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생각

요즘 논란이 일고 있는 상식 논쟁 어디까지가 상식?

by 뱀선생 2022. 5. 30.
반응형

1. 개천절

 

 

 

 

 

 

 

2. 영국에 여왕이? ㄴㅇㄱ

 

 

 

 

 

 

3. 박혁거새

 

 

 

 

 

4. 자기 이름 한자

 

 

 

5. 아날로그 시계 보는 방법

 

 

 

 

 

 

6. 손가락 이름







7. 영국이 ... 섬 ...?!

 

 

 

 

 

8. 울릉도가 어디야?? ㅜ









9. 경상도와 전라도

 

 

10. 전주 모르면 무식한거야? (feat.서울공화국)




본인 선정 탑10 임 

 

다 알면 이 시대의 지성인 ㅇㅇ 자부심 갖고 살아가라

 

 

 

 

 

 

 

 

 

 

 

 

 

 

 

 

 

 

 

 

한자로 이름을 못쓸수도 있지

그런데 김철수, 세 글자도 다 한자로 이뤄짐

 

무슨 김, 무슨 철, 무슨 수

다 너네 부모님이 지어주신 의미가 있는 세글자인데

그걸 못쓴다는 거가 '자랑스러우면' 안된다는 거잖아

 

단순히 대화를 하는데도 한자 베이스인 단어들이 널렸고

토지 매매할때나, 계약서를 작성할 때나

진짜 다양하게 한자가 들어가는데

 

그걸 단순히

 

'한자 이름 못쓰는게 어때서?' '요즘 영어 더 쓰는데?' 이렇게 받아들이는게 말이야 방구야

 

반지성주의 좆된다 진짜ㅋㅋㅋ 

 

 

 

 

 

 

 

 

 

 

 

중소기업 입사시험 수준임

 

 

 

ㅊㅊ ㅇㅍㅋㄹㅇ

 

이름 한자로 쓰기가 왜 상식이 아닌지 이해를 못하겠음.
여권 만들 때도 영문성명표기 하듯이 관공서에서 서류제출이나 신고할 때도 한자이름 표기해서 내는 경우 많은데 그런걸 알고 있어야 되는게 당연히 상식 아님?

 

진짜 미안한데 요즘 대체 관공서 어떤 서류를 뗄때 한자로 이름 적어 냄?

 

이거 다 맞추면 주휴수당 챙겨달라는 애들이라 안뽑음

 

그럼 니 논리대로면 인생에 한두번 있을까 말까한 이벤트로 상식이라는거임?

 

중소기업 가지고 상식 ㅇㅈㄹ 하네

 

드릴 영국에서 유행하는 힙합장르

 

한자 쓰는건 구시대적 유물이다 이 새끼들아
한자를 점점 안써야지, 지금도 공문 작성할때 한자어들 많이 쓰는데
점점 없애는 추세이다

 

자기 이름은 쓸줄 알아야지
남의 이름 다 잘 쓰라고 요구하는게 아니잖아
한자 3개 외우는게 그렇게 어렵나

 

현실에서 대학교 나온 20대이상이 저 10개 중 단 한 개라도 모르면 이상하게 본다고 단언할 수 있다ㅋㅋㅋㅋㅋ
대학생까지 갈 필요도 없고 필수교육과정만 거치면 영국에 아직 여왕이 있다는 거 빼고는 다 알 수 있을테고 여왕있는 거야 뉴스 자주 나오니까 금방 알텐데..

 

전북 : 김상식

 

개소리마세요
게시글에 있는 상식은 진짜 기초교육과정조차 제대로 안받은 저능아라는 뜻인데

 

살아가는 데 지장없는 자유로운 영혼들의 논리 정리

1. 개천절 모름 -> 응~ 몰라도 사는데 지장없어 걍 쉬는 날임 ~
2. 영국에 여왕이 있는걸 모름 -> 내가 영국사람도 아니고 알 필요 있어?
3. 박혁거새 -> 지금 살아있는 사람도 아닌데 뭐 어때
4. 자기 이름 한자 -> 응~ 몰라도 됨. 민증 꺼내서 쓰면 되지~
5. 손가락 이름 -> 나 말고 딴사람들도 헷갈려 할걸? ㅎㅎ
6. 영국이 섬인줄 모름 -> 내가 영국사람도 아니고 굳이 알아야함? ㅎㅎ
7. 경상-전라 위치 모름 -> 이거 모른다고 내 수명이 줄어들어? ㅎㅎ
8. 아날로그시계볼줄모름 -> 응~ 디지털 시계쓰면 그만이지~ 누가 요새 아날로그시계를 봐? ㅎㅎ

놀랍게도 해당 원본 게시물에 달린 반응들임 ㅋㅋ
하나같이 공통점이 부끄러운줄을 모름 ㅋㅋㅋㅋ

 

근데 저정도 암기도 안될 두뇌면 자기 집주소는 외울수 잇나.. 저건 외우려고 한다기보다 그냥 살면서 흘려듣다보면 저절로 다 알게되는 솔직히 기초축에도 못끼는 정보들인데

 

시계 보는 법은 초1때 배우자나

 

모르면 알려고 좀 노력이라도 해라
몰라도 사는데 지장없는데? 하면서 우기는 놈들 진짜 줘패고싶음

 

언제부터인가 빡대가리들이 자기 빡대가리인걸 자랑하게됨

 

ㄹㅇ 내 기준에서는 지 이름 뜻도 모르는걸 당당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너무 이상하다

 

그게 정상임 모르면 외워야지
한자가 사장된게 아니고 여전히 쓰이고 한글로 말해도 단어는 한자베이스가 많은데
그걸 모르는게 '지성이 딸린다'라고 여겨지는 거라 모르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한건데
이새끼들은 좆까 한자 많이 안쓰거든ㅋㅋ 몰라도 되거든ㅋㅋ 이지랄함

 

걔네들은 동음이의어가 무슨 뜻인지 모를걸 ㅋㅋ 한자를 몰라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