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정보, 맨시티가 로드리 바이아웃 지르는 이유 선수 유형 스탯

by 뱀선생 2019. 7. 4.
반응형

정보, 맨시티가 로드리 바이아웃 지르는 이유 선수 유형 스탯

 

20190703 최근 BBC 오피셜 AT마드리드에 로드리 바이아웃 이적료 7000만 유로 한국돈 약 920억을 지른걸로 확인된 맨시티.

 

맨시티가 로드리 거액 몸값 지불 이유 요약

1. 맨시티의 34살 수비형 미드필더 페르난지뉴 대체자

2. EPL 프리미어리그는 타 리그보다 돈이 많다. 가격이 중요한 문제가 아니라 실력에 대한 확신이 더 중요.

3. 어린 시절의 세르히오 부스케츠 스타일의 선수

4. 2018/19 시즌 경기 스탯을 보면 어시스트 숫자만 적을 뿐 패스 성공률, 태클 숫자가 페르난지뉴보다 더 뛰어남.

 

개인적으로 EPL 리그와 펩 감독 스타일에 하루 빨리 성공적으로 적응해줬으면 좋겠음.

진짜 선수영입과 적응력은 로또인듯. 

(산초, 디아즈 유망주 신성 삼대장 자원을 포기하고) epl 리그에서 검증 끝나서 날아다니던 레스터시티 에이스 마레즈가 같은 리그인데도 맨시티와서 헤메는거 보면 로드리도 먹튀각 나올까 개무섭;;;;

 

앙헬리뇨도 빠르게 펩시티 체제 적응하자~~!!


[스카이스포츠] 로드리: 맨시티는 그에게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가

맨체스터 시티는 로드리의 방출 허용 조약을 발동시켰다. 그들이 이 미드필더에게 기대하는 것은 무엇일지 알아보자

 

프리미어리그의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는 로드리와의 협상을 위해 그와 접촉하였고, 로드리는 구단에 이적 의사를 통보했다. 그리고 수요일 저녁, 그의 방출 허용 조약이 발동되었음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지난 여름 2150만 파운드로 비야레알에서 AT마드리드로 합류한 로드리는, 지난 몇 년간 페르난지뉴의 장기적 대체자를 물색하던 맨시티의 물망에 올라있었다. 무엇이 맨시티가 이 23살의 어린 선수에게 7000만 유로의 거금을 투자하게 한걸까?

 

와 유사한 유형의 선수

 

꽤나 흥미롭게도, 로드리는 신체적 힘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2013년에 AT마드리드에서 방출되었었다. 

 

그러나 그는 이에 단념하지 않았고, 그 결과 2015년에 비야레알에서 정식으로 데뷔할 수 있었다. 

 

그의 첫 1군 데뷔 경기들은 코파 델 레이였지만, 그 후 리그에 출전하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그리고 로드리의 라요를 상대한 리그 데뷔전은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20분만에 저는 그가 좋은 선수라고 확신할 수 있었어요." 축구 전문가 깁슨이 말했다.

 

"그의 퍼스트 터치, 움직임과 예측은 군더더기 없었어요. 마치 어린 시절의 세르히오 부스케츠를 눈 앞에서 보고 있는 기분이었죠."

 

"왜 프리미어리그의 클럽들이 그가 겨우 2000만 유로일때 낚아채지 않았는지 모르겠어요."

 

시메오네 곁으로 다시 돌아온 로드리

 

비야레알에서 3시즌을 보낸 뒤, 로드리는 그를 3년 전에 방출시킨 클럽으로 되돌아왔다. 지난 여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당시 2000만 유로이던 그의 바이아웃을 발동시켜 그를 구단에 복귀시켰다. 

 

그는 스페인 국가대표에 한 경기 출전한 상태로 완다 메트로폴리탄에 입성했고, 클럽에서의 뛰어난 활약을 기반으로 5번 더 국가대표에 차출되었다. 

 

깁슨은 여기 더해 말했다. "새로운 선수가 구단에 적응하기란 쉽지 않아요. 그래서 많은 선수들이 AT에서 실패를 경험하기도 했죠. 하지만 로드리는 자신이 시메오네의 전술에 적합한 선수란 것을 그에게 보여주었으며, 첫 날 이후 지금까지 항상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페르난지뉴의 대체자?

 

이제 페르난지뉴는 34살에 접어든다. 이 선수의 대체자를 찾아야하는 맨시티는 그가 늙어갈수록 압박감을 느끼고 있었다. 

 

로드리가 바로 그 대체자로 적합한 선수이며, 깁슨이 말하길 로드리는 시티가 찾는 모든 능력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페르난지뉴의 대체자를 구하기란 어려울겁니다. 하지만 유럽 전체를 살펴보면, 로드리는 확실히 그 대체군의 뛰어난 후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프리미어리그는 일반적으로 다른 유럽 클럽들에 비해 경제적으로 여유롭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더 비싼 값을 치루더라도 그 선수에 대해 확신이 있을 때까지 기다릴 준비가 되있죠."

 

 

출처 :  https://www.skysports.com/football/news/11095/11756061/rodri-what-can-man-city-expect-from-spain-international

https://www.fmkorea.com/195992692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