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 - 1995년 이후 사라졌던 소주광고가 돌아온 이유는?

by 뱀선생 2021. 5. 19.
반응형

 

1995년 이후 TV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소주 광고가 최근 다시 등장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24년 만에 소주광고가 다시 돌아온 데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도수가 낮아져서 ! 입니다.

 

 

17도 이상 주류는 광고 금지인데 최근 소주 알코올 도수가 16.9도까지 낮아지면서 광고가 가능해진 것입니다.

 

1924년 출시된 것으로 알려진 '진X'의 알코올 도수는 35도였으나 98년 'X이슬'이 등장하면서 23도까지 낮춰지기 시작했으며 이후 혼술족의 증가와 회식 문화의 변화가 생기면서 소주 회사간의 도수낮추기 경쟁이 본격화된 것인데요 

 

이로 인해 현재 소주의 TV광고는 가능해졌지만 광고 속 술 마시는 모습은 음주행위를 미화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금지될 예정이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