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유머 - 영국 BBC 뉴스에서 언급한 북한 대 한국 가장 이상한 축구 더비 ㅋ

by 뱀선생 2019. 10. 16.
반응형

유머 - 영국 BBC 뉴스에서 언급한 북한 대 한국 가장 이상한 축구 더비 ㅋ

 

북한 대 대한민국 : 세계에서 가장 이상한 축구 더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화요일 남북한은 다른 축구 선수들과 달리 축구 더비를 쳤다.

양측이 대면하는 것은 그리 드문 일이 아니지만 북한의 수도 평양에서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실제로, 그것은 1990 년에 한 번만 일어났습니다.

양측이 골을 넣지 않은 채로 생방송, 남쪽 팬, 해외 미디어는 없었습니다.

2018 년 스포츠가 부분적으로 파산했을 때 약간의 진전이 있은 후 남북 간의 유대는 낮습니다.

말할 것도없이, 이것은 홈 사이드가 가볍게 가져 가지 않은 경기였습니다.

퍼시픽 포럼 (Pacific Forum)의 겸임 보조자 인 안드레이 아브라함 (Andray Abrahamian)은“축구는 북한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중 스포츠이며 스포츠는 북한에게 매우 중요하다.

"그것은 자부심과 애국심의 초점을 제공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다른 국가들이 사회적인 목적으로 스포츠를 사용하는 방법과 매우 유사합니다."

이미지 저작권로이터이미지 캡션북한의 경기장은 국제 축구보다 선전에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두 국가 대표팀의 경기를 따르고 싶다면 힘들었을 것입니다.

방송되지 않았다는 사실 외에도 현재 북한에있는 국제 관광객들도 게임을 볼 수 없었습니다.

북한과 한국의 경기는 얼마나 이례적인가?

두 나라 모두 Fifa와 아시아 축구 연맹 (AFA)의 회원국이므로 국제 대회에서 서로 경쟁 할 수 있습니다.

1990 년 평양에서 그 경기를 포함한 친선 경기도있었습니다. 이번에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예선이되었습니다.

그러나 드문 일은 북한에서 화요일 경기가 열렸다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대부분의 게임이 남쪽이나 제 3 국에서 열렸습니다. 2010 년 월드컵 예선에서 서로 대결을했을 때, 중국과의 상하이에서 남북과의 홈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양국은 기술적으로 여전히 전쟁 중이다. 한국 전쟁은 휴전으로 1953 년에 끝났지 만 평화 조약은 서명되지 않았으며, 북한은 경기장에 남한의 국가 나 깃발을 허용하지 않았다.

이미지 저작권게티 이미지이미지 캡션북한 여자 팀 (빨간색)은 한 번만 남쪽으로졌다

여자 팀은 또한 다음 해에 아시안 컵의 2017 예선을 위해 북쪽에서 한 번만 경기했습니다.

다른 여자 경기는 모두 남쪽이나 제 3 국에서 열렸습니다.

이번에는 어느 쪽이 가장 좋았습니까?

남자들에게는 남한과의 가능성이 분명했다.

이 팀은 1978 년 아시안 게임 첫 경기 이후 거의 모든 경기에서 우승을했으며, 북한의 1990 년 친선 경기가 2-1로 승리 한 유일한시기였다.

한국이 세계에서 113 위로 북한에 비해 37 위를 차지한다면 한국도 이길 것으로 예상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두 팀 모두 예선 그룹의 최상위에 머물러 있으며 각 팀은 이전 두 경기에서 승리했습니다. 남쪽은 지금까지 더 많은 골을 넣었다는 이유로 앞서 있습니다.

각 측에는 스타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토트넘의 손흥 민은 남한에게는 북한이 최근 한방성에 서명 한 유벤투스는 있습니다.

이미지 저작권로이터이미지 캡션북한의 한광 송이 9 월 평양 김일성 스타디움에서 레바논의 노어 만수르와 공을 놓고 싸운다

북한의 홈 어드밴티지에도 불구하고, 홈 관중이 있는지 여부는 경기 전에 분명하지 않았습니다. 평양으로가는 길에 기자들과 이야기하면서 한국 선수들은 빈 경기장을 기대하는 것처럼 보였다.

김민재 수비수는 AFP 통신사에 "빈 경기장보다는 포장 된 경기장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훨씬 낫지 만 우리가 동기 부여로 사용한다면 좋은 경기를 할 수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자 팀의 경우 통계는 거의 남자의 정확한 반전입니다.

남쪽은 한 번만 이겼습니다. 다른 모든 경기는 무승부 또는 북한이 이겼습니다.

 

출처 : https://www.bbc.com/news/world-asia-5003812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