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공인인증서 불편함을 해소한 KB 모바일 인증서 출시

IT

by 뱀선생 뱀선생 2019.07.17 08:58

본문

정보 - 공인인증서 불편함을 해소한 KB 모바일 인증서 출시

 

KB모바일인증서는 KB국민은행이 개발 및 발급하고 보안성까지 책임지는 사설인증서라고 함.

예전 공인인증서 액티브액스 이런게 짜증나는 이유가 진짜인지 모르겠지만 해외와 달리 은행이 보안 책임 안지고 사용자 책임지게 돌리려고 한다는 짤을 본적이 있는데 KB에서 직접 자체 개발하고 책임지는 결과로 편의성이 증가한 인증서 버전인가 봄 ㅋㅋㅋㅋ

보안카드랑 유효기간 없는건 진짜 개꿀이네~

요즘 막 카카오뱅크, 페이코 이런 새로운 은행과 결제 시스템이 막 생겨나니까 기존 전통 은행의 반격 같은 느낌? ㅋ

 


요약하면

KB모바일 인증서 발급하면

신규 인터넷 뱅킹 가입 및 이체, 상품 거래, 서류 발급 업무가 보안카드나 OTP없이 발급이 가능.

~200만원: 패턴, 지문, Face ID(아이폰 이용 고객) 가능

200만원 ~ 5000만원 - 계좌비밀번호 및 간편비밀번호 6자리

5000만원 ~ 5억원 - 계좌비밀번호 및 간편비밀번호 6자리와 ARS인증

인증서 유효기간 없음. 단 1년간 한번이라도 안 쓰면 자동 폐기

공인인증서와 달리 특수 보안영역(TrustZone)에 보관됨

 

뭐지 뱅크사인이랑 별도로 개발했나보네

 

한번 받으면 갱신 없이 평생 사용 좋군여

 

꾸준히 국민은행에 건의해왔는데 드디어 되었네요. 다행입니다.

 

좋긴한데 근데 KB만 되는거 아님?

 

어 늦었어 이미 급여랑 대출 카카오로 다 옮겼어

 

국민은행 이런거 매번 개발하고 도입해도 정책이나 외부압력같은걸로 결국 제대로 못하던데

 

국민 쓰는데 잘 되었군 ㅎㅎ

 

타행에서 사용이 불가하면 국민은행 하나만 쓰는게.아닌이상.실효성은 크지않음

 

출처 :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19/07/52252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