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 카메라 압도적 원탑이라는 구글 스마트폰 최신작 픽셀4 클라스

by 뱀선생 2019. 10. 16.
반응형

정보 - 카메라 압도적 원탑이라는 구글 스마트폰 최신작 픽셀4 기능

 

애플 아이폰처럼 구글 자체 제작 스마트폰 픽셀 시리즈 최신작 픽셀4 / 픽셀4XL

압도적인 카메라 사진 성능에 비해 뭔가 기능이 하나씩 빠져서 스마트폰보다는 스마트카메라라는 별칭이 있음 -_-ㅋ

이번 픽셀4에서는 잠금 장치에서 얼굴 인식만 있고 지문 인식 빼버리고 출시 ㅋㅋㅋㅋ

어짜피 정발 안하는 제품이라지만 해외 구매자들도 지문 인식 기능이 없어서 은행 어플 쓰기가 애매....

 

카톡이 되는 카메라가 899달러라고 생각했더니 사도될거같다 ㅋㅋㅋㅋ

출시 전에 새로운 픽셀 모델을 둘러싼 논란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정말 의심하지 않았던 한가지는 그들이 사진을 찍고 비디오를 촬영하는 데 매우 좋을 것이라는 것이었다. 


처음부터 구글이 자체 개발한 폰 브랜드는 최고 수준의 카메라 성능과 기능을 제공했다. 구글은 3세대에서도 카메라 한 개를 고집했고, 경쟁업체들은 트리플 및 쿼드 카메라로 발전했다. 그렇다고 해서 픽셀 폰이 단 한 대의 카메라로 잘 작동하지 않았다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그들은 훌륭했다! 사실 구글은 지난 2년 동안 게임의 다른 어떤 회사보다도 한 대의 카메라에서 더 많은 성능을 확보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구글은 픽셀 4와 픽셀 4 XL에서  마침내 듀얼 카메라로 옮겨갔다. 만약 그들이 한개로도 그렇게 잘했다면, 두 개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상상해보라! 글쎄, 그건 우리가 어떤 판단을 내리기 전에 스스로 시도해봐야 할 것이다. 하지만, 프레젠테이션에서 보았 듯이 픽셀 4와 픽셀 4 XL에 나오는 매우 흥미로운 카메라 관련 사항들이 있다. 여기 . 우리에게 가장 감동을 준 것들이 있다!

 

천체 사진을 찍을 수있는 새로운 "야경"모드!

 

픽셀 4 및 픽셀4 XL의 공식 Night Sight 샘플

 

그렇다. 구글의 나이트 사이트 모드는 지금까지 훌륭했다. 화웨이와 삼성의 제품이 그보다 훨씬 뛰어났지만 출시될 때  스마트 폰으로 밤에 사진을 찍는 가장 좋은 방법을 제공했다. 그러나  픽셀 4의 새로운 Night Sight는 크게 개선된 것 같다. 사이제 휴대폰으로 밤하늘의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고, 후처리는 필요하지 않다!

 

야간 모드를보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한, 개선된 Night Sight는 단순히 거리, 클럽 또는 기타 조명이 어두운 환경에서 사진을 찍을 때씬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는 것 같다. 픽셀 4에서 찍은 Night Sight 촬영에서 지금까지 본 색상은 정말 멋져 보인다.

 

초 고해상도 줌

줌 없음

 

5.7 배 줌

 

픽셀 4에는 일반 광각과 망원 등 두 개의 메인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다. 후자는 최대 2 배의 광학 배율을 제공하지만(이것은 고배율이 아니지만) 구글은 당신이 이 설정보다 훨씬 더 멀리 줌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슈퍼 레즈 줌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가지고 있다. 물론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하드웨어 뒤에 있는 강력한 소프트웨어가 이것을 가능하게 한다. 구글은 이것을 어떻게 달성했는지에 대해 아직 많은 세부사항을 공유하지 않았지만, 우리가 지금까지 본 결과는 인상적이었다! 

 

라이브 HDR +

구글의 가장 뛰어난 HDR+는 픽셀 4와 픽셀 4 XL에 대한 업데이트를 받고 있으며, 가장 큰 차이점은 사진을 찍기 전에 뷰파인더에서 훨씬 더 정확한 미리 보기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HDR+의 특성상 카메라가  수많은 샷을 촬영 한 다음 완성된 결과물을 소프트웨어로 결합해야 하기 때문에, 사실 앞에 정확한 프리뷰를 얻는 것이 쉽지 않다.  Live HDR +는 픽셀 4의  새롭고 강력한 이미지 처리 칩을 사용하여 최종 결과와 함께 거의 1:1에 가까운 미리 보기를 보여준다.

 

이중 노출 제어

이것은 사진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뷰 파인더 자체에서 이런 종류의 컨트롤을 할 수 있는것을 보는 것은 처음이다. 이중 노출 제어는 별도의 슬라이더로 카메라 뷰 파인더에서 이미지의 그림자와 하이라이트를 서로 독립적으로 제어 할 수 있다. 마치 카메라를 노출시키기 위해 피사체를 두드리는 것과 같지만 이제는 피사체의 노출을 잃지 않고 이미지의 다른 영역을 조정할 수도 있다.

 


학습(머신 러닝) 기반 화이트 밸런싱

예를 들어, 까다로운 장면에서 화이트 밸런스로 올바르게 조정하는 것은 백열등이 켜진 방의 사진입니다. 이전의 Pixel 전화는 일반적으로이 작업을 잘 수행했지만 , 픽셀 4와 픽셀 4 XL은 머신 러닝 기능을 활용하여 분명히 사진과 비디오의 색 정확도를 더욱 향상시킬 것이다.

 

개선 된 인물 모드

픽셀 4와 픽셀 4 XL는 듀얼 픽셀과 듀얼 카메라 모두에 대해 깊이를 계산하므로, 인물사진을 찍을 때 휴대폰이 더 나은 피사체-배경 분리를 할 수 있게 해준다. 그것은 또한 그들이 더 자연스럽고 믿을 수 있는 방식으로, 우리가 대형 카메라로부터 기대하는 것에 더 가까운 얕은 피사계 심도를 렌더링 할 수 있게 해준다.

 

출처 : https://www.phonearena.com/news/Google-Pixel-4-XL-new-camera-features_id119670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4/read/216556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