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G전자 상소문폰 상소문에디션 롤러블폰 첫공개 CES2021 컨퍼런스

by 뱀선생 2021. 1. 11.
반응형

LG전자 상소문폰 상소문에디션 롤러블폰 첫공개 CES2021 컨퍼런스

 

2021년 1월 11일 CES2021 행사에서 전세계 최초 롤러블폰 작동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일단 완성본이 아닌 개발중 스크린샷 사진으로 보이고 옆으로 가로 모드로 돌렸을때 위로 디스플레이가 커지는 모습 ㅋ

 

삼성 갤럭시 폴드 첫제품이 엄청 비싸게 나온만큼 이 상소문 롤러블폰도 1세대 시제품은 프리미엄라인 엄청 비싸게 나올걸로 예상중.

롤러블폰 예상가격은 최소 250만 ~ 300만원대 사이 예측중.

 

youtu.be/j1-MOE_oSXs

[LG at CES2021] LG Press Conference (full ver.)

LG의 최신 가전 제품, 홈 엔터테인먼트 및 IT 혁신이 2021 년 이후에 소비자가보다 편안하고 생산적인 삶을 영위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지 가상 미리보기에 참여하십시오. Life is ON ... LG와 함께 집에서 만들어요!

 


최근 LG 플래그쉽폰들은 무조건 BOE들어갔고, 롤러블폰 BOE랑 공동개발한다고 기사도 여러번뜨긴했으니

 

엘디는 어쩌고 저런기기까지 BOE를 쓰는 이유가 뭐지.

소형oled에서 기술력이 밀리는건가?

 

아이폰에도 보낼정도긴 하는데 tv에 더 투자하나봐

엘디는 대형 디스플레이에 올인한듯?

 

분명히 혁신인데 왜 이리 기대가 안되냐...

 

내구력 엄청 낮을거같은데 ㅋㅋ..

 

프로토타입이니까 뭐...

 

솔직히 폴더블보다는 롤러블이 더 기대되긴하는데 하필 lg네

 

Lg 폰 역사를 보면 새로운거 많이 만드는듯

 

베타테스터를 300만원주고 하기는 좀

 

폴더보단 이게 좋아보이긴 하네

 

구글이랑 협력 못하면 저것도 유튜브 제대로 지원 안하는거 아니냐 ㅋㅋ

 

윙만 봐도 저렇게 부드러운 소프트웨어가 나올리 없음 ㅋㅋ

 

그냥 노트랑 합쳐진 폴드3 사는게 낫것다..

 

솔까 lg벨벳도 출고가 50만 정도로만 냈어도 평판 괜찮았을거임. 디자인적으로 이쁜 스타일에 카툭튀 없어서 어느정도 경쟁력도 있었고..
근데 가격책정을 ㅄ같이 해가지고..

 

그래도 이번엔 스냅888 넣는다던데

화룡 888확정

 

삼성처럼 프로토타입 실기들고와서 시연이 짱인데

 

ㄹㅇ혁신이네

 

폴드 겨울되니 난리도 아니더만
액정 얼어서 깨지고 ㅋㅋㅋㅋ
저건 어떠랴나

 

근데 이건 진짜 좀 쓸모 많아보이는데 ㅋㅋㅋㅋ
엘지폰 까는게 무슨 밈?처럼 되가지고 엘지라고 하면 무조건 까기 바쁜애들 몇몇 보이네 ㅋㅋㅋ
안정성이나, 소프트웨어를 떠나서 지금 딱 공개된 기능성의 것만 보면
솔직히 이게 객관적으로 폴드보다 쓸모 많아보이는건 팩트임

 

폴더블도 그렇고 이거 롤러블도 그렇고 결국 화면이 커지면 영상 보기 좋아야하는데
비율이 애매해서 레터박스 생기는게 단점인거 같음

 

어떻게 저게 가능한거지 디스플레이가 말랑말랑하게 상소문처럼 말려있는 원리인건가?

 

1초만에 존나쉽게 폈다가 접을수있는 폴드도 결국 귀찮아서 안피고 전면디스플레이만 쓰다가 사양되고있음.
전면디스플레이가 좋아지니 오히려 발생하는 딜레마.
저건 딱봐도 1초만에 폈다 접었다 할수있는 구조가 아님. 피는건 어찌저찌 빨리해도 접는건 빠를수가없음.
그냥 봐도 실패할거임.

 

기술은 대단한듯 근대 적자나겠네.

 

접는게 아니라 들어가네 ㅋㅋ 시그니처 티비랑 같은원리인가

 

삼성도 롤러플폰 만드려고 연구중임. 결국 폴더블->롤러블로 가는게 현재 흐름임

 

출처 : 엘지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 youtu.be/j1-MOE_oSXs

www.fmkorea.com/best/332039256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