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출시 이후 단 한명의 사명자가 없었다는 볼보

by 뱀선생 2020. 7. 28.
반응형









 

 

 

 

+

볼보 사고영상

 

https://gfycat.com/


덤프트럭과 스몰오버랩 사고인데도 운전자 생존 

 

 

 

안전등급 만점을 받은 제네시스 g90과 볼보 s90의 스몰오버랩 테스트

(앞범퍼의 25퍼센트만 부딪히게 하는 테스트)

 





볼보는 25퍼센트 부딪혀도 쭉 직진본능을 잊지않고 앞으로 끌고 나가고(slide away motion)

제네시스는 탕 부딪혀서 튕겨나가면서 멈춤
(YAW motion)

 

 

이것때문에 운전자가 받는 충격량에서 차이가 남


<1차 충돌>

볼보는 50키로로 충돌했어도 앞으로 쭉 치고 지나가니까 속도가 감소될뿐 충격받는 시간이 적음
(예시 50km -> 30km 20km)

제네시스는 50키로로 충돌했다가 바로 튕겨져 나가니 50km -> 0km 로 바로

충격파 받는 시간이 볼보가 훨씬 적게되어서
운전자한테 미치는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음

 

 



제네시스가 훨씬더 길게 박히는 모습을 볼 수 있음




<2차 충돌>

사고난 상태에서 뒤에 따라오던 차가 박게되더라도

튕겨져 나간 정차된 차 측면에 그대로 가져다 받는것
(제네시스)



저속으로 앞으로 향하고 있는 차 뒷범퍼를 쳐박는거랑 비교했을때도

볼보가 더 안전


25퍼센트 스몰 오버랩 사고는
튕겨져나가면서 전복하거나 옆으로 튕겨져 나갈수있지만

볼보같은 경우는 앞으로 치고 나가니 상식적으로 전복될 위험이 적음

 

 

또 볼보는 프레임마다 각각 다른 철판을 넣어 운전자의 안전을 도모함.

 





이미 90년대 부터 스몰 오버랩 충격을 대비

 

 

 

+

 







차가 급하게 회전하거나
휘청거리면 차가 전복될 위험을 감지해서 안전벨트를 숨쉴공간만 남겨놓고 확 쪼여서 사람을 시트에 착 붙여놓음

 

 

 

아이고야  오전부터 박지윤 아나운서 이야기로 난리네여

볼보는 출시 이후 한번도 사망자가 없던 차라고 하니 가벼운 경상 정도면 좋겠어요

 

https://theqoo.net/index.php?mid=hot&filter_mode=normal&document_srl=1540294286

 

HOT - 출시 이후 단 한명의 사망자도 없는 차.jpg

+ 볼보 사고영상 https://gfycat.com/OptimalPlainAmericanbadger https://gfycat.com/https://gfycat.com/SnarlingGloriousBoutu 덤프트럭과 스몰오버랩 사고인데도 운전자 생존  안전등급 만점을 받은 제네시스 g90과 볼보 s90

theqoo.net

 

 

https://www.mbn.co.kr/news/entertain/4230046

 

박지윤·최동석 부부 탄 볼보 xc90 화제...역주행 트럭과 정면 충돌에도 '경상'

부산에서 역주행하던 트럭과 정면충돌하는 큰 교통사고를 당한 최동석 KBS 아나운서, 방송인 박지윤 부부 가...

www.mbn.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