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편스토랑 - 올 명절 추석엔 어남선표 한우 육전 + 비빔면?(부추무침 + 묵은지)

by 뱀선생 2021. 8. 28.
반응형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리하는 요섹남 배우 어남선이 선보이는 한우 불고기감으로 만드는 k-푸드 육전 !! 두둥

어주부 답게 ㅋㅋㅋㅋㅋ 동네 정육점에서 두근 플랙스 하신 ㅎㄷㄷ

한우탑 좀 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육전에 이용하기 때문에 두께는 3mm 로 아주 얇게 준비

포인트는 흔히 사용하는 부챗살이 아닌 불고기감이다!

질기지 않아서 집에서도 실패할 리가 없다고 한다. 

 

 

 

 

 

 

 

 

 

육전의 두번째 재료! 찹쌀가루 or 부침가루 를 넓은 그릇에 담아주기

 

 

부침가루로 하면 기본 밑간 때문에 감칠맛이 업

찹살가루는 묵직한 맛과 쫄깃한 맛이 업

 

 

 

 

 

 

 

 

 

육전의 세번째 재료! 달걀 ㅋㅋㅋㅋ 남자가 저으래 어남선이 근육은 이럴때 쓰래

 

 

 

 

 

 

 

다음 과정은 고기 밑간!

 

 

궁중요리 책도 보시는 분이다 이분은 ㅋㅋㅋㅋ 어나더 레벨 ㅋㅋㅋㅋ

한식의 기본 비율 간장 5 : 설탕 3 (기억하자!)

거기에 참기름 1 을 넣고 잘 섞어 쒜낏

 

 

 

국민 숟가락 베스킨 숟가락으로 반 조금 안되게 펼쳐둔 고기에 정성스레 발라줍니다. 

 

 

여기서 키포인트! 숟가락으로 힘줄 끊어주기! 툭툭 양념 잘베고 육질 부드러워 진단다

 

 

 

 

 

 

 

 

 

 

이제 구워라!!!!!!!!!!!!!!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은 넉넉히 그리고 찹쌀가루를 고기에 찢어지지 않게 살살 그리고 달걀물 퐁당

최대한 약불에 익혀주기!

 

 

 

 

 

 

 

 

 

 

 

꿀팁1

고기가 쪼그라들었을때가 지금 바로 너가 고기를 뒤집을 타이밍이다!

 

 

계란이 익으면 바로 먹어 ㅋㅋㅋㅋ 고기 더 익힌다고 기다리지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오 먹고싶다 

 

 

 

 

 

 

 

 

 

 

 

+++++++++++++++++++++++++++ 육전과 미친 조합++++++++++++++++++++++++

 

첫번째 타자

 

영양부추가 연하니까 부드러운 육전과 어울린다

먼저 한입크기로 부추 자르기 

다음 양념은 식초 2 + 까나리액젓 2 + 설탕 2 + 깨 + 참기름 + 마지막 고춧가루

 

 

 

 

 

 

두번째 타자 

집에 묵은지 없으면 그냥 시판용 쓰래 ㅋㅋ 

고춧가루 보이지 않게 물에 헹구기

 

 

 

묵은지 에 참기름 + 간장1 + 설탕 1  조물조물 

 

 

완 to the 성

 

 

 

 

 

세번째 타자

 

기본적인 참간초면 소스는 참기름3 + 간장3.5 + 식초 1-2 + 설탕2

 

 

여기에 비빔면을 만들꺼면 + 고추장1 + 다친파 + 다진마늘 2-3알

 

 

 

 

 

 

 

 

 

 

중면에 소스넣고 버물버물 묵은지도 버물버물 ㅋㅋㅋㅋㅋ 아까 만들어둔 부추랑 육전 얹어주면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