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정보 - 리얼 패알못에게 추천하는 남자 옷 필수 기본템 + 팁

by 뱀선생 2019. 7. 17.
반응형

정보 - 패알못이 리얼 패알못에게 추천하는 남자 옷 필수 기본템 + 팁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정말 패션에 대해서 무지하신 분들에게 알려드리는 각종 팁과 추천 브랜드를 준비해봤습니다.

 

옷질 좀 한다 하시는분들은 가볍게 읽고 지나가셔도 좋습니다!

 

① 기본템을 먼저 구입하자 ! 

 

 

 

- 여기서 말씀드리는 기본템이란 하나쯤은 가지고 있으면 반드시 입을 일이 있을 쓸모가 있는 아이템들입니다.

 

 

- 아우터부터 차근차근 말씀드리겠습니다!

 

 

 

 

ⓐ 아우터  

 

★ 아우터는 돈값을 합니다. (특히 코트) 

   보세보다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 도메스틱 중 평이 좋은 브랜드 - 스파브랜드 위주로 갑시다.

또한 아우터는 입어보고 삽시다. 브랜드 마다 나한테 맞는 핏이 있습니다. 무작정 평 좋다고 삿는데 나한테는 이상할 수도 있습니다.

 

 

 

① 코트

 


                                          (작년 인기 많았던 인사일런스 싱글 코트)

 

 

- 싱글코트와 더블코트가 있는데, 싱글코트가 제일 기본입니다.  트렌치코트 + 맥코트 + 더플코트는 선택사항!!!

기본적으로 울함량이 높은 것을 고릅시다. 폴리 덩어리 코트는 멀리서 봐도 싼티가 줄줄 흐릅니다.   

우리같은 패알못은 어두운색이 코디하기 편합니다. 또한 체크 코트는 유행을 많이 타서 기본템이 필요한 우리에게는 버겁습니다.

 

 

 

 

② 숏패딩 + 롱패딩 ( 롱패딩에 대한 의견이 갈릴 것 같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롱패딩 스테디로 남을거라 생각합니다. )   

 

 


                       (우리나라 패딩계 끝판왕이라 불리는 코오롱 안티타카)

 

- 패딩은 충전제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오리털과 거위털을 많이 찾으십니다. 그만큼 따뜻하고 복원력도 좋지만 가격이 비쌉니다. 요새는 신소재 충전재라고 해서 웰론같은 충전재도 많이 나오는데 제가 직접 입어본 결과 이런 신소재 충전제가 보온력에서는 조금 떨어지긴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2~3배 가까이 저렴하기 때문에 가격면에선 엄청난 메리트가 있습니다. 충전제가 솜으로 되어있는 패딩은 구입하지 않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무겁기만 무겁고 복원력도 떨어지며 보온기능도 안좋습니다. 

 

 

결론 = 구스다운 (거위) > 덕다운(오리) > 신소재 충전제 (웰론 등등) >>>>> 솜

 

★ 충전재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중요한게 충전제 비율입니다. 보통 상품 택에 표시 되어있을건데, 솜털비중이 깃털비중보다 높을수록 보온력이 더 좋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솜털 7 : 깃털 3 보다 솜털 9 : 깃털 1 이 훨씬 보온력이 좋다는 거죠.

또한 필파워 (복원력)라는게 있습니다. 이 필파워가 높을수록 털이 덜 뭉치고 공기를 많이품어 더 따뜻합니다. 보통 필파워가 600 이상이면 고급 800 이상이면 최고급으로 구분합니다.  

 

 

 

 

 

 

③ 청자켓

 




                               ( 언제나 널리 사랑받는 아페쎄 청자켓 )

 

 

 

 

 

- 색상은 연청 - 중청 - 흑청정도가 있습니다. 보통 중청과 흑청이 코디하기 편하니 이쪽으로 먼저 갑시다. 

 

보통 슬랙스와 찰떡궁합입니다. 코트 이너로도 괜찮으며 요새는 다시 청청코디가 보이기도 합니다.

청자켓은 스트릿으로 조질거 아닌이상 기본으로 갑시다. 

괜히 무슨 레터링 되있고 스크래치 되있고 이런거는 아직 여러분들이 구매할 단계가 아닙니다! 

 

 

 

 

 

④ 라이더자켓

 


                                      ( 라이더 자켓 잘 뽑기로 유명한 올세인츠 가죽 자켓 )

 

 

 

- 라이더자켓은 기본템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을되면 가장 많이 보이는게 회색 후드집업 + 라이더 + 블랙진 조합...

인조가죽은 절대로 사지 맙시다. 싼티 팍팍납니다. 

소가죽과 양가죽이 있는데, 소가죽은 관리하기가 편한대신 무겁습니다. 반면에 양가죽은 약해서 스크래치가 잘나고 주름이 많이지는 등 관리하기가 어렵지만 가볍습니다. 

입어보고 본인한테 맞는걸로 갑시다. 하지만 보통 양가죽을 많이 선호합니다.

 

 

 

 

⑤ 블루종 

 


                      ( 패알못의 기본은 무지입니다. 무지부터 찬찬히 맞춥시다. 요놈은 띠어리 블루종입니다. )

 

 

- 요새는 블루종보단 마원을 많이 입기는 하는데, 그래도 블루종이 마원보다는 더 스테디하다고 봅니다. 무엇보다도 코디하기가 편해서 많이들 찾는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블랙을 추천드립니다!

 

 

 

 

그외 추천드릴거는 바람막이나 작년에 코트 이너로 많이들 입으셧던 경량 패딩조끼 정도가 있겠습니다.

 

 

 

 

 



ⓑ 상의

 

 

- 이제 상의로 왔습니다!

 

 

 

 

① 스웨트셔츠 (맨투맨) & 후드티

 


                               ( 곱디 고운 아크네 스웨트 셔츠... 이모지 없으면 안살 가격... )

 

 

 

 

- 맨투맨과 후드티는 그냥 기본중에 기본이죠. 뭐 설명할 필요가 있겠습니까... 개인적으로 맨투맨과 후드티는 무지 바탕에 아크네나 키츠네처럼 본인 브랜드 시그니쳐 이모지 하나만 달려있는걸 선호합니다.

 

맨투맨 후드티는 개인 취향차가 심해서... 무지로 먼저 블랙 - 그레이 - 네이비 등등 구매하신 후에 프린팅이나 자수로 넘어가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 재질이 있겠지만 요새 네오프렌은 잘 안입는 추세입니다. 네오프렌은 제외하고 구매합시다.

 

 

https://coupa.ng/bUEypS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② 니트

 


                                               ( 실물 존예 라프시몬스 니트 )

 

 

 

 

 

- 니트도 물론 무지가 제일 기본입니다. 위에 사진은 그냥 올려놓은것이고 저런거 사면 안됩니다 ㅎㅎ

니트도 재질에 따라서 보온성과 내구성 착용감이 결정되는데, 보통 자연직물인 울함량이 높을 수록 보온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캐시미어 비율이 높으면 착용감이 좋아지지만 (부들부들 해집니다.) 내구성은 떨어지죠.

폴리나 나일론같은 합성섬유가 적당히 들어가면 내구성 향상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너무 많이 들어가면 싼티납니다.

특이 나일론 100 니트 이런거는 무조건 거르세요. 겨울철 정전기 발생하면 피카츄 됩니다.

 

 

 

 

 

 

 

③ 셔츠 

 


                                                         ( 우리 함께 랄뽕에 빠져봐요~ )

 

 

 

 

- 셔츠는 종류가 매우매우 많습니다. 

옥스포드 셔츠 - 스트라이프 셔츠 - 깅엄셔츠 - 플란넬 셔츠 - 데님 셔츠 - 하와이안 셔츠 - 린넨 셔츠 등등등

기본중에 기본은 옥스포드 - 스트라이프 - 깅엄 정도 되겠습니다. 나머지는 차차 맞춰가면 되는거구요.


셔츠는 브랜드마다 재질도 다르고 핏도 천차만별이라 본인 체형에 제일 잘맞는 셔츠 브랜드를 찾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우리 같은 패알못은 직접 입어보는게 제일 중요하겠죠. 

 

입어 보고 본인에 체형에 맞는 셔츠를 찾은 다음 그 셔츠의 실측을 기억하는 방식으로 해서 다른 셔츠 브랜드도 구매해보고 입어보고 안맞으면 환불하고 ... 그렇게 감을 익히는게 중요합니다.

 

접근성이 좋으면서 괜찮은 재질을 쓰고 있는 셔츠는 유니클로 셔츠입니다. 사이즈도 다양하고 몇 벌을 몇번 입어도 눈치 안줍니다. 가서 막 입어봅시다. 

유니클로도 괜찮고 스파브랜드 중에서는 지오다노도 괜찮습니다.기본 핏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패알못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일반적으로 심플하면서 포인트 주기 좋은 셔츠 브랜드는 랄프로렌이랑 브룩스 브라더스라고 생각합니다.

 

미국 브랜드 답게 사이즈 자체는 크게 나오지만 슬림핏으로 구매하면 우리도 충분히 입을 수 있습니다. 

재질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매장 가격은 부담스럽지만 직구로 구매하면 유니클로 셔츠 가격밖에 안되니 우리 모두 직구를 생활화 합시다!

 

 

간단한 직구 설명 링크 : https://www.fmkorea.com/1153502762

 

 

 

 

 

 

 

 

④ 가디건

 


                                                                                    ( 심플하면서 귀여운 아미 가디건 )

 

 

 

 

 

- 가디건은 간절기 매우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입니다. 셔츠에 입어도 예쁘고 무지티에 입어도 예쁩니다.

블랙 - 그레이 - 네이비 - 챠콜 정도가 제일 인기 많은 색상이고 저는 블랙이랑 챠콜 주로 즐겨입습니다.

원단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보풀이 잘 일어나는 재질이 대부분일겁니다. 그만큼 신경을 많이 써줘야합니다.

우리같은 패알못은 비싼 가디건 필요없습니다. ( 아크네 - 꼼데 - 키츠네 등등 ) 

유니클로로 갑시다. 이번에 프리미엄 램스울 가디건 잘 나왔습니다. 입어보고 맞는 사이즈 찾아서 구매하던가 다른 브랜드 알아보던가 하면 됩니다. 

 

 

 

 

 

이 외에는 무지 반팔 - 긴팔티 - 카라티 등등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반팔티나 롱 슬리브는 재질이 뛰어나지 않는 이상 한철용이라고 봅니다. 

 

혹시나 궁금하신분들은 예전에 제가 올린 반팔티 추천글이 있습니다.

 

가성비 반팔티 추천 : https://www.fmkorea.com/1040747460

 

이거보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② 내 몸의 인체 치수를 알자 !

 

- 우리는 이제 막 걸음마를 떼고 있는 단계입니다. 그렇기에 내 어깨가 몇cm 인지 총장은 몇 cm인게 제일 잘 어울리는지 허리는 몇인치로 입어야하는지 제대로 모르는게 당연합니다. 이 치수를 재려면 물론 전문적인 사람이 줄자대고 직접 재주는것이 제일 정확하지만 그게 힘들다면 내가 가지고 있는 옷들 중 제일 핏이 예쁜 옷의 치수를 재면 됩니다.

예를 들어 셔츠면 줄자대고 어깨는 몇 cm 총장은 몇 cm  소매길이는 몇 cm 등등... 바지는 허리는 몇 인치 크롭 기장은 몇 cm 롤업 기장은 몇 cm 밑위는 몇cm .... 직접 재봅시다! 그리고 그걸 기록합시다. 이 자료만 있으면 얼마든지 안입어보고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치수는 정핏으로 나오는 옷들 대상이고 요새 옷이 대부분 오버핏으로 나오고 있기 때문에 우리 패알못들은 치수를 보더라도 감이 안올겁니다... 정 오버핏을 옷을 입고싶다 싶으면 입어봅시다 매장가서... 인터넷 치수만 보고 오버핏으로 나온 제품의 핏을 예상하기는 아주 힘듭니다. 

 

 

 

 

 

 

 

 

 

③ 여기저기 발품을 팔아보자 ! + 패션에 관심을 가지자!

 

 

 

- 우리는 옷을 많이보고 많이 입어봐야 합니다. 그래야 늡니다. 패션 유튜버도 찾아보고 인스타 그램도 하면서 데일리룩도 보고 패션 잡지도 보고!!! 다 해봐야합니다.

 

옷을 입어보기 위해서는 눈치 안주는 스파매장으로 갑시다. 주변에 있는 유니클로 - 지오다노 - 자라 - H&M 등등

유니클로 - 지오다노는 기본적인 무지템을 주로 취급하는 스파브랜드고 흐앤므 - 자라는 유행에 많이 따릅니다. 그러다 보니 흐앤므나 자라같은 경우에는 매장 회전율이 금방금방 되서 몇주뒤에 갓는데 봐둿엇던 상품이 없어지는 사례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가서 마음에 드는거 직접 입어봅시다. 아무리 입어도 신경 안씁니다. 자주가다보면 매장 직원이 알아볼겁니다. 그래도 신경쓰지말고 입어봅시다 우리는 다양하게 입어봐야 합니다. 청바지 롤업도 해보고 슬랙스에 셔츠 입어보고 청바지에 셔츠 입어보고 나한테 맞는 룩을 찾아봅시다. 그러다보면 조금씩 조금씩 보일겁니다.

 

스파브랜드만 주구장창 가다보면 슬슬 지겨울겁니다. 그러면 이제 플라이투유나 원더플레이스 같은 도메스틱 브랜드를 취급하는곳으로 가면 요즘 유행을 볼 수 있습니다. 디너댓, LMC, 비바스튜디오 등등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로 입어봅시다.

여기도 직원 안붙습니다. 그러니 맘놓고 입어봐도 됩니다.

 

마지막은 백화점 남성복 매장인데... 여기는 좀 힘듭니다. 매장근처에 얼씬거리기만 해도 작업을 걸어옵니다. 그래도 주저하지 맙시다. 여기에 보석이 많습니다. 국내 컨템포러리 브랜드도 좋지만 랄프로렌같은 매장가서 셔츠 치노 입어보고 내 사이즈를 찾는것도 좋습니다. 이런 브랜드는 직구해버리면 매장가격에 반값도 안되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내 사이즈만 알면 게임 끝입니다. 조금 그렇지만 매장 돌아다니면서 입어보고 마음에 드는건 품번 찍어서 오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대부분 백화점 가격은 인터넷 가격보다 비싸기 때문에 품번 검색하면 훨씬 싸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물론 지오다노 에잇세컨즈 같은 스파브랜드나 도메스틱 브랜드도 다 포함되는 얘기입니다!

 

 

진짜 옷 살때는 우선 기본템 확보하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자기 눈에 이쁘다고 자기 몸에 맞는건 아니니 특이한거 함부로 사질 마시길!

 

지오다노 컨셉원은 매장에서 사면 흑우다

지오다노 슬랙스는 끝무렵에 2만원 초반대에도 구입가능

 

겨울오면 기본탬들 위아래로 똑같이입는사람들 많아서 피하게됨

 

ㄹㅇ 가을에 블루종만한게 없음

 

유니클로만 잘조합해도 ㅍㅌㅊ 부터 ㅅㅌㅊ 까지 가능
개인적으로 U라인이 기본라인보다 잘빠져서 U라인추천
근데 나오자마자 사야지 이쁜거 많음

 

U라인도 사실 크루넥 말고는 딱히...
콜라보에서나 몇개있을 뿐...

 

정말 유니클로 강추한다. 특히 유니클로u ss시즌군은 색감이 다양해서 어떤 코디를하던 다양하게 소화할수있음

 

그냥 어울린다 싶은 브랜드 몇개 추천해주고 거기 룩북보고 세트로 구입하라고 하는게 최선임

 

그냥 유니클로가서 아무 무늬없는 상의 + 검정색 바지
걍 이렇게만 입고다녀... 어차피 ㅅㅌㅊ할라고 입는게 아니라 ㅍㅌㅊ 할라고 입는거잖아.

 

쉽게 겨울에는 코트 봄가을에는 자켓, 버버리 그외 니트 맨투맨에 청바지 슬랙스 종류별로만있으면 됨

 

대두는 블루종 조심해라 ㄹㅇㅋㅋ

 

라이더 진짜 잘사야됨 싼거는 사람을 못나보이게 함
근데 비싼 라이더 살돈으로 다른 아우터 사는게 더 코디하기 쉬움

 

일단 청자켓 라이더자켓 걸르고 블루종도 체형 구리면 안어울리니까 잘입어야됨 

데님셔츠는 흐앤므도 괜찮게 뽑아줌 

와드만 박지말고 스파브랜드부터 차근차근 사보자 

가서 입어보는게 베스트지만 시간이 안되거나 주변에 없을시엔 배송료 오천원 수업료라 생각하고 한번시킬때 많이사봐라 

그리고 제시즌옷을 사는게 아니라 여름이면 가을옷을 보고 가을되면 겨울옷을 보세요 

스웻셔츠는 아크네마크없는 무지로 비슷한거 사면 돌려입기 좋습니다


★ 이번편에서도 기억해야 할 것. 기본템을 먼저 구입하자 ! 

 

 

 

① 하의

 

 

 

ⓐ 청바지

 


                                  
  (제가 제일 즐겨입는 청바지인 아페쎄 쁘띠뉴)

 

 

                                    (세일할 때 사면 가성비 갑인 유니클로 청바지)

 

 

 

 

 

 

 

 

 

 

 

 

 

● 많이 입는 청바지 색상은 뭐가 있나요?

 

 

 

- 청바지는 보통 크게 연청 - 중청 - 블랙진 - 진청 정도로 나눕니다.

 

저 4가지 색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활용도가 높은 색은 셀비지랑 중청이라고 생각합니다.

 

둘다 코디하기가 너무 편합니다. 연청은 코디하기 나름입니다! 블랙진은 슬랙스로 대체할 수 있어서 그렇게 많이 입게 되지

 

 

는 않았습니다. 물론 슬랙스랑 블랙진이랑 느낌이 다르긴 한데, 다른 청바지 색상에 비해 그리 특별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

 

다.

 

 

 

 

 

 

 

 

 

 

 

● 청바지 브랜드 추천해주세요!

 

 

- 요새 청바지는 도메스틱 - 스파브랜드 가리지 않고 다 잘뽑습니다. 

 

 

 

★ 추천하는 청바지 브랜드 ( - 15만원 이하  )

 

- 유니클로

 

- 플랙진 

 

- 모드나인

 

- 피스워커

 

- 누디진 (많이 죽었지만 아직 입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 데님 인디고 마스터

 

 

★ 추천하는 청바지 브랜드 ( - 15만원 이상  )

 

- 오디너리 핏츠

 

- 아페쎄

 

- 아크네

 

- LVC 

 

- 레졸루트 

 

- 오어슬로우

 

- 생로랑 등등등... (너어무 많습니다 ㅠ)

 

 

 

 

 

 

 

● 저한테 어울리는 청바지 핏 어떻게 찾나요?

 

 

핏은 브랜드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청바지는 왠만하면 입어보시고 사는걸 추천드립니다. 

도메스틱 브랜드들 중에서는 피스워커 - 모드나인이 청바지 잘 뽑는걸로 유명하고, 스파브랜드는 유니클로 정도가 유명합니다.

 

개인적으론 접근성이 좋은 유니클로로 가서 청바지 입어보는걸 추천합니다.

 

유니클로에는 레귤러 핏부터 스키니 핏까지 다양하게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핏을 찾는게 좀 더 쉬울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다리가 얇아서 스키니핏을 입으면 하체 마른게 너무 부각되고 레귤러 핏을 입으면 바지만 너무 둥둥 떠다니

 

는 느낌이 나서 슬림 스트레이트 핏을 입어봤는데, 저한테 딱 예쁜 핏이 나왔습니다.

 

이런식으로 본인한테 맞는 핏을 찾기 정말 좋은곳이 바로 유니클로입니다!

 

가격은 5.9로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저는 투자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세일이 들어가면 3.9~4.9까지 내려가고

 

시즌이 지나면 매대에 9900~29900까지 다양하게 풀립니다. (저도 저번주에 매대에서 12900짜리 2개 업어왔습니다.)

 

저번에도 말씀드렸듯이 제일 예쁜 핏의 청바지를 줄자로 재봅시다.

 

허리 단면길이 - 총장 (크롭길이)-(롤업길이) - 허벅지 길이 - 밑위 - 밑단 등등 다 재고 기록합시다.

 

그러면 못 입어보는 바지를 온라인으로 구매하시더라도 실패할 확률이 현저히 낮아질겁니다!

 

청바지마다 원단도 다르고 재질도 다르고 그런데... 우리한테는 그런거 신경쓸 여유가 없습니다. 일단 핏이 중요합니다.

 

본인한테 맞는 핏을 뽑아내는 브랜드를 찾아내면 게임 끄읕입니다. 일단 우리는 핏부터 신경씁시다!!

 

( 그리고 위에 언급한 브랜드 정도면 우리를 원단으로 실망시키진 않을겁니다... )

 

 

 

 

 

 

 

 

 

 

 

 

 

 

 

 

ⓑ 슬랙스

 

 

 

                             ( 핏좋고 질좋은 타임옴므 슬랙스 )

 

 

 

 




            ( 가성비 깡패 컨셉원 슬랙스 )

 

 

 

 

 

 

- 기본중에 기본인 슬랙스입니다. 그냥 아무데나 입어도 예쁩니다. 그만큼 코디하기가 쉽다는 뜻이죠.

 

개인적으로 슬랙스는 소모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워낙 많이 입어서 좋은걸 사도 그리 오래가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여러 슬랙스 사 입어보고 가장 예쁜핏을 뽑아내는 브랜드를 캐치해서 고것만 주구장창 입는편입니다.

 

가성비 (5만원 이하)로 기본슬랙스는 지오다노나 상위브랜드인 컨셉원이 제일 괜찮은거 같습니다. 

 

유니클로 이지앵클 팬츠나 감탄팬츠도 괜찮구요!!

 

요새는 도메스틱 브랜드에서도 많이 내놓는데, 의외로 퀄리티 좋은곳이 많습니다! 이 브랜드 저 브랜드 많이 입어봅시다ㅎㅎ

 

 

 

 

 

 

 

 

● 슬랙스 기본 색상은 어떻게 되나요?

 

 

 

- 슬랙스 기본색상은 블랙 - 다크챠콜 - 네이비? 정도인거 같습니다. 블랙은 뭐 아시다시피 주구장창 입게 됩니다. 워낙 아무

 

데나 입어도 예뻐서... 다크챠콜도 그에 못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크챠콜이 아닌 그레이색으로 가시면 교복처럼 보일수도

 

있으니 주의합시다. 네이비는 은근히 코디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기본이라고하긴 애매하긴 합니다.

 

요새는 베이지나 핑크 베이지같은 밝은 계열의 색상도 꽤나 인기가 많습니다. 바지로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 입으면 좋을듯

 

합니다.

 

 

 

 

 

● 슬랙스 비싼건 돈값 하나요?

 

- 돈 값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세도 입어보고 스파도 입어보고 백화점 컨템브랜드 슬랙스도 다 입어봤는데, 상위 브랜드로 갈수록 촤르륵 떨어지는 핏이 예술입니다. 물론 그만큼 재질도 좋은거 사용하죠.

흔히 '솔타시'라고 불리는 3브랜드 가서 직접 입어보시면 느낄겁니다. "아 진짜 뭔가 다르구나!" 하는걸요..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슬랙스는 자주 입는만큼 소모성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주 색상별로 한벌만 있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블랙은 자주 입으니 2개정도!)

 

 

 

 

 

● 슬랙스는 어떤 핏이 예쁜가요?

 

- 시간나시면 백화점 남성복 매장 돌아다니면서 슬랙스 여러벌 입어보시는거 추천합니다.

매장 직원이 해주시는 말씀 잘 들으면 참고할 점이 꽤나 많습니다!!! 그리고 또 입어보면 다르기 때문에 꼭 입어봅시다!

하체 얇으신 분들은 원단이 탄탄한 슬랙스를 입어줘야 핏이 예쁩니다. 얇은 슬랙스 입으면 바지가 펄럭펄럭 거려서 보기가 안좋습니다.

일반 적으로 기장은 크롭이나 복숭아뼈 정도로 많이들 하십니다. 정장용이 아닌이상요!

 

 

 

 

 

 

● 슬랙스 브랜드 추천해주세요!

 

 

★ 슬랙스 브랜드 (10만원 이하)

 

 

- 컨셉원

 

- 지오다노

 

- 유니클로

 

- 스파오 포맨

 

- 엘무드 (많이 슬림해요.)

 

 

 

 

 

 

★ 슬랙스 브랜드 (10만원 이상)

 

- 솔리드옴므

 

- 시스템옴므

 

- 타임옴므

 

- 띠어리 

 

- 질스튜어트 등등...

 

 

 

https://coupa.ng/bUEypS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 치노팬츠 (면바지)

 

 

                     ( 존예 끝판왕 랄프로렌 치노팬츠 )

 

 

 


                   ( 가성비 갑 지오다노 치노팬츠 )




- 치노팬츠 만능입니다. 슬랙스와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놈인데, 슬랙스보단 조금 더 캐쥬얼한 느낌을 줍니다.

 

슬림 스트레이트 핏부터 레귤러핏 다양하고 핏에 따라 다양한 코디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딱 떨어지게 크롭으로 입어도 예쁘고 롤업해서 아메카지 스타일로 입어도 예쁩니다!! 

 

지오다노 치노팬츠는 좀 주름이 많이가서 그렇게 선호하는 편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지오다노도 좋지만 유니클로도 치노 잘 뽑기 때문에 유니클로에서 다양한 핏을 경험해보시는것도 좋다고 생각

 

합니다!

 

 

 

 

● 치노팬츠 코디는 어떻게 하나요?

 



- 그라미치 치노팬츠 입니다. 이런식으로  기장을 짧게해서  양말로 포인트를 줘도 예쁩니다.

 

 

 

 



- 이거는 랄프로렌 치노팬츠인데, 어찌보면 치노팬츠의 정석같은 룩이죠. 크롭기장이 아닌 발등을 살짝 덮는? 

 

옷 좀 입는다 하시는 중년 분들께서 클래식하게 이런식으로 많이들 입습니다.

 

 

 

 

 



- 이런식으로 롤업을 해서 포인트를 주기도 합니다. 아메카지 스타일을 연출하거나 양말로 포인트를 주기 위해서 많이들 사

 

용하시죠. 이렇게 치노는 무궁무진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 스타일에 맞게 여러 방법으로 연출 해보는것도 재미있을거 같습니다! 

 

 

 

 

● 치노팬츠 브랜드 어디가 좋나요?

 

 

 가성비 치노팬츠 (10만원 이하)

 

- 유니클로

 

- 지오다노 + 컨셉원

 

- 디키즈

 

- 유니폼 브릿지

 

- 에잇세컨즈

 

 

★ 추천하는 치노팬츠 (10 만원 이상)

 

- 브룩스 브라더스

 

- 폴로 랄프로렌

 

- 메종 메이슨

 

- 인코텍스

 

- PT01

 

- 라르디니 등등...

 

 

 

 

 

 

★ 꿀팁 하나 ! - 수선집 주인과 친해져라!

 

핏을 예쁘게 빼는 기본 조건은 수선입니다. ( 수선이 필요없는 분들은 제외.... )

바지는 키가 180cm 이상 아닌이상 대부분 기장 수선은 기본으로 하실겁니다.

기장 수선뿐만 아니라 허리를 줄여야 할 수도 있고 밑단 통을 줄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선 잘하는 집을 하나 알아 놓는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제 경험상 동네 수선집 보다는 백화점 근처 수선집 실력이 월등합니다.

물론 가격은 그만큼 나가겟지만 그래도 옷을 망치는것 보단 돈 몇천원 더 주는게 훨씬 낫기 때문에!

슬랙스나 치노 기장 수선은 수선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 비슷비슷 하게 합니다.

청바지 밑단 살리는 거랑 허리 줄이는거에서 실력이 조금씩 보이는데, 수선 못하시는 분들은 청바지 밑단 살려 달라고 하면 박음질도 삐뚤삐뚤하고 수선후 청바지 밑단 모양이 들쑥날쑥합니다. (한번 당했습니다.)

또한 허리를 줄이는것은 다 뜯어내야 하는 대작업이기 때문에 실력 안좋으신분들이 하면 청바지가 울거나 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꼭!! 실력 보장된 분들에게 맡기도록 합시다.

( 개인적으로 백화점 수선실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 다른곳과 비교해서 가격도 별로 차이 안나니 백화점이랑 가까우신 분들은 백화점 수선실로 가셔도 무방할듯 합니다.

 

 

 

 

 

 

 

★ 꿀팁 둘 ! - 무신사 상당히 괜찮다.

 

 

- 무신사에 인기순위에 있는건 지금 10대~20대 젊은층들한테 제일 인기 많은 옷들입니다.

 

물론 무작정 따라사는건 문제가 되겠지만, 거기에 있는 옷들도 건질게 은근히 많습니다.

 

 무신사에서만 옷을 사는건 추천드리지 않지만 무신사에서 옷 사는거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또한 사이트 내에 본인 치수를 기입하고 저장해놓으면 나중에 옷 살때 다 따라다니기 때문에 본인치수랑 사

 

고자 하는 옷 치수랑 비교하면서 살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포토 후기보면 코디 잘하신 분들도 많기 때문에 꼬옥 옷 사기전에 참고하도록 합시다!

 

 

나 바지걸이에 대부분 슬랙스인데

슬랙스가 ㄹㅇ 입다보면 오히려 청바지가 불편

검은색 4개
차콜 2개
폴로 치노 1개
시리즈 면바지 1개 
유니클로 청바지 1개 
끝!

 

저도 슬랙스 개많음
이게 처음에는 정장바지같아서 갸웃했는데
너무 편하고 코디도 쉬움

 

셀비지는 색상이 아니라 청바지 제조 공법 혹은 그에 따른 원단 차이 아닌가요? 연청이든 중청이든 진청이든 전부 셀비지 진일 수도 있는데. 분류가 잘못된 것 같네요. 차라리 연청 - 중청 - 진청 - 그 외 색상으로 나누면 모를까...

 

슬랙스 많이 입어봤지만 유니께 핏이 가장 이뻣음.. ㅋㅋ 자기한테 맞는브랜드가 있는듯

 

청바지 기장수선은 다 비슷한가요? 청바지 허리랑 밑위만 나와갖궁

 

크롭으로 할거냐 롤업으로 할거냐 다릅니다

 

허벅지가 굵은편이라 슬랙스 핏이 안사는 나같은 사람은 어케 해야대낭

 

레귤러진이나 퍼티그팬츠로 가시죠

 

패알못은 걍 기본템이 진리다
괜히 잘입는척하다가 더 ㅄ같아짐ㅠㅠ

 

요즘 와이드핏 슬랙스나 데님이 땡기는데 호빗이라 고민이 많다

 

유니클로 무릎발사가 너무 일찍 오던데 

ㄹㅇ 유니 청바지 무릎발사 오짐 유니클로 종특..

 

모드나인이랑 플랙 진짜 씹강추

 

치노 팬츠는 바나나리퍼블릭 미만 잡임. 가격도 세일하면 5만원 전후인데 앵간한 브랜드 치노팬츠 다 후두려 팸.

 

개인적인 생각인데 데님은 어떤 브랜드를 따라 사는것 보다는 자기 체형에 맞게 사는게 맞다고 봄 모드나인이나 피스워커 같은 브랜드는 더군다나 허벅지나 엉덩이가 매우 작게 나와서 살짝 허벅지에 살이나 근육있으면 무조건 끼기 때문에 저는 그래서 청바지는 어디 브랜드다 따지지 않고 제 체형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춰 사는편 때에 따라 보세도 구매해요

 

난 청바지는 주로 피스워커, 흐앤므 / 슬랙스는 유니클로, 지오다노 / 치노팬츠는 무신사 스탠다드

 

누디진 후려치는거 8만원대에 사면 개꿀인데 근데 간간히 5만원도 보임 ㄷㄷ

 

청바지는 리바이스가 가성비 제일 좋은거 같음. 유니클로는 갠적으로 별로였음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신발로 돌아와봤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가지고 있으면 여기저기 유용하게 신을 수 있는 신발 위주로 선택했으니 신발 구입하실 때 참고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① 올 화이트 스니커즈

 

 

 

ⓐ 커먼 프로젝트 아킬레스 로우




 

개인적으로 화이트 스니커즈 중에서 쉐입이 제일 잘 빠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인기도 많구요 ㅎㅎ

착화감은 아쉽습니다. 개인차가 있기는 한데 대게 불편하다고들 많이 말씀하시더군요!

하지만 멋을 위해서는 참아줘야겠죠... 가격은 약 35발정도 입니다.

 

 

 

 

ⓑ 빈폴 어반 스니커즈

 


커먼 맛 빈폴 스니커즈입니다. 커먼보다 착화감도 좋고 가격은 훨씬 쌉니다. 커먼 대체용으로 참 괜찮은데... 재고 구하기가 조금 힘드실듯 합니다.  정가는 15발정도로 알고있는데 온라인에선 8~11발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듯 합니다.

 

 

 

ⓒ 클라시코 스니커즈



또 하나의 커먼 맛 스니커즈 요놈은 조금 더 저려미입니다. 착화감은 그저 그렇고 마감이 조금 별로라고 합니다. 그냥 가격 값 하는듯 싶습니다. 화이트 스니커즈 찾고 계신분은 고려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6~7발 정도합니다.

 

 

 

 

 

 

② 트리플 블랙 신발

 

 

 

ⓐ뉴발란스 990 트리플블랙

 


착화감 좋고 갠적으로 트리플 블랙 신발중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어디든 코디하기 용이하고  편해서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잘 신고 다니실 듯 합니다. 가격은 23정도인데, 직구로 한번씩 10만원 초중반에도 구할 수 있으니 정보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나이키 베이퍼맥스 트리플 블랙


뉴발 못지않은 트리플블랙 최고존엄 베맥 트리플블랙입니다. 요놈도 물론 어디든 코디하기 용이합니다.

재고 없어서 리셀로 구하셔야 하고 리셀가는 30정도 선에서 형성되어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아식스 조그 100



뉴발 990맛? 입니다 ㅎㅎ 가격은 확실히 쌉니다 3~5만원 정도로 형성되어있으며 착화감 또한 괜찮다고 합니다.

 

 

 

 

 

 

 

③ 컨버스 - 반스

 









한국인이 사랑하는 컨버스와 반스 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무난무난해서 코디하기가 정말 편합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컨버스는 1970 척테일러 시리즈, 반스는 올드스쿨과 스타일 36 시리즈를 추천드립니다! 

 

척테일러가 요새 가격이 너무 올라서.... 별로긴 하지만 그래도 만능이기 때문에 추천 드립니다!

 

 

 

 

 

 

 

④나이키 에어맥스 시리즈

 

 

 

ⓐ 에어맥스 95

 

 

(에어맥스 95 풀탭 TT)

 

(에어맥스95 보라매쉬)

 

 

 

 

 

둘 다 지금은 없어서 못구하는 신발들... 제가 생각하기에 95시리즈 중에서 예쁘다고 생각하는 놈들 뽑아봣습니다. ㅎㅎ

 

 

ⓑ 에어맥스 97

 

 

(에어맥스 97 아시아)

 

 

(에어맥스 97 실버 OG)

 

 

 

간혹 맥스 97 울트라랑 OG랑 구분 못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차이 많이 납니다 ㅠㅠ 울트라 실버는 재고가 넘쳐나고 OG는 없어서 못구합니다. 정가는 울트라가21 OG가 20으로 울트라가 만원 더 비싸지만 OG는 물량이 없어서 새상품 33~35정도로 시세가 형성되어있습니다. 아시아 또한 리셀가 30이상입니다 ㅠ

 

 

 

 

 

 

 

ⓒ에어맥스 98

 

                                                         (맥스 98 건담)

 

 

 

 

                                          (맥스 98 스네이크)

 

스네이크는 해외사이트 뒤져보면 한번씩 재고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가격이 27~29발정도라 조금 부담스럽긴 합니다.

건담은 뭐 워낙 유명해서... 재고 구하기 힘듭니다... 40발 이상에 팔리는 경우도 봤는데, 그 정도인진 모르겠습니다.

 

 

 

 

 

 

⑤ 데일리 신발

 

 

 

ⓐ 골든구스

 



골구... 호불호도 많이 갈리고 짭도 많지만 그래도 많이 찾으시는 신발입니다.

청바지 슬랙스 아무데나 신어도 잘 어울려서 데일리로 매우 좋습니다. 

가격은 싸게 구하면 20 중후반에 구할 수 있고 보통 30발정도에 구매하시는듯 합니다.

골드탭 블랙탭 등등 본인이 잘 찾아보시고 예쁜거 구매하시면 될듯 합니다.. ㅎㅎ

 

 

 

 

ⓑ 독일군 시리즈

 


요놈도 또한 요새 많이들 신고다니시는 신발입니다. 청바지도 괜찮지만 청바지 보다는 면바지나 치노 종류에 찰떡궁합입니다. 마르지엘라가 최고 존엄이지만 비싸기 때문에 아디다스나 조셉트 페이퍼플레인 등등 본인이 지불하실 수 있는 가격대의 신발 찾아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엑셀시오르 볼트




데일리로 신기 딱입니다. 처음보면 디자인이 생소해서 이상해보일수도 있는데 이상하게 보다보면 예쁩니다.. ㅎㅎ

역시 많이들 신고다니며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데일리 스니커즈로 추천드립니다!

 

 

 

ⓓ 닥터마틴





국민 더비슈즈 투톱 닥마 3홀과 모노입니다. 물론 착화감 극악이고 무겁고 불편하지만 예쁘기 때문에 ... 
그만큼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신다보면 적응은 됩니다! ㅎㅎ

정가(20)에 사면 호구입니다!!! 온라인에 종종 8초반~10까지는 자주 뜨기때문에 잘 건지시면 될듯 합니다.

20초중반까지는 닥마만큼 데일리로 굴리기 좋은 더비는 딱히 없지 않나 싶습니다.

 

 

 

ⓔ무인양품 무지퍼셀





착화감 좋고 방수기능도 있어서 막 굴리기엔 사실 이만한 신발도 없습니다. 가격도 3.5밖에 안하기때문에 신다가 많이 더러워지면 버리고 또 하나 사면 됩니다. 색상도 다양하기 때문에 막 굴릴만한 신발 찾으시는 분들은 요놈 추천드립니다~

 

 

 

 

그외에도 아디다스 튜블라, 울트라부스트 - 나이키 플라이니트, 볼텍스, 킬샷2 - 수페르가 2750 - PF flyers 등등 많은데... 글이 길어지니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 추가 여기 제품 뿐만아니라 왠만하면 브랜드 제품들 네이버 스토어팜은 거르도록 합시다!!! 짭이 너무너무 많아요 ㅠㅠ

현대 롯데 같은 백화점 쇼핑몰이나 lf ssg 등등 검증된곳에서 구입하시길 추천드려요 물론 직구 할줄 아시면 직구가 최고긴합니다

 

저거 무지퍼셀... 뒷꿈치 킬러임ㅠㅠ

 

나이키 개이쁜데 개비싸네요

 

굳굳 스탠스미스가 빠진건 좀 아쉽넹 데일리신발 1픽일줄알았는데ㅋㅋ

 

오래걷는거 아님 반스제품들 이용함

 

맥스는 뒷꿈치 터지면 긴양말 안신으면 너무 아프고
물들어가면 뽁뽁거리고 터지고ㅠㅜ
이쁘긴 최고 이쁜데 오래 신기가 힘들어ㅜㅜ

 

마르지엘라 독일군 생각하는사람은 신발자체베라가 쫌김 주의하셈

 

아식스 조그 트리플블랙 종류 조심해라 찐따갬성

 

찐따신발 유행타는거 개웃기네 ㅋㅋㅋㅋㅋ

패알못이면 어글리슈즈는 진짜 하이브랜드 아니면 잘 안신는게...

패알못이 신으면 좋은 어글리슈즈 마지노선은 오즈위고/나이키 m2k라 봄.

 

에어맥스 97 저런거 중딩이후로는 제발신지마셈

 

관심없으면 이상해보일수도 있겠구만 ㅋㅋ
인스타보면 위에있는것들 많이 신는데

 

패알못들은 1,2에 나온 올흰이나 올검하면 ㅈㅄ댐
올흰 관리 못하고 올검신는순간 찐따신발행임

 

올흰은 그냥 더러워질뿐 어디에도 다잘어울리는대 올검은 진짜 찐따처럼보이지ㅋ

 

진짜 패알못이면 3번 컨버스 반스 라인이 제일 무난

 

검정 한 놈 추천해주자면
미즈노 웨이브 라이더 블랙이 실착하면 굉장히 이쁨

 

커먼, 컨버스, 독일군은 항상 두개씩 쟁여놓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뵙겠습니다. ㅎㅎ 이번에는 반팔티 모음으로 준비 해봤습니다.

뭐 협찬이나 그런거 없이 제 주관적인 견해와 여러 패션사이트의 정보를 모아서 준비했으니...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① 10,000원 이하 (극 가성비)

 

ⓐ 프린트스타 17수 베이직 반팔티

 

 




일단 가격이 모든걸 용서해줍니다. 한장에 약 3~5천원정도... 색상은 무려 26가지나 있고 사이즈는 XXXL까지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국민 무지티라고 불리는데, 그만큼 핏이 아시아인들에게 맞춰져있어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립니다.

AAA나 길단같은 무지티셔츠 브랜드도 있지만 수축도 심하고 핏도 상당히 별로입니다. 

 

프린트스타는 개체차이가 있는거 싶은데, 제꺼는 몇번 빨래해도 수축이 별로 없었습니다. 

단점으로는 넥라인이 조금 넓다는 것? 미니멀하게 이너로 입기로는 별로인것같습니다. (유니U같이...)

비침도 거의 없고 만원 이하의 극 가성비에선 강추 드립니다!

 

 

 

 

 

 

 

 

ⓑ 지오다노 크루넥 반팔티 029250

 

 

 





배송비 포함 1장에 7~8천원 정도...? 전 프린트스타보다 만족도는 더 높았습니다. 

일단 지오다노 반팔티도 23개의 칼라가 있고 사이즈도 XXL까지 선택이 가능해 폭이 넓습니다.

저는 반팔티 살때 넥라인을 중시 여기는데, 넥라인도 좁은편이고 흐물거리지 않습니다. 

실제로 몇번 빨래 해봤음에도 목이 울거나 하는 현상은 없었습니다. 수축도 없었구요. 

촉감도 유니 수피마랑 거희 흡사합니다 부들부들...

 

핏은 그냥 정핏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금 오버하게 입고싶다 하시는분은 한사이즈 업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더스티블 색상이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디에도 매칭이 쉽고 좋네요.

 

 

 

 

 

 

ⓒ 유니클로 수피마 크루넥 티셔츠

 


뭐 딱히... 제가 말씀 안드려도 이미 가성비로 유명한 유니클로 수피마 티셔츠입니다!

유니클로U를 많이들 입으시는데, 유니 수피마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가격 9900원이고 다양한 색상과 사이즈 접근성도 좋아 입어보고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ㅎㅎ

단품보다는 이너용으로 입었을 때, 더 예쁜거 같습니다. 촉감에 예민하신분들은 지오다노나 유니로 갑시다.

 

 

 

 

이외에도 많지만 너무 길어질거 같아서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 AAA, 길단, 무인양품, 베이직하우스, 무탠다드 , H&M 등등

 

 

 

 

 

 

 

 

 

 

 

 

 

 

② 1~5만원 (무지티 브랜드)

 

ⓐ유핑 골드라벨

 

 

 



유핑같은 경우엔 무슨 라인해서 겁나 많은데, 골드라벨이 제일 무난한 느낌?

가격은 2~3만원 대인데, 보시다싶이 핏 보정이 좋고 세탁시 수축이 거의 없습니다.

그렇지만 생각보다 두꺼워서 땀배출이 잘 안되는게 흠이라면 흠이네요.

나쁘지 않은 선택지입니다! 핏이 다르기 때문에 사이즈 선택 잘 하셔야합니다!

 

 

 

 

 

 

 

 

 

 

 

ⓑ 로맨틱 파이어리츠 베이직 반팔티

 

 

 


단품으로 입는다면 넥라인도 적당하고 원단도 상당히 좋습니다.

가격은 2만3~5천원 사이입니다. 그런데 이것 또한 많이 두껍습니다... 여름용이 맞나 싶을정도로 조금 두껍긴 한데,

안에 에어리즘 입거나 밖에 잘 안돌아다니신다면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위 라인들 중에서 품질은 최고 중 하나인듯 싶습니다. 체형보정도 잘 되니 잘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 COS 라운드 넥 티셔츠

 

 



일단 가격은 29000원 입니다. 느낌은 유니클로 수피마 느낌 생각하시면 되는데, 이게 또 갬성을 무시 못합니다.. ㅎㅎ

색상이 다른 브랜드들과는 조금 차별화 된 코스만의 색감이 있어서 뭐 그런거 좋아하시면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재질이 좋다라고는 말씀 못드리겠습니다. 세탁보다는 손빨래로 주물주물해야 그나마 넥라인 변형 피하실 수 있을듯 합니다...

 

 

 

 

 

 

 

 

 

 

 

ⓓ 퍼스널팩 티셔츠

 

 

 




넣을까 말까 하다가 그래도 퍼스널팩이면 평타는 친다고 생각해서 넣었습니다.

기본 스탠다드 핏은 19800원 오버핏은 25000원인데, 재질이야 뭐 짱짱하고 꼭크 없습니다.

색상도 많고 핏도 다양합니다. 그리고 완전 무지만 있는게 아니라 시바견이나 다른 마크를 달아서 내놓기도 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조금 더 넓습니다.

 

 

 

 

++ 이 이외에도 드로우핏, 엘무드 , 쿠어 , 유니클로U , 자바나스 , MMGL 등등 다양한 무지 브랜드가 있으니 한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③ 15만원이하 (프린팅 OR 로고 티셔츠)

 

(국내 도메스틱 브랜드는 워낙 접근성도 좋고 급식~학식 위주로 하도 많이 보이니 최대한 제외했습니다..)

EX. 비바스튜디오, 커버낫, 앤더슨벨, 디네뎃 등등등~~

 

 

 

 

ⓐ 메종키츠네 파리지앵 티셔츠

 

 






 

메종키츠네 브랜드 로고인 여우모양을 띈 폭스헤드 티셔츠 같은경우에는 워낙 많이 풀리고 길거리에서도 자주 보여

크게 메리트는 없는거 같습니다. 이 파리지앵 티셔츠는 제가 가지고 있는데, 이 때까지 한번도 길거리에서 마주친적은 없네요. 가격은 5~8까지 본인 능력에 따라 직구하셔도 되고 그냥 인터넷에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가품은 언제나 주의하셔야 하구요. 미니멀하게 올블랙으로 입고 로고로 포인트 주니 첨 예뻤습니다.

 

메종키츠네 자체가 재질은 괜찮습니다. 빨아도 수축없었고 무난하게 잘 입고다닙니다!

 

 

 

 

 

 

 

ⓑ 칼하트 WIP 반팔티

 

 

 

 

 

 

 

칼하트 US라인 같은 경우 이미 급식과 학식이들이 점령해서 절대 비추지만 WIP라인은 좀 덜합니다.

특히나 US라인은 서양인들 체격에 맞춰서 핏이 나오기 때문에 동양인들의 경우 굉장히 이상한데, WIP라인은

저희 동양인들을 위한 핏이기 때문에 예쁜 핏이 나옵니다.

가격은 4~6만원 정도? 칼하트 갬성 느끼기에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칼하트야 재질이 좋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재질걱정은 뭐...

 

 

 

 

 

 

 

 

 

 

ⓒ Y-3 반팔티

 








 

와삼이야 뭐 워낙 유명하니... 이 때까지 너무 무난한것만 해온거 같아서 스트릿 느낌이 강한 와삼도 하나 넣었습니다.

가격은 10~15만원 사이라고 보시면 되고 대부분 어마어마한 오버핏들입니다.

스트릿 느낌이 워낙 강하다보니... 소화하실 자신 있으신 분들만 도전 하시길 바랍니다.

두께감은 유니 수피마 보다 좀 더 두꺼운 느낌? 이번에 나온 스컬티 강추 드립니다. 자수 퀄리티가 대박입니다...

 

 

 

 

 

 

 

 

 

 

 

ⓓ 뉴발란스 X 노리타케 티셔츠

 







아주 핫하고도 핫했던 뉴발x노리타케 콜라보입니다. 꽤나 비싼 가격에도 인기가 많았는데, 재질이 한 몫 했던거 같습니다.

제가 샀었던 반팔티 중에서 재일 짱짱하고 핏도 예뻤습니다. 개인적으로 3년은 입을거 같네요...ㅎㅎ

등판이랑 앞면 주머니에 있는 로고가 포인트고 길거리 지나다니시면 클론이 꽤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에 비해 재질 값 한다고 생각합니다!

 

 

 

 

 

 

ⓔ 헤지스 피즈 반팔티

 



 



헤지스 브랜드 자체는 조금 올드하나 피즈라인은 영한 라인입니다.

포켓은 호불호가 좀 갈리실거 같으니 본인이 판단하셔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난무난합니다! 포켓 있는 라인은 3.5발이고 포켓 없는 라인은 3만원정도 됩니다.

헤지스 원단도 좋고 핏도 정핏이라 포인트 주고 싶으신 분들은 강추드립니다!!!

 

 

 

 

 

 

 

++ 이외에도 파타고니아 (너무 핵 클론이라 제외) , 아미 (재질이 좀 별로랍니다.) , 꼼데가르송 (물론 재질 구림) , 

CDG(구하기 힘들고 필요이상으로 비쌈) , 폴로 (너무 흔함) 등등 많습니다~

 

 

여름 반팔 한번입고 빨아야해서
싼거 많이사는게 제일인듯

 

긴팔은 저런거 없음?
저런 무지 반팔티처럼 긴팔버젼 찾는디...

 

봄 가을 겨울되면 저곳들에서 대부분 내놓음

퍼스널팩이랑 유핑 들어가보면
저거에 팔만 긴팔인거있어유

 

엔지니어라 옷을 막 입어서 가격은 너무 안부담스러운 카라티 없을까요?

 

옷 막입는데 카라티 입으시면 진짜 아재되영

 

그렇다고 셔츠 입자니 사무실에선 상관없는데 장비 장애처리할때 불편하고 라운드로 고객사 가기 그렇고...

 

음 유니클로가면 무지카라 무난한거 많아여 그거 고고

 

이번에 프리즘윅스랑 어디 콜라보해서 낸 티셔츠 샀는데 괜찮음!

 

훌륭한 추천목록이지만
혹시 추천목록에 있는 게 별로거나 
다른 디자인 찾는 패알못들은
반팔티는 원단만 어느정도 괜찮으면 
보세~브랜드까지 비교적 선택폭이 넓다고 말해주고 싶음 
어차피 반팔티는 
고가라고 크게 효율이 나는 것도 아니구 
저가라도 한 시즌입고 갈아치우면 되는거라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출처 : https://www.fmkorea.com/1238233065

https://www.fmkorea.com/124235324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