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 인텔이 만든다는 그래픽카드 Xe GPU 출시일 가격 스펙 정보
제목 그대로 암드 엔비디아 2파전의 게이밍 그래픽카드 시장에 인텔까지 외장형 그래픽카드를 만들고 있다는 내용.
루머 요약하자면
제품 명칭은 인텔 Xe, 출시일은 2020년, 스펙 성능은 최상위 제품의 경우 지포스 RTX2080에 육박, 가격은 시장 진입 첫작품이라고 생각했을때 가성비 아주 좋을것으로 예상.
2020년은 PC 게이머가 되기 좋은해라고 ㅋ
2020년동안 존버타다가 PC 업그레이드 추천각???
근데 인텔 게이밍 그래픽카드 나오는게 좀 늦은것 같기도 함. 이제 게임 시장은 점차 클라우드 스트리밍 방식의 차세대 게임으로 가고 있는데 이게 보급되면 완전 하드코어 게이머 빼고는 점점 PC 업그레이드 유저는 줄어들텐데.... 기업용으로도 개발하는건가 ㅋ
인텔 Xe GPU 소문 : 출시 날짜, 사양 및 가격
인텔은 그들이 처음으로 실험실에서 Xe GPU의 전원을 켰다는 것을 확인했고 이제 우리는 그 사실을 독립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ntel Xe GPU DG1 시제품은 GFXBench를 통해 실행되었으며, 기본적으로 전원을 켜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추가 정보는 없지만 별도의 인텔 Xe GPU에 대한 클럭이 마침내 시작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인텔이 곧 출시할 Xe GPU와 관련하여 지금까지 보유하고 있는 모든 정보를 종합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Intel Xe GPU 출시일
GFXBench 검출은 존경할 만한 트위터 계정인 Komachi_Ensaka에 의해 먼저 발견되었습니다. 실제 목록에는 "Graphics gfx-driver-user-feature_dg1_poweron-27723 DCH ReleaseInternal"이라는 명칭이 있었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전원 켜기 테스트일 뿐임을 분명히 합니다.
드라이버 자체는 아직 완전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며, 벤치마크가 모든 테스트를 실행하지 않았거나 단순히 NA로 표시되었을 뿐입니다.
지금까지 인텔 Xe GPU 출시 날짜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은 없지만, DigiTimes의 소문에 따르면, 2020년 여름쯤에 카드(또는 적어도 한 가지 변형 모델)가 도입될 예정입니다. 이 변형이 데이터 센터 변형이 될 것인지 아니면 게이밍 변형이 될 것인지는 전자가 될 가능성이 높지만 이 시점에서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Raja Koduri의 번호판 트윗을 인용하고 있지만, 제가 이 정보에 가까운 출처를 찾아냈던 것에서 그들은 이것이 아마도 실제 출시 날짜와 단순히 그의 등록과 거의 관련이 없을 것이라고 암시했습니다.
인텔 Xe GPU의 마케팅 책임자인 Chris Hook도 이전에 Xe GPU의 2020년 출시를 확인했지만, 데이터 센터 변형과 게이밍 변형에 대해 언급하고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인텔 Xe GPU 사양
벤치마크에서 적어도 세 가지 다른 인텔 Xe GPU 변형이 나타났습니다. 128 EU, 256 EU, 그리고 512 EU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텔이 훈련용 바퀴를 장착하고 볼을 굴릴 수 있는 테스트 프로토타입일 가능성이 높지만, 시행착오 플랫폼인 두 개는 조만간 외장 GPU로 등장할 것입니다. 512 EU 인텔 Xe GPU는 최종적으로 출시해야 한다고 확신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며, 현재 예측에 따르면 512 EU 부품은 RTX 2080에 근접한 성능을 보일 것입니다.
즉, 1440p에서 4k 해상도로 구동할 수 있는 괜찮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견고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확실한 건 512 EU 변형의 시작입니다. 인텔이 상향식 접근법을 따를 것임을 여러 차례 시사해 온 점을 고려하면, 512개 EU까지 상승하기 전에 성능이 낮은 변형 출시를 먼저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텔 Xe GPU 가격
마지막 요소는 가격 책정이 될 것이며, 인텔 Xe 부서가 이전에 AMD에 있었던 팀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저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관대한 가격을 책정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는 이 회사가 자체 파운드리 공장을 소유함으로써 인텔이 가지고 있는 막대한 이윤을 활용하고 이를 활용하여, 그래픽 카드 가격을 결정하는 데 AMD 방식의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GPU 제공의 달러당 성능을 높여 TAM(Total Available Market)을 늘리는 것은 시장에 진입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사실, 이것이 새로운 GPU 공급업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인텔은 구매자가 부담할 위험을 감안한 가격과 함께 적절한 프로모션 론칭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는 인텔이 시장을 위해 외장 GPU를 출시한 첫 번째 사례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확실히 말할 수 있는 한 가지는 PC GPU 듀오 폴리(duopoly)가 트리오 폴리(triopoly)가 되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며, 시장에 나와 있는 더 많은 공급업체가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평균 그래픽 비용이 상당히 낮아지는 소비자들에게는 이득이라는 것입니다. 2020년은 PC 관련 하드웨어가 출시될 것을 고려하면 PC 게이머가 되기 좋은 해가 될 것입니다.
첫번째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2080이란건 납득하기 어렵네요.
저 말이 사실이된다면 엔비디아는 그동안 성능향상을 위해 큰 노력을 하지 않은 것이 되고, AMD는 기술력이 형편없다는 것이 되니까요.
인텔 최상위 GPU성능이 2070과 동급이 아닌 근접하는 것만으로도 말도 안되는 엄청난 성과일듯합니다.
단순히 하드웨어 스펙으로 추측한 성능일거라 봅니다.
그래도 싸게 잘 나와서 글카 시세도 내려가는 개기 되면 좋겠네요
그냥 첫글카인데도 2080성능을 낸다 그러니 기대해라 이정도 일듯요 +가격이 엄청 쌀지도...
과연 내년에 게이밍용 하이엔드 제품을 볼 수 있을지.
인텔 종특. 어정쩡하거나 어딘가 하나 심각하게 부족한 성능에 가격은 초하이엔드급
도전하는 입장이니 성능대비 저렴한 가격에 내놓을 것 같기는 합니다만...
인텔 글카도 CPU처럼 14나논가...?
출처 : https://quasarzone.co.kr/bbs/link.php?bo_table=qn_hardware&wr_id=339310&no=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