄은 물론 희망을 찾고 있는 많은 사람들을 응원하는 곡으로 탄생되었다.



2. Big Mini World


Lyrics by 김은수, Jay Kim / Composed by Chizaki (T-SK) Taisuke, Jasmine Anderson, Kawada (Big-F) Hideki

Arranged by Chizaki (T-SK) Taisuke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크지만 작은 세상을 표현한 이 곡은 곡 전체에 흐르는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멜로디가 돋보이며 이와 반전되는 트렌디하고 강렬한 비트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덤덤하게 지나온 과거를 이야기하는 제시카의 보컬이 곡에 깊은 몰입을 선사하며, 더 큰 미래를 향해 용기 있게 나서는 모습을 섬세하면서도 담백하게 그려낸 곡이다.



3. Falling Crazy In Love


Lyrics by Jessica Jung / Composed by Henrik Nordenback, Christian Fast, Lisa Desmond

Arranged by Henrik Nordenback


제시카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이 곡은, 심플한 피아노 멜로디 라인으로 보컬을 더욱 부각시킨 노래이다. 특히 사랑에 빠진 마음을 표현한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가사와 제시카 특유의 청량하고 맑은 목소리가 어우러져 따사로운 햇살아래 즐기는 연인과의 달콤한 데이트를 떠올리게 하는 곡이다.



4. Love Me The Same


Lyrics by Jessica Jung / Composed by Jessica Jung, Eric (Vekz) Fernandez, Karriem (Kmack) Mack, Julien (Jdot) Cross 

Arranged by Karriem (Kmack) Mack, Eric (Vekz) Fernandez, Jay Kim


수록 곡 중 제시카가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작업한 곡으로, 직접 작사·작곡를 비롯해 뮤직비디오를 따로 촬영하며 곡에 제시카만의 색을 입혔다. 


특히 ‘시간이 흘러 더 이상 화려하지 않아도 지금처럼 사랑해줄 수 있을까’ 라는 의미를 담은 가사와 제시카의 섬세하면서도 짙은 감성 보이스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이다.



5. Golden Sky


Lyrics by Jessica Jung / Composed by Jessica Jung, Karriem (Kmack) Mack, Tatiana (Tatu) Matthews, Liana Banks 

Arranged by Karriem (Kmack) Mack, Jay Kim


제시카가 직접 작곡·작사 한 곡으로, 앨범이 나오기까지 묵묵히 기다려준 팬들에게 보내는 팬 헌정 곡이다. 사랑을 속삭이는 듯한 제시카의 달콤한 보이스와 감성적이고 세련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제시카는 이 곡을 통해 홀로서기를 결심하기까지 긴 시간 동안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준 팬들을 ‘금빛 하늘에 빛나는 별들’이라고 표현하며 팬들에 대한 애정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6. Dear Diary


Lyrics by Jay Kim, 디어(d.ear), 주동준 / Composed by 디어(d.ear)

Arranged by 디어(d.ear), 전상민


2AM·라디·서인국 등 유수 아티스트의 곡을 프로듀싱한 디어(D.EAR)가 참여한 곡으로, 앨범에서 유일하게 국내 프로듀서와 작업한 곡이다. 


현재의 감정을 일기장에 써 내려가듯 담담하게 하루를 고백하는 가사와 차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제시카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많은 이들의 감성을 자극할 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