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 백선생2 냉동돼지고기 처리 방법 - 제육볶음 레시피 등등

by 뱀선생 2016. 4. 13.
반응형

[뱀선생] 집밥 백선생2 냉동돼지고기 처리 방법 - 제육볶음, 꽈리고추삼겹살볶음 레시피 등등


이번주 백종원(백주부, 백선생)의 집밥백선생2에서는 냉동실에 오래된 돼지고기 처리 요리법 ㅋㅋㅋㅋ

진짜 얼마전에 냉장고 뽀개기 하느라 오래된 냉동 삼겹살 처리하느라 고생했는데 좀만 더 참고 늦게할껄 ㅜㅜ

돼지고기 누린내를 못잡아서 망쳤는데 진짜 아깝당;;;



먹다 남은 삼겹살 보관법


1. 비닐팩에 삼결살 한 겹씩 접어서 포갠다(나중에 먹기 편하게 한줄씩 고기가 서로 붙지 않게 해주는게 포인트).

2. 비닐팩에 겹겹이 싼 고기를 랩에 꽁꽁 싼 뒤 날짜와 고기 종류를 표기해서 냉동실에 넣으면 끝~

3. 공기가 통하지 않게 꽁꽁싼 랩 때문에 나중에 속재료 구별하기가 힘듬. 그래서 펜으로 표기~!!!



냉동 삼겹살 해동하는 방법


1. 냉동실에서 고기를 꺼낸 뒤 찬물에 담가두면 끝

2. 그럼 냄새의 원인인 핏물이 빠진다. 

3. 그 뒤 남은 불순물까지 제거하기 위해 해동된 고기를 물에 한번 헹궈주면 해동 끝~

4. 가장 좋은 방법은 전날에 냉장실에 넣어 놓으면 자연 해동된다고 함.

5. 해동 후에도 누랜내가 난다면 강한 양념으로 해결하라.



백선생 추천요리 냉동삽겹살 제육볶음 레시피


1. 해동된 삼겹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양파, 대파, 당근, 호박, 양배추, 고추 등등의 야채도 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큼직큼직하게 잘라 준비한다.


3. 이 야채들을 나중에 섞이기 쉽게하기위해 볼에 넣어 섞어준다. 이때 양파도 분해해 놓으면 훨씬 좋다.


4. 파기름용 대파는 따로 잘게 썰어서 준비.


5. 팬에 불을 켜기 전 먼저 삽겹살을 팬에 일일히 펼쳐 놓는다(고기를 굽는다는 느낌).


6. 불을 켜서 고기를 굽는다. 이러면 고기가 구워지면서 기름도 나오고 삽겹살의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제육볶음을 먹울 수 있다고 함.


7. 한쪽면이 익으면서 삼겹살 기름이 적당히 나왔을 때 파기름용 대파를 넣고 섞어주며 고기와 파 기름을 만든다.


8. 양념 맛을 조화롭게 만들어줄 설탕 한 숟갈 투입(센불 기름에 설탕이 튀겨지면서 뽑기 향 ㅋㅋㅋㅋ)


9. 제육볶음이 탈것 같다면 물 반컵 투입 시킨후 불을 약하게~


10. 이제 양념으로 고추장 반 숟갈, 간 마늘 한 숟갈, 고춧가루 두 숟갈, 진간장 3숟갈(야채를 넣기 전이라 양념이 진해야 함),


11. 섞어놨던 채소 투하!!! 그리고 휘리릭 볶아준다.


12. 취향에 따라 아삭한 야채 or 푹 익힌 야채(방송에서는 역시 아삭한 스타일 추천 ㅋ)


13. 불끄고 참기름으로 마무리~



NEW 밥도둑의 탄생 백종원 꽈리고추삼겹살볶음 레시피 - 제육볶음 할 야채가 부족할 때 하는 핵꿀팁 요리 ㅋㅋㅋ


1. 꽈리고추를 물에 씻은 후 꼭지를 제거한다.


2. 삼겹살을 잘게 썰어둔다.


3. 꽈리고추를 5등분해서 썰어준다.


4. 매운 맛을 좋아한다면 포인트로 청양고추를 조금 섞어주면 훨씬 맛있다고 함(이때 꽈리고추보다 작게 썰어서 준비).


5. 팬에 잘게 썬 삼겹살을 대충 볶아준다 ㅋㅋㅋㅋ


6. 노릇노릇 익어가며 기름이 나왔다면 대파를 추가해서 풍미담당 파기름을 만들어 준다(이따 물 넣을거라 과감하게 노릇노릇 구워라는 평).


7. 앞 제육볶음과 똑같이 설탕 1숟갈, 물 투입


8. 간마늘 한 숟갈, 밥반찬용이라 짭조름하게 간장 1/3컵, 꽈리고추(&청양고추) 투입해서 볶아준다.


9. 물기를 보며 취향에 맞게 볶는 타이밍을 조절한다(백종원 님은 국물이 좀 있는 상태에서 밥이랑 떠먹으면 죽는다고 ㅋㅋㅋ)


(삼겹살 말고 뒷다리살 불고기감으로 해먹어 봤는데 지방이 부족해 식용유를 넣어야 했음. 간장, 설탕만 조절 잘하면 밥반찬 딱이야 ㅋㅋㅋ)



집밥백선생 다음주 예고


봄날 집에서 야식, 술안주로 좋다는 골뱅이 특집 ㅋ

통조림 골뱅이 소면, 무침 + 맥주 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