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앨범 리뷰

[뱀선생] 지소울(G.Soul) 신보 멀리멀리 뮤직비디오

by 뱀선생 2016. 5. 12.
반응형

[뱀선생] 지소울(G.Soul) 신보 멀리멀리 뮤직비디오


드디어 영혼설이 나왔던 라디오스타에 나온 지소울 ㅋㅋㅋㅋ

군대 가기전에 꼭 떠야한다고 절박한 박진영 ㅋㅋㅋ

어쨌거나 기존 2장의 미니앨범이 큰 반응이 없어서 그런지 새 앨범에는 2곡만 들어감.

그래도 유튜브 찾아보니가 2곡 모두 뮤비 제작했네요.

확실히 박진영이 항상 지소울에게는 원죄 같이 미안한 느낌이 있다고 하던데 아끼는듯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지소울 노래 좋아함.

두 장의 미니앨범(Coming Home, Dirty) 모두 종종 즐겨들음 ㅋㅋㅋ


네이버 앨범 소개


G.Soul, 5월 12일 디지털 싱글 '멀리멀리'로 전격 컴백! 명품 가창력 유감없이 발휘.

싱어송라이터 G.Soul, 오는 12일 디지털 싱글 ‘멀리멀리’ 발매! 새로운 음악적 변신 예고! 


- G.Soul, 8개월 만에 디지털 싱글 '멀리멀리'로 전격 컴백!

- 타이틀곡 '멀리멀리', 중독성 강한 레게 리듬에 특유의 소울풍 창법이 어우러져! '누구나 가볍게 들을 수 있는 곡'

- 모든 앨범에 자신의 색깔을 담으며 음악성과 대중성 겸비한 싱어송라이터로 성장! 


G.Soul이 디지털 싱글 ‘멀리멀리’로 돌아온다.


'멀리멀리'는 G.Soul이 지난 2015년 9월 두 번째 정규 앨범 'Dirty' 이후 약 8개월 만에 선보이는 디지털 싱글로, 동명의 타이틀곡 '멀리멀리'와 '우리 이젠 어디로' 총 두 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G.Soul은 이번 싱글을 통해 기존 소울풀한 R&B 딥 하우스장르에서 벗어나 레게풍 소울이라는 새로운 장르로 변신을 시도한다. G.Soul은 앞서 발표한 앨범 'Coming Home'과 'Love Me Again(러브 미 어게인)'에 이어 이번에도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멀리멀리'는 경쾌한 레게 리듬을 바탕으로 G.Soul 특유의 소울풍한 창법이 어우러진 곡이다. 이별 후의 감정을 쓸쓸하게 표현해 낸 슬픈 내용의 가사와 반대로 경쾌한 멜로디가 대조를 이뤄 감각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데뷔 앨범 'Coming Home(커밍홈)'을 같이 작업했던 이우민 “collapsedone”과 Fredro Odesjo가 완성도 높은 음악을 위해 의기투합했다.


한편으론 그간 G.Soul이 보여준 호소력 짙은 음색과 소울풀한 발라드 대신 누구나 가볍게 들을 수 있는 곡으로, '괜찮냐고 너 정말 괜찮은 거 맞냐고', '조금만 더 불쌍한 척 좀 할게 나 lonely 영원한 건 없다는 걸' 등 헤어지고 난 뒤 느끼는 남자의 심리를 '멀리멀리'라는 노랫말로 잘 표현해 내 리스너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수록곡 ‘우리 이젠 어디로’는 심플한 R&B 비트와 애절한 G.Soul의 보컬이 어우러진 소울풀한 곡으로, 이별을 할지 함께 풀어낼지 고민하는 연인들의 감정을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사로 담아냈다.


G.Soul은 발표하는 모든 앨범을 자작곡으로 채우며,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뮤지션으로 자리잡았다. 이에 이번 디지털 싱글 '멀리멀리'를 통해 레게 리듬을 입힌 소울이라는 신선한 음악적 변신을 시도한 G.Soul이 '멀리멀리'를 통해 친숙한 음원으로 이목을 집중시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곡 소개]

1. 멀리멀리 

작사: G.Soul, Min / 작곡: G.Soul, 이우민 “collapsedone”, Fredro, Guylaire Leon Jr / 편곡: 이우민 “collapsedone”, Fredro

타이틀곡 ‘멀리멀리’는 여름 느낌의 짙은 레게풍 트랙 위에 이별 후 여행을 떠나 덤덤한 척 헤어진 연인을 잊어보려는 남자의 심정이 가사에 어우러져 신나지만 슬픈 가사가 공감 가는 노래이다.


2. 우리 이젠 어디로

작사: G.Soul / 작곡: G.Soul, 이우민 “collapsedone”, Lucius Page for Synematik MusicWorld LLC / 편곡: 이우민 “collapsedone”, Lucius Page for Synematik MusicWorld LLC

심플한 R&B비트와 애절한 G.Soul의 보컬이 어우러진 소울풀한 곡으로, 이별을 할지 함께 풀어낼지 고민하는 연인들의 상황을 서정적인 멜로디로 담아냈다. 



JYP 공식 유튜브 채널 - 멀리멀리, 우리 이젠 어디로 뮤직비디오





제가 좋아하는 지소울의 예전 앨범 수록곡


Coming Home(2015) 앨범 수록곡 - You 뮤직비디오


Dirty(2015) 앨범 수록곡 - 미쳐있어 나 뮤직비디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