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뱀선생]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리뷰 및 감상평 - 인디고, 파파야, 나윤권, 케이윌

by 뱀선생 2016. 1. 27.
반응형

[뱀선생]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160126 15회 리뷰 및 감상평 - 인디고, 파파야, 나윤권, 케이윌


투유(유재석, 유희열) 프로젝트 슈가맨

이번주 추억의 수가맨으로는 인디고와 파파야 였음.


첫번째 슈가맨으로 나온 인디고의 여름아 부탁해


멤버 이름은 곽승남, 김대진


처음 슈가송 힌트로 4살 여자 목소리 + 여름 시즌송이라는 말을 듣자마자

바로 인디고 여름아 부탁해 맞췄음.


예전 학생 때 이 노래 정말 대박 인기있는건 아니였지만 

나름 노래방에서 즐겨부를 정도로 좋아하던 노래라 

이게 방송에 다시 나오니까 진짜 약간 울컥했음 ㅜㅜ

(몇 달전에 문득 생각나서 유튜브에서 찾아봤었는데 워낙 옛날노래가 깔끔한 화질의 공식 뮤비가 없다라... -_-;;;)

개인적으로 여름하면 이 노래가 생각남. 저는 쿨 보다는 인디고 ㅋㅋㅋㅋ

1집에 후속곡이였던 '사랑합니다.' 이 노래도 진짜 노래방에서 즐겨부르던 노래. 

2집 타이틀 곡이던 옐로우 택시(yellow taxi)라는 곡도 있었는데 ㅋㅋㅋ 개추억이네요.


그때는 막 폭탄머리에 플라워 셔츠를 입는 약간 잘 노는 동네 한량, 양아치 컨셉이였는데

역시 지금도 웃김 ㅋㅋㅋ 특히 (선술집 운영하고 명란 치즈 오믈렛이 맛있다는)곽승남 님 멘트 센스가 장난 아니심.

참고로 지금은 두 분 다 배우한다고 함.



불타는 가창력이 아니라 순수히 100% 목으로 부르는 노래라고 ㅋㅋㅋ

리허설때 이미 한번 부르느라 목을 써버려서 잘 안올라간다고...

생목이라 하루에 한번만 불러야된다고 함ㅋ


두번째 슈가맨은 파파야 사랑 만들기


사실 잘 모름. 가수도 모르고 노래도 첨 들어봄.

근데 멤버 각각이 걸그룹에서 고나은(배우), 주연정(현대해상 보험왕), 조은새(트로트 가수) 개웃김 ㅋㅋㅋㅋ

이날 방송은 곽승남, 조은새 두 분이서 하드캐리함 ㅋ


2016 역주행 송(리메이크) PT(프리젠테이션)


유재석 팀 - 2016 사랑 만들기

원곡 가수 파파야, 작곡가 유재환, 쇼맨(보컬) 케이윌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큰 인기를 모은 bpm 140 이상의 신나는 댄스곡에서

웅장하게 리하모닉된 풀 오케스트라 구성의 콘서트 버전으로 재탄생

(전주 틀어줄 때 유희열 표정 ㅎㄷㄷ 유재환이 잘 한다는걸까 아닌걸까?;;;)


유희열 팀 - 2016 여름아 부탁해

원곡가수 인디고, 작곡가 뮤지, 가수 나윤권

여름철 최고의 인기음악으로 각광받은 펑키 팝에서

원곡의 펑키 팝 장르를 슬로우 잼으로 편곡하여 섹시하고 러블리한 여름을 표현함.


역주행 송 대결


나윤권의 2016 여름아 부탁해

그냥 나윤권스럽게 잔잔하고 깔끔하게 불렀음. 딱 그냥 브금으로 깔아놓거나 음악 감상용? ㅋㅋㅋ

폭발력 있는 노래가 아니였기 때문에 마지막 뮤지의 깨알 피처링이 아니였다면 너무 심심한 무대가 됐을것 같음.


케이윌의 2016 사랑 만들기

거참 왜 케이윌, 케이윌, 김형수, 김형수하는지 알 수 있는 무대.

감정이 폭발하는 노래에 정말 적합한 보컬인듯. 걸그룹 노래를 이런 노래로 바꿔버리네;;;;;


참고로 어느정도 예상한대로 대결 결과 약 80 대 20으로 케이윌의 압승 -_-;;;

노래 너무 잘 부른다잉~

다음주에는 김범수 vs 김태우 남자 보컬 빅매치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