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해외에서 분석한 갤럭시 폴드 개선판 하드웨어 차이점 비교 내용

by 뱀선생 2019. 10. 8.
반응형

해외에서 분석한 갤럭시 폴드 개선판 하드웨어 차이점 비교 내용

 

iFixit 에서는 개선판 갤럭시 폴드를 내부 분해했습니다.
이는 지난 4월 내부 분해이후 불량제품이기에 분석을 중단한 이후 6개월 이후 다시 업데이트를 한 내용입니다.

 

이에 다음의 사항에서 개선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 휴대폰의 디스플레이 층을 강화하는 여분의 금속 층이 추가되었습니다.
   iFixit은 화면과 후면 판 사이에있는 체인 메일 갑옷과 같다 언급합니다. 이것은 섀시와 분리되어 있어도 디스플레이를 딱딱하게 만드는데 충분합니다.

2. 힌지에 잔해물에 대한 추가 보호를 위해 테이프로 한번도 덮혀졌습니다.
    디스플레이 뒷면에 검은 색 타르 끈끈한 끈이 추가되어 디스플레이가 느슨해  지는것도 방지해 줍니다.

3. 화면 접기의 상단과 하단의 틈새는 이제 유연한 가스켓과 결합 된 작은 T 형  플라스틱 프로텍터가 추가되었습니다
   
4. 또한  고급 폴리머 보호 레이어가 이제 화면 가장자리까지 확장되고 밀착되어 있어서 초기 유저처럼 겉면을 벗겨버릴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결론
개선된 내용을 보았을때 이것은 삼성이 우리의 오리지널 폴드에 제안 된 모든 내구성 보완책을 빠르게 수정을 한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직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아직 실제 사용환경에서 얼마나 잘 유지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갤럭시 폴드 수리 점수는 2점입니다. 

 

출처 :  https://www.theverge.com/circuitbreaker/2019/10/7/20902818/galaxy-fold-teardown-ifixit-take-two-reinforcement-revisions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4/read/216513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