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앨범 리뷰

전효성 반해(2015) 개인적인 감상평 + 랜덤 플레이 댄스

by 뱀선생 2015. 5. 8.
반응형

전효성 반해 풀샷 직캠

 

개인적으로 전효성이라는 여자 솔로 가수를 좋아합니다.

 

예전에 주간 아이돌에 솔로 앨범이였나? 그때 거기서 나왔는데 랜덤 플레이 댄스라고 정형돈하고 데프콘(정형돈과 데프콘 정말 좋아합니다~ ㅋㅋㅋ)이 게스트 본인 노래중에 랜덤으로 노래를 틀면 그 부분에 맞는 안무를 추는 미션입니다.

 

그런데 그때 멋진 사람이라고 생각한 계기가 정형돈이 좀 짖굿게 계속 격렬한 춤을 추게 반복시키는데 그걸 끝까지 웃는 표정으로 소화를 하더군요. 뭔가 갑과 을 같은 느낌과 아이돌 가수도 진짜 프로구나 하는 느낌을 동시에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 뒤로 전효성이라는 사람이 나오면 오늘도 저리 열심히 춤을 출까?하는 생각에 관심이 갑니다.

 

그래서 전효성 솔로곡 반해를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음 일단 앨범 소개를 찾아 봤는데 정말 오글거리는 멘트가 써있네요...

 

「달콤한 자장가로 남심을 사로 잡았던 전효성, 1년 만에 매혹적인 판타지아의 심볼이 되어 돌아오다.
독보적인 아우라를 가진 21세기 뮤즈, ‘전효성’의 귀환!

듣는 이의 마음까지 살랑살랑 간지럽히는 매력적인 비음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전천후 뮤즈 전효성이 다시 돌아온다. ‘Good-night Kiss’로 화려한 홀로 서기에 성공, 어느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롱런’의 기록을 써 내려가며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입증해낸 전효성. 이제 그녀의 이름 앞에 ‘시크릿의 리더’뿐 아니라 ‘여성 솔로 가수’라는 타이틀이 붙는 것도 전혀 어색하지 않다.

지난 해 5월, 그리고 1년 여의 시간이 흘러 다시 5월이 된 지금. 다시 찾아온 그녀의 솔로 앨범은 마치 긴 기다림 끝에 찾아온 이 봄처럼 그 무엇보다도 기대되고 반가운 소식이다. 더욱 성숙해지고 더욱 아름다워진 그녀가 한 여자로서 사랑하고 이별하며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을 노래한 이번 앨범을 통해 ‘전효성’은 20대 여성들을 대변하는 목소리가 될 것이며, 그와 동시에 그녀들이 꿈꾸는 롤모델의 다른 이름이 될 것이다.」

독보적인 아우라를 가진 21세기 뮤즈라... 이건 아니지 않나? -_-ㅋ

'다시 찾아온 그녀의 솔로 앨범은 마치 긴 기다림 끝에 찾아온 이 봄처럼 그 무엇보다고 기대되고 반가운 소식이다' 전반적으로 무슨 글이 김정은 찬양 글 같네요. 앨범 소개 멘트 너무 오바했는지 오글거리네요.

 

이번 앨범은 다섯곡이 들어가 있고 그 중에서 타이틀 곡 제목은 반해

노래는 엄청 좋다라는 느낌보다는 그냥 고개를 까딱까딱이며 듣게 되는 듯 합니다.

앨범 소개처럼 듣는 이의 마음까지 살랑살랑 간지럽히는 매력적인 비음인지는 모르겠으나 렙 파트 전까지는 들을만 했음. 근데 렙 부분은 솔직히 별로 였음. 개인적으로 그 전 보컬 목소리 톤이 맘에 들었었네요.

음역대가 높지 않은 가수니까 렙을 넣어서 뭔가 지루하지 않고 다양한 느낌을 주려고 한 듯.

 

뮤직비디오는 아직 안나온 것 같습니다. 티저만 올라와 있네요.

 

제가 막눈이라 춤을 정말 잘추는지 어쩌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정말 힘들어보이는 빡센 안무를 열심히 소화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무대가 뭐랄까 역동적이다? 격렬하다? 화끈하다? 개인적으로 응원 합니다.

 

 


반해

아티스트
전효성
앨범명
FANTASIA
발매
2015.05.07
배경음악다운받기듣기

 

 

 

https://youtu.be/Lk2bK1WivkI ←모바일용 링크 https://youtu.be/D5eGIk3NGRY ←모바일용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