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뱀선생] 하스스톤 템포스톰#44 미드 드루이드 덱 소개 및 멀리건 정보, 팁

by 뱀선생 2016. 1. 29.
반응형

[뱀선생] 하스스톤 템포스톰#44 미드레인지 드루이드 덱 소개 및 멀리건 정보, 팁


하스스톤 템포스톰#44 미드드루 1위

 

이번 주, 미드레인지 드루이드는 1티어 정상의 자리에 머물렀다. 우리는 다르나서스 지원자를 쓰지 않고 2장의 살아있는 뿌리를 사용하는 새로운 덱을 소개하는데, 이는 여러 플레이어가 사용하여 이미 전설 1등에 도달했다. 또한 이 덱은 2장의 하늘빛 비룡을 사용한다. 하늘빛 비룡이 만들어주는 추가 회전(드로우)은 이 덱을 다른 변형덱보다 더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살아있는 뿌리, 휘둘러치기와 좋은 시너지를 낸다.

 

다르나서스 대신 살아있는 뿌리를 선택한 이유는, 카드의 유연성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살아있는 뿌리를 제압기나 후반 게임에서 상대를 끝내는 추가 딜로 사용하는 것은 2/3의 몸을 가진 다르나서스 지원자 보다 나으며, 다르나서스 지원자는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이를 대처하기 위한 멀리건을 잡고 가기 때문에 당신이 기대하는 만큼의 초반 게임에 힘을 내지 못한다.


미드레인지 드루이드 덱



상대에 따른 추천 덱 수정


vs 어그로 덱

나 이런 사냥꾼이야 -> 정신 지배 기술자, 다르나서스 지원자

vs 컨트롤 덱

살아있는 뿌리 ->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실바나스 윈드러너


초반 운영 방법


노루(드루이드)는 무조건 약이라고 불리는 정신 자극, 급속 성장, (다르나서스의 지원자)를 손에 잡느냐 못 잡느냐가 실력이 좌우됨 ㅋㅋㅋㅋ

그래서 밑에 추천 멀리건 써놨지만 약이 안 잡히면 그냥 무조건 다 갈아버리던가(교체) 아님 직업 멀리건에 맞춘 살아있는 뿌리, 천벌, 낙스라마스의 망령, 숲의 수호자 이중에서 한장만 들고 가세요 ㅋㅋㅋ

0코 정신 자극(정자)이 손에 있으면 정자 + 숲의 수호자 or 정자 + 누굴가 조종하는 벌목기가 나가면 초반 스타트 개꿀 ㅋㅋㅋㅋ

급속 성장, (다르나서스 지원자)가 있다면 일단 빠르게 써서 수정(마나)를 올립시다. 다음 드로우 때 망령, 숲수, 벌목기가 뜰 때까지 기다리고 나온다면 사용해서 초반 필드 넘겨주면 됨.


중반 운영 방법


중반 필드는 발톱의 드루이드, (정신자극 +) 박사 붐, 지식의 고대정령이 나갈 수 만 있다면 필드에서 크게 밀릴일이 없음.

만약 5,6,7코가 전부 안나왔다면 그만큼 마법카드가 많다는 상황이기 때문에

휘둘러치기나 천벌, 자연의 군대로 초반 필드를 지켜주면서 다음 드로우를 기다리면서 운영해 나가면 됨.


후반 운영 방법


미드 레인지 드루이드 뿐만 아니라 모든 노루들의 핵심 콤보인 자연의 군대 + 야생의 포효 콤보(14딜)로 상대 명치를 제압 ㅋ

보통 필드가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 적의 핸드(손패)가 말랐다 싶으면 상대 하수인을 정리해야 되고

상대 핸드가 많고 필드 정리도 안되는 상황이면 하수인이나 주문 카드로 그냥 상대 명치를 달려서 자군야포 킬각을 준비해야 됨.


낙스라마스의 망령 상황별 운영 팁


1. 위니전 할때 초반에 나오든 중반에나도느 후반에나오든 교환하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힘들어하실게 저코 하수인중에서도 공3짜리랑 쉽게 교환되서 아까워서 못잡는경우가 생기는데 그럴때는 한턴정도 더보는것도 좋습니다. 핸드에 다음턴에 교환하기 좋은마법카드가 있거나 저쪾에서도 손해보는교환을 보기 싫어하기때문에 알아서 꼬이는경우도잇어요. 


2. 미드레인지전 할때 망령 나올때는 보통 4/4때 나오면 됩니다.  하지만 마법이나 침묵같은게 있을거같다하시면 내손에 다음턴에 낼수있는 좋은 하수인이 있을때 그냥 명치 때리면서 나와주셔도 괜찬아요. 저쪽에서 마법이나 코스트 낭비시키면서 완벽하게 원하는걸 못내게하는겁니다. 그반대로 그걸이용해서 다음턴 저는 원하는거 낼수있게 하는게 보통 망령을이용한 운영입니다. 


3. 3/3망령으로 나올때는 후반에 서로핸드가 말려서 한장싸움할때나 어그로덱 상대로 정자을 이용해서 낸 망령으로 공2짜리를 바로죽이면서 나오시면 됩니다.


vs 성기사 : 키우고 있을 타이밍이 별로 없습니다. 웬만큼 키우지 않고서야 신병 + 진은검에 쉽게 정리됩니다. 그냥 바로바로 푸세요. 첫턴 정자망령은 약간 얘기가 다릅니다. 이득 볼대로 보고 진은검 맞아 죽으면 Best 입니다.

vs 마법사 : 성기사와 마찬가지 입니다. 키울 타이밍이 더 없습니다. 바로 은신풀고 공격하는게 좋습니다. 선택의 기회라도 있으면 다행, 보통은 화염포 맞고 바로 즉사함...

vs 사냥꾼 : 위 두직업보다는 상황이 약간은 낫습니다. 필드 밀리는 상황이면 볼것도 없이 바로 교환 해줘야 하구요. 조금 여유 있다 싶으면 계속 키우다 사바나사자에 꼴아박으면 좋습니다. 드루가 사바나에 5뎀줄 수단이 참 마땅치 않은데 망령옵션이 하나 추가되면 도움 많이 됩니다.

vs 흑마 : 위니흑 상대로는 4/4까지 키워서 공허소환사나 임프두목을 잡으면서 나가는게 좋구요. 거흑상대로는 교환후 2체이상이 남게될때 풀어야 합니다. 1체는 죽음의고리로 너무 쉽게 정리되죠. 2체이상이 남으면 검폭으로 정리할텐데 검폭 2마나를 소모하면 거흑입장에서 큰 하수인을 못내게 할수 있습니다. 이 2마나 강제소모를 통한 이득을 반드시 볼수 있을때 풀어주면 좋습니다. 거흑상대론 무한히 키우는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코스트 이득을 많이보지 않는다면 은신을 풀지않으셔도 됩니다.

vs 드루 : 흔히 6/6일때 발드를 한방에 잡고 나가는게 일반적입니다. 상대필드가 깨끗하다면(내가 유리한 상황) 5/5에 풀어주세요. 드루는 5체력 정리가 쉽지 않습니다.

vs 사제 : 오래 키워봐야 어차피 빛폭 맞고 죽습니다. 4/4나 5/5 선에서 대충 아무거나 유리한 교환 한번 하면서 나가줍니다.

vs 도적 : 상대 무기에 독이 발라져 있으면 유리한 교환 한번 하고 나가주면 됩니다. 독이 안발라져있다면 체 2이상 남기는 교환후에 나가줍니다. 후반에 꺼낸 망령이라면 대부분 폭칼각 사정권이기 때문에 바로 꺼내야하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vs 전사 : 5/5일때 위액골램 잡고 나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교환후에 딱 2체력이 남는게 기분이 좋습니다. 3,4체력은 어차피 무기나 마격한방인데 과하게 키운 느낌이 들어서 썩 기분 좋지는 않아요. 3/3 쌩으로 나가는건 절대 비추(강타) 도발벽 뒤에 숨은 경우라면 4/4 이후부터 나가줍니다. 난투각일경우 이유불문 걍 나갑니다.

vs 주술사 : 대지충격 때문에 어중간하게 키우는건 좋지 않아요. 키울려면 영원히 키우던가 3/3, 4/4 선에서 나가주세요.


멀리건(시작 손패 결정)


vs 드루이드

0코 정신 자극

2코 급속 성장, (다르나서스의 지원자)

3코 낙스라마스의 망령


vs 사냥꾼

0코 정신 자극

1코 살아있는 뿌리

2코 급속 성장, 천벌, (다르나서스의 지원자)

4코 숲의 수호자


vs 마법사

0코 정신 자극

2코 급속 성장, 천벌, (다르나서스의 지원가)

3코 낙스라마스의 망령


vs 성기사

0코 정신 자극

1코 살아있는 뿌리

2코 급속 성장, 천벌, (다르나서스의 지원가)

3코 낙스라마스의 망령


vs 사제

0코 정신 자극

2코 급속 성장, (다르나서스의 지원가)

3코 낙스라마스의 망령


vs 도적

0코 정신 자극

2코 급속 성장, (다르나서스의 지원가)

3코 낙스라마스의 망령


vs 주술사

0코 정신 자극

1코 살아있는 뿌리, (다르나서스의 지원가)

2코 급속 성장, 천벌


vs 흑마법사

0코 정신 자극

2코 급속 성장, (다르나서스의 지원가)

4코 숲의 수호자


vs 전사

0코 정신 자극

2코 급속 성장

3코 낙스라마스의 망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