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정보 - 미국 약대 교수님이 설명해주는 모더나 화이자 코로나 백신 원리

by 뱀선생 2020. 12. 20.
반응형

정보 - 미국 약대 교수님이 설명해주는 모더나 화이자 코로나 백신 원리

 

박치욱 교수는 미국 퍼듀 대학 약학대 교수로 재직 중이신분

 

 

이번 코로나 백신의 핵심 개발자 헝가리 출신 카탈린 카리코 박사

 

와 파스퇴르 사진옆에 있길래 후손인 줄
조상과 후손이 쌍으로 세상을 구하는구나 싶었네

 

이거 백신 개발에 핵심적인 공헌을 한사람 노벨상 거의 확정이라고 봐도 되나 ㅋㅋㅋ

 

아니 1+1으로 노벨평화상까지줘야지 ㅋㅋ

 

코로나 백신 개발 핵심자이면 되게 대단한건데 이번에 얼굴 처음봤다

 

명분이 충분해서 5년내 노벨의학상 쌉가능할거 같은데

 

기존 백신은 건물의 외형만 인식하게 하는 역할만 했었다면 mRNA 백신은 아예 건물의 설계도를 넣어준거라고 생각하면 되나 ㅎㅎ

 

ㄷㄷ 저 분 일화가 영화 같네 백신 성공하면 영화로도 나올 듯

 

돌기에 익숙해져버렷!!!!

 

카탈린 카리코

현재 화이자와 공동개발한 바이오앤텍 부사장임

갓탈린 갓리코

 

문과놈들이 맞춤뻡이나 검사하고 있는동안 역시 세상은 이과가 바꾸네 ㅋㅋㅋㅋ

 

쓰읍... 난 좀 반댄데

 

한번도 흐름 안 끊기고 쭉 읽었다. 설명 너무 잘 한듯.
하지만 우리는 화이자나 모더나의 'mRNA' 백신 맞고 싶어도 물량확보를 못해서 접종 못함.
지금 신뢰성 문제로 말 많은 아스트라제네카는 기존의 '바이러스 벡터' 방식인걸로 알고있음.

 

쉽다며!!

 

(교수 입장에서)쉬움

 

진짜 과학자들 연구 및 교육지원 나라에서 많이 해야된다고 새삼 느낀다.

저렇게 한번 인류공헌하는게, 진짜 인재고 국력이라 생각한다. 

 

그럼 알러지등 자가면역질환으로 면역억제제같은 약 먹고있는 사람은 맞으면 안되나?

자가면역질환자는 울어요

 

정보) 아스트라제네카는 mRNA가 아님

 

그러면 거의 신기술이라는거구나
3~4월에 백신 이야기 처음 나올때 'RNA방식 이용할꺼다' 라고해서 원래 상용되던 기술인줄

 

폴더폰 스마트폰 이거라고보면됨 

둘다전화는 됨 근대 mrna는 스마트폰 신기술이라보면됨 

빠르게백신만들수있음 백신의 혁명인거임

 

개 지리는구나 생2부 할때 mRna 존나 많이 봤는데 이걸 이렇게 활용하네

 

그러면 이제 다른 계열 바이러스도 다 치료가능해지는것?? 인체가 해결 못하는 바이러스는 해결못할거 같고 나머지는 다 가능?

 

와 진짜 대단한 발명이네

 

근데 이 분이 설명하는 저 모데나랑 뭐시기가 우리나라로 안온다 이거지 ?

 

Rna 백신 설명 쩌네

공부 잘하는 사람 특) 설명 잘함

 

출처 : www.fmkorea.com/best/327275827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