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생각

재태크 팁 예적금보다는 투자를 통한 소득 늘리는 방법

by 뱀선생 2022. 5. 18.
반응형

유튜버 시골쥐의 도시생활님이 말하는 소득을 늘려라!

1. 근로소득

2. 사업소득

3. 자본소득

오늘은 그 중 투자 그 중에서도 주식을 통한 자본소득 늘리기에 대해 알아봅시다.

S&P 500 지수란 미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회사 1~500위까지의 주가를 추종하는 ETF 입니다.

S&P 500는 연평균 수익률이 12%이고, 하락기보단 상승기가 많아서 S&P 500을 추천합니다.



투자 즉,

재테크 공부할 때 단기적인 큰 자금지출 계획이 있다면 사람에 따라서는 예적금이 나을 수 있음.






유튜브 미국주식으로 부자되기 - 미주부를 참고한다고 하네요.

남들이 다 하는 것을 안하면 뒤처짐.

(단, 연 5억 이상의 순수입이 있다면 굳이 급하게 시작할 필요는 없을듯..)

→하지만 이걸 투자에까지 태우면? 부의 추월차선 타기 가능.



ㅊㅊ 유튜브 시골쥐의 도시생활


시골쥐님 덕분에 적금 예금을 끝내고 주식을 처음 입문했었죠 현재 IRP 연금저축 둘다 하고 있고요 년초에 많이 아펐지만 사실 검색도 잘 안해보고 주식관련 책을 구입만 하고 자격증 공부한다고.. 읽진 안았네요 ㅎㅎ 그래도 20~30년후를 생각하며 S&P500하고 나스닥100만 넣어뒀네요 ㅎㅎ 이렇게 하다 나중엔 결국 S&P500 하나만 들고 갈거같아요 ㅎㅎ

사회초년생들한테는 진짜 주식, 그중에서 지수추종etf가 참 좋은것 같아요! 부동산에 비하면 난이도도, 필요자본도 적어서 진짜 베스트인듯! 오늘도 잘보고갑니다 시골쥐님:)

시골쥐님 너무 좋아요!!!! 요즘 책도 읽고 재테크에 관심이 많이 생겼어요.^_^ 집과 차를 장만해서 아직 큰 돈은 없고 혼자 소소하게 한달에 10-20정도 ETF S&P500 시작하면서 투자해볼 생각인데 장기전으로 보면 이것 또한 도움 되겠죠^_^ 항상 귀에 쏙쏙 들어오는 설명 해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해요!!!

항상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골쥐님과 동갑인 사회 초년생인데요, 저는 주식보다는 부동산쪽에 관심이 조금더 있는데 골쥐님은 둘다 하고계시는걸로 알고있어서 여쭙습니다! 저는 2-3년 동안 목돈 1억을 모아서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고싶은데 그동안 주식투자를 해도 괜찮을까요? 마국주식에도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는데 주식은 장기투자라고 생각해서 2-3년뒤에 목돈이 필요한 상황에서 주식을 시작해도 될지 고민입니다!

투자는 반드시 해야한다 동의합니다 ~^^

시골쥐님 언제나 좋은 영상 감사해요!

ㅎㅎ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ㅎ 내려갔을때 s&p500 적게사서 너무 아쉽더라구요ㅠ조금씩 늘려야겠어요.

시골쥐님 감사합니다 ㅎㅎ 30대한테도 시골쥐님의 꿀정보는 빛입니다 ! :)

티비러셀보고왔어요 나이는 엄청어린데 대단하네요 33살인 제가 부끄럽네요 ㅠ 저도 열심히해서 자산을 모아야겠네요

얼마전에 청년디딤터 강의도 정말 잘들었구요 바쁘실텐데 강의에 영상에 정말 감사드려요 항상 화이팅입니당!!

저두 S&P500은 정말 믿고 투자하구 잇어요☺️ 골쥐님과 통햇..💛 골쥐님 주말에도 영상 올려줘서 감사해욧!

어쩜 아주아주 똑똑순이~~ 자극받고가요 힘들어하는 구독자 선별해서 사람살리는 컨텐츠 ? 콘텐츠? 기획해주셔요 그럼보다더 피부에 와닿을듯한댕 하지만 쉽지는 않겠지만 고민이라두 해줘요 아~~그리고 항상하는말 좋아요 꾸욱 댓글완료 광고정주행 ^^♡♡♡

voo로 월적립하고있는데 내려가도 마음이편안합니다! 2월달 10프로 빠졋을때도 편안하게 추매했어요 미국지수는 마음편안하게 투자할수있죠 ㅎㅎ

주식 왕초보 시리즈 다 보고 글로벌ETF 시작하려는데 막상 종목을 찾는걸 잘 못하겠어요 ㅠㅠ 글로벌 ETF로 S&P와 나스닥 사는법도 알려주세요 ㅠㅠ

골쥐님 최근에 궁금했던 내용인데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빠르셔!!!!

뭣모르고 개인주식계좌로 etf 좀 모았거든요! 상관없을까요? 연금저축 계좌로 모아야할까요?

투기해서 돈 잃는다고 남탓하는 사람들 특징, 돈벌면 자기 자랑한다~ 걍 무시하세요 남탓하는 사람들요~ 주식 등 자신의 돈이 잠잘때도 일하게 해라~ 대가들의 명언은 항상 옳죠~ 오늘도 영상 챙겨봅니다 골쥐님 피부가 더 좋아진듯요~ ㅎㅎ 찍찍~

골쥐언니 감사해요❤️❤️언니한테 열심히 배우고 부자될래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