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맨시티 페르난지뉴의 후계자 이적생 로드리 인터뷰 내용

by 뱀선생 2019. 7. 24.
반응형

맨시티 페르난지뉴의 후계자 이적생 로드리 인터뷰 내용

2019년 7월 여름 이적시장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62M 유로 바이아웃을 지르고 데리고 온 로드리.

96년생 23살 제2의 부스케츠라고 불리며 스페인 국가대표팀의 수미형 미드필더 자원 ㅋ

근데 맨시티 퓨마꺼 서드 유니폼 프로피카나 과일맛 디자인 생각보다 괜찮네? ㅋ

 

작은 가족 같은 클럽

 

웨스트햄과의 프리미어리그 아시아 트로피에서 첫 선을 보인 로드리는 새로운 팀 동료들과 관계를 발전시키고 있고 이러한 점이 어린 선수들에게는 특별히 중요한 요소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작은 가족과도 같은 클럽에 왔습니다.”

“사람들은 친절하며 저를 클럽에 소개해주었습니다. 제가 필요한 곳에 관심을 가져주기도 했습니다. 어린 선수들에게는 이러한 점이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모든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리시즌 2경기에 모두 나선 로드리는 울버햄튼전에서 확실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더 많은 경기를 치르면서 자신감을 가질 것이며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그에게서 원하는 것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펩 감독님과 이야기를 나눴지만 기대하는 바에 대해서는 아닙니다. 오로지 축구 컨셉과 전술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경기장 위에서 제가 필요한 점과 감독님이 저에게서 원하는 점 말이죠. 경기를 하면서 새로운 플레이 방식에 배우고 적응해 나갈 것입니다.”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에 대한 로드리의 통찰 

로드리는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에 대한 통찰력을 알려주었으며 어떻게 그의 축구 스타일이 팀 동료에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도 말하였습니다.

로드리는 중국에서 열린 프리미어리그 아시아 트로피 2경기 모두 뛰었으며 많은 맨체스터 시티 팬들은 그의 축구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지속적으로 볼을 받을 수 있는 위치로 움직이며, 수비시에는 거미줄처럼 막아서며 공격시에는 그의 축구 재능을 살려서 공을 다룬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볼을 소유하지 않을 때에도 그 주변의 공격수들이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똑같이 효율적인 움직임을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공을 잡고 한, 두번의 터치 이후에 팀 동료들에게 패스를 합니다. 그리고 팀이 필요한 것은 압박을 가하고 볼을 빼앗으며 볼이 어디로 튈지 아는 선수입니다. 왜냐하면 공격적인 선수는 많지만 수비적인 선수는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점을 알아야만 합니다 볼을 빼앗을 준비를 하고 공격적이어야 합니다.”

상하이에서 울버햄튼과의 경기에서 로드리는 이 점을 수행해 냈습니다. 루이 파트리시오 골키퍼는 로드리의 슛을 막아내야만 했었고 아다마 트라오레의 박스 안 침투를 막아냈습니다. 절대 중앙선 너머로 멀리 가지 않았고 가끔은 수비 진영 깊숙히 자리 잡으며 3명의 수비를 구축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런 수비 방식이 필요하다면 편하게 수행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중앙 수비로 뛴 적이 있습니다. 미드필더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제 포지션은 아니지만 만약 그 자리에서 뛰기를 원하시면 전 뛰어도 좋습니다. 모든 상황에 맞춰나가야 하며 언제나 준비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두 프리미어리그 팀들과의 경기에서 선발로 나서며 그가 이룰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또한, 스페인과 비교했을 때 어떻게 준비를 하는지에 대해서도 답변하였습니다. 이에 대해서 프리미어리그는 라리가에 비해 피지컬적으로 역습 전략을 더 많이 사용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경기 방식에 적응하고 발전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제 생각에는 스페인 축구가 더 전략적입니다. 선수들은 좀 더 조직적입니다. 프리미어리그 선수들은 좀 더 피지컬적이며 더 많이 뜁니다. 지금은 그렇게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새로운 방식에 적응해야 하며 좋은 도전이 될 것입니다.”

출처 : https://kr.mancity.com/news/first-team/first-team-news/2019/july/rodri-discusses-man-city-defensive-midfield-rol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