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유머 - 백종원 골목 식당 포방터 돈까스집 제주도 이전 텃세각??

by 뱀선생 2019. 12. 20.
반응형

유머 - 백종원 골목 식당 포방터 돈까스집 제주도 이전 텃세각???

 

도시 사람들의 귀농 로컬들과 갈등 그런 느낌인건가???

진짜 이러는지는 모르겠고 그냥 디씨 글이라 재미로 보세요.

 

포방터 상인회 등쌀에 시달리다가 떠나는곳이 제주도?



포방터 상인회는 시장에만 있지.



제주도는 골목마다 동네마다 상인회가 있다고 보면 된다.



제주도 말에 괸당이라고 있음.



이게 원래는 친척이라는 사투린데 제주도 인맥주의 지역주의가 미친수준이라서



'괸당문화' 라는 말이 생겨버림.



그냥 한 예를 설명할게.



개인사정으로 5년간 제주도에서 자취할때 일인데..



보일러가 터져서 집주인한테 연락을 함.



바닥이 새는게 아니라 보일러 본체에서 물이 새는거라 이건 서울같으면 하루만에



as가 끝나는 문제임.



근데 시발 일주일이 지나도 무소식



이유를 알고보니..



집주인 친구의 사촌이 보일러수리를 하는데 이 사람이 바쁘다.



원래 내 순번은 4번째 정도 였는데 그 보일러 수리공의 지인, 지인의 지인, 지인지인의 지인이



계속 새치기를 해서 근본도 없는 서울 촌놈새끼는 얼어뒤지던 말던 뒤로 계속 밀려



일주일째 병신처럼 창밖만 보며 오지않을 수리공을 기다리고 있는것이었던 것이어따.



여기서 드는 의문?



"그럼 다른 업체를 부르면 되잖아요?"



여기서 앞서 말한 괸당이 적용된다.



만약 집주인이 다른 업체에 수리를 맡기잖아?



이건 금방 소문이 퍼질거고 개쌍욕을 쳐먹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음.



제주도에선 보일러 수리처럼 사소한 문제부터 큰 일까지 모두 이런식으로 처리됨.





하지만 돈까스집은 로컬들 상대가 아니니 장사에는 지장이 없을거임.



백종원 버프까지 받을테니 아마 사업은 날로 번창하리라 봄.



문제는 사장 가족의 사생활임.



식당에서 일을 마치면 반드시 집으로 돌아가야 할테고 거긴 로컬들이 지배하는 괸당지옥임.



오로지 사장부부의 힘으로 터전을 개척해야 하는 공간.



특히 로컬 노인들이 까기 좋아하는 먹이가 젊은 육지 여자임.



인사를 해도 지랄 안해도 지랄, 화장을 한다고 지랄 안한다고 지랄, 머리를 풀었다고 지랄 염색을 했다고 지랄



집앞에 쓰레기가 떨어졌다고 지랄, 빨래를 안걷었다고 지랄하는 동네 노인들의 수근거림이 365일 귓에 와서



꽂힐거임 ㅋㅋ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좃같았던건 내가 옆집 아재랑 친하면 얼굴도 모르는 옆집 아재 동생 경조사에 참석을 해야됨.



동생까진 갈수있다 치자.



옆집 아재에 사촌이 결혼해. 그 사촌이 내방 보일러 터졌을때 왔던 수리공이야.



그럼 난 가야돼.



물론 안간다고 찾아와서 죽창으로 찌르진 않지만 개씹 개념없는 병신이 될 각오 해야됨.



광주 번화가에 '전두환' 이라고 쓴 티셔츠 입고 조깅한다고 보면 됨.




돈까스 사장 부부의 멘탈이 갑인것 같아서 잘 해내리라 생각하지만 최악의 경우엔 포방터 상인회가 그리워질수도 있음.



 

티비에 만천하에 착한 사람이라 알려줘서 서로 친해지려 할거니 걱정안해더 될듯 ㄹㄹ

 

포방터에선 사장부부가 나쁜사람이어서 까였음?

 

그건 그냥 니가 니건물에서 사는게 아니라 제주도민 남의 건물에서 사는 자취생1일 뿐이라 그런거 같은데

 

백종원과 SBS와 제주시청의 비호를 받는데 괸당은 무슨

 

시골 깡촌일수록 더 이럼 ㅋㅋ

 

팡주에서 전두환 티셔츠 조깅하니까 확 와닿노

 

제주도 틀딱들중에 지명수배충 곗돈먹튀충 사업실패 추노충 가지각색이지 글쓴이글대로 좋은곳은아님
포방터가 그리워질지도모름 ㅋㅋ
그래도 뿌가케어 믿어봐야지

 

뭐야 귀농이랑 비슷하네

 

호텔쪽에 있는데 무슨 텃세.

 

 식당일 말고 평소 생활에서 문제가 있을수 있다는거

 

광주 번화가에서 전두환 옷 입고 뛰댕기면 맞아죽냐?

 

맞아죽진 않아도 좋은 소리는 못들을듯 싶은데.....

그건 서울에서도 욕먹을수도있을것같은데 ㅋㅋ

우리나라 어디에서도 욕먹을껄

 

근데 더본호텔 바로 옆이드만
그 전 식당도 백종원 프랜차이즈였고

 

도시 지역보다 시골이 융화되기 어렵긴 함..

 

제주도도 텃세 심하다고 들었는데
어차피 백종원 옆으로 가서 텃세 부릴수도 없을듯 ㅋㅋㅋ

 

나 제주도민임 저거 ㄹㅇ 개소리임 ㅋㅋㅋㅋㅋ
어디서 자취했는지 모르겠지만 아마 저 부부는 서귀포 아파트 얻어서 살텐데 노인은무슨 서로 신경도 안씀

 

주택아님 빌라 월세방이나 저러고 아파트면 다 상관없는 문제같은데
어디 지역이든 아파트 살면 이웃하고 안면 잘 안트고 살잖음

 

출처 : https://gall.dcinside.com/bjwstreet/14983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