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집밥백선생2 멸치감자조림, 감자고추장찌개, 감자수프 레시피

by 뱀선생 2016. 5. 11.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2 8회 160510 감자 레시피(멸치감자조림, 감자고추장찌개, 감자수프 등등)


집밥 백선생 2 이번주는 감자 특집으로 감사세끼 ㅋㅋㅋㅋ

6시간 동안 감자요리를 먹는데 질리지가 않는다고 ㅋ

다음주 집밥백선생은 작업요리 카레 ㅋㅋㅋㅋ


집밥백선생2 삶은 감자 만드는 팁


1. 냄비에 물과 감자를 넣고 삶는다.

2. 소금과 설탕을 반숟갈을 넣어 간을 한다.

3. 젓가락으로 찔러봐서 쑥들어가면 다 익은것.


백종원 감자 샐러드 레시피


1. 삶은 감자를 볼에 담는다.

2. 껍질을 제거해도 되고 아니면 껍질을 살짝살짝 잘라준다(뭉침 방지).

3. 포크로 삶은 감자를 으깨준다.

4. 감자 2개 기준 소금 반 숟갈, 설탕 1/3 숟갈, 후춧가루 살짝 넣어 섞어준다.

5. 슬라이스 햄에 감자 샐러드를 넣고 말아주면 가볍게 한잔할 때 부담 제로라는 감자샐러드 햄말이 ㅋㅋㅋ

6. 햄, 당근, 오이, 양파를 다져서 마요네즈와 감자 샐러드를 합체(취향에 따라 삶은 달걀, 맛살도 잘 어울림). 

7. 업그레이드 감자샐러드를 모닝빵에 넣어먹으면 꿀맛~ 감자사라다 빵 ㅋㅋㅋㅋ


백종원 감자수프 레시피


1. 버터, 양파 1/3을 팬에 넣고 볶아 준다.

2. 삶은 감자는 껍질을 벗긴것과 팬에 볶아준 재료, 우유 모두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3. 걸쭉한 스프 농도가 나오면 되고 소금 살짝과 팬에 넣고 데운다. 이때 눌러붙지 않게 잘 저어준다.

4. 얼려둔 식빵 모서리를 먹기 좋게 잘라 버터와 함께 볶아 후추와 함께 감자수프에 올려주면 부드럽고 고급진 감자수프 완성~


백주부 멸치감자조림 레시피


1. 생감자를 깎아 갈변을 방지하기위해 물에 담가둔다.

2. 멀치를 반으로 갈라 내장 빼고 가시는 취향에 따라 제거한다.

3. 껍질을 벗긴 감자를 조림용 사이즈로 자른다.

4. 팬에 자른 감자와 멸치(감자2, 멸치 한주먹 비율)를 넣고 물을 다 잠길 정도로 붓고 끓인다(감자 찌개를 끓인다고 생각할정도의 물의 양).

5. 고추장 1숟갈, 고춧가루 1숟갈,  간장 3숟갈, 간마늘 1숟갈, 설탕 1/3숟갈, 들기름 1숟갈, 청양고추, 대파를 넣고 졸여준다(졸기 전 간을 봤을때 심심해야 정상).

6. 모든 조림요리의 회심의 킥으로 들기름을 꼽았음 ㅋㅋㅋㅋ


백종원 감자채볶음 레시피


1. 채칼을 써서 감자채를 만들어준다.

2. 당근과 양파도 채를 썰어준다.

3. 물에 소금을 살짝 넣고 끓여 감자채를 살짝 데쳐준다(감자채가 약간 투명해지면 꺼낸다).

4. 삶은 감자채는 물에 한번 헹구고 물기를 제거한다.

5.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파기름을 낸다.

6. 그 위로 감자채, 당근, 양파, 소금, 후추를 넣고 볶아준다.


집밥백선생 감자고추장찌개 레시피


1. 껍질을 벗긴 감자를 한입 크기로 썰어준다.

2. 팬에 참기름 두 숟갈, 식용유 두 숟갈, 고추장 한 숟갈을 넣고 약불에 볶아준다(풍미를 살려주는 고추기름 ㅋ).

3. 굵은 고춧가루 한 숟갈도 넣어주며 볶는다(더 고추기름이 잘 만들어진다고 ㅋ) .

4. 만약 고기를 넣는다면 이때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넣어 같이 볶아준다(고기 넣는다면 처음 식용유, 참기름이 없어도 OK라고 함).

5. 고추기름에 거품이 난다면 물+감자를 투하~

6. 진한걸 좋아하면 고춧가루를 더 넣어준다.

7. 부재료로 파, 마늘, 청양고추, 양파, 버섯을 두툼하게 썰어놓는다.

8. 간마늘 한 숟갈, 국간장 5숟갈, 액젓 1숟갈을 넣고 계속 끓인다.

9. 먼저 버섯을 넣고 한 차례 끓인 양파를 넣고 끓인다. 그리고 나머지 부재료를 투하한다 ㅋㅋㅋ(버섯, 양파, 부재료 순서)

10. 포인트로 푸짐하게 먹고 싶을 때 칼국수 면 추가(가장 좋은건 삶아서 넣는것이고 시간없으면 물에 헹궈 넣어라) 캬하~

(혼자먹을때 감자만 넣어도 괜찮고 누군가 초대할때 고기, 칼국수도 준비해서 푸짐하게 ㅋㅋㅋ 진짜 강추맛이라고 함. 밖에서 사먹는 맛 ㅋ)


백종원 감자전 만들기


1. 감자를 잘게 썰어 물과 함께 믹서에 넣는다.

2. 갈아둔 감자를 고운체(or 얇은 면포)에 걸러준다.

3. 10분 정도 기다리면 전분과 물이 분리되는데 가라않은 전분만 남기고 물은 버려라.

4. 감자 전분과 아까 체에 걸러 갈아둔 감자, 소금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5. 찍어먹을 양념장으로 식초, 간장, 청양고추를 섞어준다.

6.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감자전을 튀기듯 부쳐준다.


백종원 초간단 감자튀김 만드는 방법


1. 감자를 넓찍하게 썰어준다.

2. 부침가루(or 밀가루+소금간) 반 컵, 물 반 컵(1:1 비율)을 섞어 감자에 튀김옷을 입힌다.

3.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튀김옷을 입혀 튀기듯이 부쳐준다.

4. 이건 무조건 케찹에 찍어 먹으라고 ㅋㅋㅋㅋ 노력대비 가장 즐겨먹는 맥주 안주라나?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