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뱀선생] 백종원의 3대천왕 해장국 편 리뷰 및 감상평 - 창성옥, 한성옥, 해남해장국, 용바위식당, 유치회관

by 뱀선생 2016. 1. 23.
반응형

[뱀선생] 백종원의 3대천왕 20화 160115 해장국 편 리뷰 및 감상평 - 창성옥, 한성옥, 해남해장국, 용바위식당, 유치회관


저번에 정리 못한 해장국 편 맛집 탐험 정리 ㅋㅋㅋㅋ

백종원의 3대 천왕 20화에는 해장국 특집이였습니다.

선지 해장국, 뼈다귀 해장국, 황태 해장국이 나왔는데 인제에 있는 황태국은 진짜 먹어보고 싶네요.

그러나 장소가 인제... 인제가면 언제오나 ㅜㅜ


스튜디오에는 해남해장국, 용바위식당, 유치회관이 초청됐습니다.


1. 서울 창성옥 - 선지 해장국

2. 서울 한성옥 - 선지 해장국

3. 목포 해남해장국 - 뻐다귀 해장국 (3대 천왕)

4. 인제 용바위식당 - 황태 해장국(북엇국, 황태국) (3대 천왕)

5. 수원 유치회관 - 선지 해장국 (3대 천왕)


서울 창성옥


소 목뼈를 9시간 삶아내고 25시간 우려낸 사골 육수를 더한 뒤 선지까지 합체하면 70년 정통 용문돈 해장국 완성 ㅋ

특징으로는 배추의 달큰한 향과 소 목뼈가 덩어리 째로 들어감. 그리고 독특한 파의 향이 느껴지는 마성의 양념장.

백종원의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반숙 후라이를 꼭 추가해 먹으라는 것 ㅋㅋㅋㅋ


대표메뉴

해장국 7,000원 (포장 8,000원)

후라이 500원


주소 서울 용산구 용문동 25-16



서울 한성옥


고추기름과 숟가락이 꽂아서 나오는 남성적 매력의 선지 해장국이라고 ㅋㅋㅋㅋ 역시 용문동 해장국 답게 소 목뼈가 들어감.

진하고 칼칼한 국물에 야들야들한 고기.

백주부의 아는 만큼 맛있다. 한성옥 해장국은 무조건 처음부터 밥을 말아 먹어라 + 고춧가루 추가 투하.


대표 메뉴

해장국 7,000원


주소 서울 용산구 효창동 81-1



목포 해남해장국


뼈만 따로 삶아내서 비위가 약한 이들이나 여성분들에게 조금 거북할 수 있지만 고기 맛 좀 안다는 이에게는 이곳이 무릉도원이라고 함 ㅋㅋㅋㅋ

해남해장국은 우거지 전혀 안넣고 완전 뼈로 시작해서 뼈로만 끝난다고 함 ㅋㅋㅋㅋㅋ 우거지 생각이 나지않는 국물맛이 굿~

참고로 감자탕에서 감자는 원래 돼지 뼈를 뜻한다고 하네요. 수입산과 국내산 돼지뼈의 구분하는 방법으로는 살코기의 양 차이라고 함. 국내산은 발골을 더 디테일하게 해서 살코기가 별로 없다고...;;;


대표메뉴

뼈해장국 8,000원 (대 10,000원)


주소 전남 목포시 상락동1가 2-2



인제 용바위식당


오직 황태만 사용한 뽀얏고 진한 국물. 황태와 감자가 같이 들어가서 국물이 무게감이 있다고 함.

금방 없어질까 아까운 마음이 들 정도의 국물 맛. 국묵 리필 된다고 ㅋㅋㅋㅋ


대표메뉴

황태구이정식(구이+국+밥) 10,000원

황태국밥 7,000원


주소 강원 인제군 북면 용대리 71-3



수원 유치회관


큼지막한 선지가 따로 나와 원할 때 담가 먹으라고 함. 참고로 선지에는 흡수되기 쉬운 철분이 다량 함유되서 빈형에 좋다고 하는데 체질에 따라 다량 섭취시 변비가 생길 수 있다고... 그래서 선지국에는 섬유질이 풍부한 우거지와 같이 나온다고 백설명 ㅋㅋㅋㅋ

팽이버섯, 갈빗살, 우거지가 들어간 약간 찐득한 곰탕 같은 진하고 깊은 국물. 밥을 제외한 고기, 국물 등등 모두 리필이 된다고 합니다.


대표메뉴

해장국 7,000원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132-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