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 윈도우10 1809버전 레드스톤5 대형 업데이트 패치 노트

by 뱀선생 2019. 1. 23.
반응형

정보 - 윈도우10 1809버전 레드스톤5 대형 업데이트 패치 노트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10 2018년 가을 대형 업데이트 버전 정보.


참고로 마소 윈도우10 이 다음 대형 버전업 패치는 레드스톤 코드명을 버리고 새롭게 2019년 상반기 예정 19H1

쓰레스홀드라는 개발 코드명은 통합을 상징하고

레드스톤이라는 개발 코드명은 마소 엑스박스 퍼스트파티 모장의 마인크래프트에서 따왔다나? ㅋ


윈도우10 출시 이후 대형 업데이트 버전 순서로

윈도우10 1507버전 쓰레스홀드1

-> 윈도우10 1511버전 쓰레스홀드2

-> 윈도우10 1주년 업데이트 1607버전 레드스톤1

->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1703버전 레드스톤2

-> 윈도우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1709버전 레드스톤3

-> 윈도우10 4월 업데이트 1803버전 레드스톤4

-> 윈도우10 10월 업데이트 1809버전 레드스톤5

(본인의 윈도우10 버전 확인 방법은 설정 - 시스템 - 정보 - 윈도우 사양)


윈도우10 1809버전 업데이트 주요 변경사항


다크 모드 추가

- 활성화 시 파일 탐색기 색상이 어두워진다. 파일 탐색기 뿐만 아니라 우클릭 팝업 메뉴까지 다크 모드가 적용된다.


새로운 캡쳐 앱 캡쳐 및 스케치 추가 및 알림 센터에 캡처 기능 추가

알림 센터를 열면 화면 캡처 버튼이 추가되어 캡처 도구보다 편리하게 캡처할 수 있다. 창 캡처는 지원하지 않는다. 캡쳐 및 스케치는 UWP 앱이므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에서 업데이트가 배포된다.


Print Screen 키 커스텀 가능

Print Screen 키를 누르면 캡처 화면에 그리기가 가능하게 커스텀을 할 수 있다.


새로운 클라우드 클립보드 추가

Win+V를 누르면 일부 제조사 커스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처럼 클립보드 기록을 볼 수 있다.


개선된 게임 바

게임 바의 기능이 상당히 많아졌다. MS 스토어 앱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므로 체크해 주자.

- 디자인이 바뀌었다.

- 새로운 오디오 제어판으로 게임에서 나가지 않고도 개별 오디오 채널 제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 게임 바가 앱으로 바뀌어 바탕 화면, 앱, 시작 화면, 작업 표시줄에서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

- 게임 모드가 이제 게임마다 일일이 설정하지 않고 윈도우 설정 On/Off로 모든 게임에서 자동으로 작동한다.

- 게임 모드 중에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막고 업데이트 때문에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알림을 띄우지 않는다.

- 일부 게임이나 시스템에서 게임 성능이 향상된 걸 볼 수도 있다.


Cortana 및 검색 창 넓어짐


WSL Bash 창에서 복사/붙여넣기 가능(Ctrl+Shift+C/V)


'사용자 전화' 앱 추가

안드로이드 7.0 누가 이상을 구동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다. 아이폰의 지원은 아직 안드로이드보다는 상대적으로 미흡한 것으로 보인다.


블루투스 장치 배터리 잔여량 표시 기능 추가

- 설정 앱 - 장치 -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텍스트 크기 배율 조절 추가

- DPI 조절과 별개의 설정으로 최대 225%까지 확대할 수 있다.


일정 앱 검색 가능


개선된 Windows Mixed Reality 경험 

- 기존 스팀 VR과 연동해서 사용할 경우 혼합 현실을 실행한 상태에서 헤드셋을 올리고 모니터를 보며 데스크톱을 조작하여 스팀 VR을 실행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혼합 현실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간단한 조작으로 스팀 VR을 실행 가능하게 되었다.

- 손전등 기능의 추가로 기존 MR 기기 앞에 달려있는 인식용 카메라를 통하여 헤드셋의 착용을 해제하지 않아도 현재의 위치와 주변 상황을 흑백 화면으로 확인 가능하게 되었다.


메모장 앱 대규모 업데이트. 휠 확대 축소 지원, 단어 검색 기능, 무엇보다 줄바꿈 옵션이 보강되어 이제는 *nix ↔ 윈도우를 오가도 문제가 없다!


작업 관리자의 프로세스 탭에 전력 사용량, 전력 사용량 추세가 추가되었다. 그래서 배터리를 막 사용하는 앱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디스크 정리 앱의 정리 항목에 다운로드 항목 추가. 체크 시 다운로드 폴더 내 파일을 삭제하므로 주의하자.


한국어 키보드로 이모지 패널 사용 가능. 패널 자체는 RS3에서 추가되었지만 RS4까지 일부 언어 키보드에서만 쓸 수 있었다. RS5에서 확대 적용된 셈. 단축키는 Win 키 + . 키와 Win 키 + ; 키 두 개이다.


출처 : https://namu.wiki/w/Windows%2010/%EB%B2%84%EC%A0%84/Redstone%20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