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딩고tv 노래방어택 1화 가수 린

by 뱀선생 2016. 2. 5.
반응형

노래방어택이라고 새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인가 봄.

컨셉은 좋아하는 가수가 노래방에 깜짝 나타난다면???


와 제가 다 감동이네요. 울컥했음 ㅜㅜ

실제로 좋아하는 가수를 우연히 만난다면 얼마나 기분 좋을까? ㅋ


개인적으로 린 노래 중에서 2008년에 린, 신혜성 콜라보로 나온 발라드 앨범인 그 남자 그 여자 이야기라는 앨범을 좋아했음 ㅋㅋㅋ

그 중에서도 내 남자라는 린 솔로곡을 가장 좋아함 ㅋㅋㅋㅋ 링크 하고 싶은데 타이틀곡이 아니라 정식 유튜브 뮤비가 없네요;;;


가수 린


라디오의 여왕


대한민국의 가수. 본명은 이세진. 그녀 본인의 노래와 OST로는 보통여자, 이별살이, 매력쟁이, 사랑했잖아, 실화, 자기야 여보야 사랑아, 시간을 거슬러 , My Destiny 등의 곡이 있으며, 피쳐링곡으로는 너에게 쓰는 편지가 상당히 유명하다.


원래는 작곡가 지망생이었으나 다니고 있던 실용음악학원에서 '보컬코스로 바꾸면 학원비를 면제해주겠다'는 권유를 해 와서 조금 가벼운 마음으로 진로를 바꿨는데 대박이 났다.


2001년에 본명으로 데뷔했지만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고, 2003년부터 현재의 예명을 이용 중이다. '린'이라는 예명은 "'골풀(물망초) 린(藺)'이란 한자에서 따왔다"고 밝혔다. 알다시피 물망초의 꽃말이 '나를 잊지 말아요'이다. 그러나 린(藺)은 골풀, 등심초, 꽃창포를 뜻하는 한자이고 물망초라는 뜻이 없다. 물망초는 한자로 쓰면 그대로 勿忘草(물망초)다.


M.C The Max의 보컬 이수와 스캔들이 터졌다. 그리고 2014년 9월 19일 결혼한다고 기사가 났다.


바이오그래피


린(LYn)은 2001년 데뷔한 이세진의 또 다른 이름이다. 가창력을 갖춘 R&B 신예 여가수로 흑인 음악에 기반한 팝 음악을 호소력 있는 보컬로 소화해내는 그는 중저음의 매력적인 보컬을 들려준다는 점에서 같은 시기 데뷔작을 발표한 베라(VeRa)와 비교의 대상이 될 만하다. 


1981년 11월생인 린은 2001년 1월 「My First Confession」으로 데뷔하기 이전 각종 가요제에 입상한 것은 물론 다수의 광고음악에 참여해 왔다. MBC 아카데미 연극음악원 수료생인 그는 2000년에는 영화 [청춘]의 사운드트랙에 참여했으며 이듬해인 2001년 1월에는 국내 주요 기획사 대영A/V를 통해「My First Confession」을 첫 솔로 앨범으로 발표했다. 그러나 그의 첫 솔로 앨범은 별다른 호응을 얻어내지 못했다. 


2002년 11월 이세진은 린(LYn)이라는 예명으로 새 앨범 「Have You Ever Had Heart Broken?」을 발표, 이 앨범 역시 전작에 이어 R&B와 소울, 훵크, 디스코, 힙합 등 흑인 음악에 대한 그의 애정을 보여준다. 이 앨범은 'KMCulture'라는 기획사를 통해 발매됐는데, 이 기획사는 그를 대형 뮤지션으로 만들어내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조한과 유명 작곡가이자 가수 출신이기도 한 신재홍, 박효신, 옥주현(핑클), CB 매스(CB Mass) 등이 이 앨범에 합류한 것. 또한 브라운 아이즈(Brown Eyes)와 왁스(Wax)의 뮤직 비디오를 촬영한 차은택 감독도 그 지원군 중 한 명이다. 


린은 현재 6집 [CANDY TRAIN]까지 총 6장의 정규 앨범과 여러 싱글을 발표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