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용은 하지만 잘 모르고 사용한다는 향수의 세계 용어 총정리

by 뱀선생 2020. 8. 17.
반응형

사용은 하지만 잘 모르고 사용한다는 향수의 세계 용어 총정리편

향수도 지속 시간에 따라 진하기에 따라 부르는 명칭도 다르다는 점 ㅋㅋㅋㅋㅋㅋ

보통 ㅋㅋㅋㅋ 그냥 향 맡고 좋으면 바로 겟 하는 스타일이라 왜 오드퍼퓸인지 코롱인지

몰랐다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퍼퓸

퍼퓸은 향료 원액이나, 알콜농도가 가장 진하며 가장 오래동안 지속되며 진해서 독할 정도라고 느끼는 사람도 더러 있다고 합니다. 부향률이 보통 15~30 넣으며 들어가는 알콜 농도도 99.5%로 가장 높다는 사실

알콜농도도 높고 부향률도 높아서 최대 12시간까지도 된다고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은 거의 오드퍼퓸이나 오드뚜왈렛이라는 점 ㅋㅋㅋㅋ 향수가 향수여도 다 같은 향수가 아니여

 

 

 

오드퍼퓸

오드퍼퓸은 퍼퓸에 비해서는 약하지만 퍼퓸에 가장 가까울정도로 향도 풍부, 지속력도 길다는 사실

오드퍼퓸의 경우 알콜농도는 85~90%되며 부향률은 15%로 향료를 녹여 만들어요

5~7시간의 지속시간도 긴편 잔향과 지속력이 좋다면 오드퍼퓸이 적합할 듯 합니다.

향수 사실때 EDP/EDT란 표기는 EDP가 오드퍼퓸 EAU DE PERFUME 을 뜻한다는거~


오드 뚜왈렛

알콜농도는 80~85%이고 부향률은 5~15% 정도 향료를 넣어 만들어지며 지속은 최대 3~5정도 됩니다.

데일리로 가볍게 쓰기에 가장 좋으며 알콜향도 덜하며 향도 그렇게 진하지 않아서 대체적으로 산뜻하고 소프트한 특징이 있습니다.

EDT가 EAU DE TOILETTE이랍니다.

 

오드 코롱 OR 코롱

보통 샤워후 바디미스트정도로 뿌리는 분들 많을 거 같은데요 그건 샤워코롱이고 오데코롱의 정식명칭은 오드 콜로뉴 라고 합니다.

부향률이 3~5% 정도라서 지속시간도 1~2시간이며 때문에 실내 뿌리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전 회사 동료가 코롱을 그렇게 뿌려댔었다는 ㅋㅋㅋㅋ 회사에 여자가 많아서 나름 좋은 향기가 지속되서 좋았다는 ㅋㅋㅋㅋ 샤워코롱은 오데코롱보다 부향률이 더 낮으며 지속력도 덜합니다.

향이 너무 약해서 향수로 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ㅋㅋㅋ 

 

코롱은 진짜 향수를 첨 시작한다. 향을 좋으나 머리 아파서 싫다. 은은했으면 좋겠다. 하는 입문자들이 쓰기에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