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190204 EPL 맨시티 아스날 경기 정보, 선발 평점 골장면 하이라이트 영상 등

by 뱀선생 2019. 2. 4.
반응형

[뱀선생] 190204 EPL 맨시티 아스날 경기 정보, 선발 평점 골장면 하이라이트 영상 등


2019년 2월 4일 월요일 오전 01:30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18-2019시즌 프리미어리그 EPL 25라운드 빅매치 홈팀 맨체스터 시티 FC 대 원정팀 아스날 FC 경기.


한쪽은 우승경쟁 나머지 한쪽은 4위 챔스권 경쟁에 바쁜 양팀이 맞붙는 빅매치였음 ㅋㅋㅋㅋ

경기 결과는 역시나 맨시티가 주도했지만 전반전 양팀 합쳐 3골이 터지며 불이 붙은 꿀잼 매치.

맨시티 팬이지만 아스널 캡틴이던 코시엘니 장기 부상 복귀해서 동점골 넣을때 지리긴하더라

아구에로 헤트트릭 ㅋㅋㅋㅋ


맨시티 팬으로서 관전포인트는 433과 343을 오가는 변형 스리백을 구사했는데

왼쪽풀백 멘디 델프 부상 초토화로 라포르트가 왼쪽 풀백 포지션을 수행. 의외로 1어시스트 등 나름 괜찮은 크로스 퀄리티를 보여줌 ㅋㅋㅋㅋ

그래서 막 페르난지뉴가 센터백 역활을 수행하다가 올라가고 대신 민첩성이 떨어지는 귄도안이 중앙에서 막 중장거리 롱패스 찔러넣음


맨시티 v 아스날 - 선발 라인업 명단, 전술 포메이션, 선수 평점, MOM 정보


맨시티 빅매치 아스널 상대 전술 포메이션 433

선발 명단

스털링 아구에로 베실바

다실바 귄도안 덕배

라포르트 오타멘디 페르난지뉴 워커

에데르송


아스날 빅매치 맨시티 상대 전술 포메이션 442

오바메양 라카제트

콜라시나츠 귀엥두지 토레이라 이워비

몬레알 코시엘니 무스타피 리히슈타이너

레노


스카이스포츠 선정 선수 평점 Player ratings

Man City: Ederson (6), Walker (7), Fernandino (7), Otamendi (7), Laporte (8), Gundogan (7), David Silva (7), De Bruyne (7), Bernardo Silva (7), Sterling (9), Aguero (10)

Subs: Jesus (NA), Mahrez (NA)


Arsenal: Leno (7), Lichtsteiner (6), Kolasinac (7), Mustafi (6), Monreal (6), Koscielny (7), Torreira (6), Guendouzi (7), Iwobi (5), Aubameyang (6), Lacazette (7) 

Subs: Ramsey (6), Suarez (6), Mavropanos (NA)


스카이스포츠 선정 경기최우수 선수 Man of the match: Sergio Aguero

후스코어드닷컴 선정 MOTM 3골 9.6점 받은 아구에로


매치리포트 - 맨시티 vs 아스날


프리미어 리그에서 10 번째 해트트릭을 기록한 아구에로의 맹활약으로 시티가 아스날을 3-1로 격파했습니다.


경기 요약
시티는 변형 3백으로 나서며 전술의 변화를 줬습니다. 라포르트, 오타멘디 그리고 워커가 3백으로 나섰고, 페르난지뉴, 다비드 실바, 케빈 데 브루인 그리고 귄도안이 미드필더로 나섰으며, 공격진에는 스털링, 아구에로 그리고 베르나르도 실바가 나섰습니다.

시티가 초반부터 아스날을 밀어 붙였습니다. 전반 시작 약 40초 만에 라포르트가 상대 위험 지역에서 공을 가로챘고, 가운데에 있던 아구에로를 향해 크로스를 올려줬습니다. 아구에로가 그대로 다이빙 헤딩슛으로 선제골을 기록했습니다.

전반 9 분경, 아스날이 반격을 시작했고 전반 10분, 아스날이 코너킥 찬스를 얻었습니다. 코너킥에서 올라온 볼을 나초 몬레알이 백헤딩으로 넘겨줬고, 코시엘니가 그대로 다이빙 헤딩슛으로 동점골을 기록했습니다.

시티는 이후에도 계속해서 주도권을 가져갔지만, 이렇다 할 찬스를 만들지는 못했습니다. 전반 28 분, 박스 바깥으로 흘러나온 볼을 데 브루인이 그대로 중거리 슛으로 연결했지만 골대 위를 살짝 벗어났습니다.

이후에 아스날이 다시 반격했고, 전반 39 분에는 박스 부근에서 콜라시나치의 중거리 슛을 에데르손 골키퍼가 막아냈습니다.

전반 43 분, 다비드 실바가 왼쪽 측면 빈 공간에 있던 스털링을 향해 멋진 로빙 패스를 연결했고, 스털링이 그대로 가운데 쪽으로 아구에로에게 땅볼 패스를 연결했습니다. 그리고 아구에로가 빈 골대를 향해 침착하게 골을 성공시켰습니다. 전반전은 이렇게 2-1로 종료되었습니다.

후반전도 시티가 경기를 주도하며 활발하게 시작했습니다. 후반 8 분, 케빈 데 브루인의 날카로운 중거리 슛이 상대 골키퍼에게 막혔습니다. 후반 11 분, 시티가 역습을 전개했고, 데 브루인이 스털링이 찔러 주는 패스를 받아 왼발 논스톱 슛을 시도했지만 골키퍼에게 막혔습니다.

후반 16 분, 스털링이 왼쪽 측면을 돌파하여 수비수 여러 명을 제친 뒤 가운데로 쇄도해오던 아구에로에게 땅볼 패스를 연결했고 공이 아구에로의 골반 쪽을 맞고 그대로 들어갔습니다.

시티는 계속해서 역습을 통해 위협적인 찬스를 만들었지만,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아스날에게 찬스를 내주지 않고 경기를 마무리하며 3-1로 승리했습니다.

맨 오브 더 매치
해트트릭을 기록한 세르지오 아구에로가 맨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되었습니다.

다음 경기 일정
시티는 수요일 저녁 (한국 시간 목요일 새벽 4시 45분) 프리미어 리그 에버튼 원정을 떠나게 됩니다. 다음주 일요일에는 첼시를 홈으로 불러들여 프리미어 리그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경기 후 펩 과르디올라 감독 인터뷰 내용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팀의 경기력에 매우 기뻐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가 해트트릭을 기록한 아구에로의 활약에 힘입어 아스날을 3-1로 격파했습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팀이 다시 좋은 경기력으로 돌아왔다고 밝혔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 자신을 표출하는 것입니다. 뉴캐슬 전에서는 그러지 못했고, 오늘은 잘 해냈습니다.”

시티는 오늘 승리로 리그 선두 리버풀과의 승점 차이를 2점으로 좁혔습니다. 리버풀은 월요일 저녁에 웨스트햄 원정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오늘 승리로 리버풀에게 압박을 가하게 되었지만, 지금 1위의 위치에 있는 것을 더 선호한다고 밝혔습니다.

“1위를 하고 있는 것이 더 좋습니다. 뒤쳐져 있으면서 승점을 잃는 것이 더 큰 압박을 느끼게 합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또한 시티에서 14 번째 해트트릭을 기록한 아구에로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프리미어 리그에서는 알란 시어러의 11 번의 기록에 하나 뒤진 10 번째 해트트릭을 기록했습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시티에 처음 온 날부터 아구에로가 인상적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처음부터 저는 매우 만족했습니다.”

“첫 시즌에는 사람들이 제가 아구에로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했지만 저는 항상 좋아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제가 가끔 제수스나 스털링을 스트라이커 자리에 출전시키기도 했습니다.”

“오늘 아구에로는 정말 열심히 싸웠고, 팀을 위해 모든 것을 다했습니다.”

“저는 선수들의 의지를 봅니다. 아구에로의 의지는 처음부터 항상 완벽했습니다.”

25R 맨체스터 시티 vs 아스날 경기 하이라이트

맨시티 아스날 전체 골장면 및 전후반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25R 맨체스터 시티 vs 아스날 경기 다시보기


맨시티 아스날 전후반 전체 경기 풀버전 다시보기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