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맨시티, 리버풀 전 승리 후 펩 감독 인터뷰 내용 및 매치리포트 정보
2018/19시즌 프리미어리그 맨시티 대 리버풀.
이미 승점차가 7점차인 상황에서 만난 리그 1위 2위 대결이라 최고의 빅매치였음 ㅋㅋㅋㅋㅋ
여기서 리버풀이 이기면 프리미어리그 최초 우승 거의 확정적인 상황이였음.
(물론 결국 맨시티가 이겼지만 그래도 승점 4점차 리드 중이라 우승확률은 똑같이 높다~)
매치 리포트
시티는 굉장한 경기력으로 리버풀의 무패 행진을 깨트렸고 승점 차이도 4 점 차로 줄였습니다.
<경기 요약>
우승 경쟁에서 매우 중요한 경기인 만큼 양팀의 각오가 남달라 보였던 전반전이었습니다.
시티는 전방에서부터 매우 강한 압박을 가했고 후방에서부터 볼 점유율을 높이면서 플레이했습니다.
그러나 역습 위주의 공격을 펼치던 리버풀에게 먼저 좋은 찬스가 왔습니다. 전반 18분, 살라가 중앙에서 돌파 후 마네에게 쓰루패스를 연결했고, 마네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왔습니다. 곧 이어서 스톤스가 걷어내려던 볼이 에데르손 골키퍼에 맞고 다시 골대 방향으로 흘렀고, 골 라인을 넘기 직전에 스톤스가 다시 걷어내며 실점을 막았습니다.
이후 시티가 다시 주도권을 잡았고, 전반 28 분 오른쪽 측면에서 스털링이 박스 안의 다비드실바에게 크로스를 연결했고, 실바의 슈팅이 반 다이크를 맞고 나와 찬스가 무산되었습니다.
마침내 전반 40 분, 베르나르도 실바가 왼쪽 측면 돌파 후에 아구에로에게 크로스를 해줬고, 아구에로가 왼발 강력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전반전은 시티가 1-0으로 앞선 채로 끝났습니다.
후반전 초반에는 시티가 공을 소유하며 침착하게 경기를 운영했습니다. 후반 19 분, 알렉산더아놀드가 오른쪽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로버슨이 볼을 그대로 반대쪽에 있던 피르미누에게 내줬고 피르미누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리버풀이 분위기를 탔지만 후반 26 분 시티의 역습 찬스에서 스털링이 중앙에서 돌파 후 왼쪽의 사네에게 좋은 패스를 내줬고, 사네의 슈팅이 오른쪽 하단 골대를 맞고 그대로 들어갔습니다.
2-1로 앞선 이후에는 리버풀이 총공세를 펼쳤습니다. 시티는 몇 번의 역습 찬스에서 추가골을 넣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지만 알리손 골키퍼에게 막히거나 빗나갔습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리버풀의 막판 공세를 잘 막아내며 2-1로 시티가 승리했습니다.
<맨 오브 더 매치 - 베르나르도 실바>
많은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쳤지만, 경기 내내 왕성한 활동량을 보여준 베르나르도 실바가 맨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되었습니다.
<다음 경기 일정>
시티는 일요일에 FA 컵에서 로더럼을 상대하게 되고, 다음 주 목요일 새벽에는 버튼을 상대로 카라바오 컵 4 강 1차전을 치르게 됩니다.
시티 2-1 리버풀 I 펩 과르디올라 감독 승리 인터뷰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오늘 경기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친 베르나르도 실바를 칭찬했습니다.
오늘 경기에서 베르나르도 실바는 총 13.7 km를 뛰며 이번 시즌 프리미어 리그에서 이 부문 최고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오늘 어시스트까지 기록하며 맨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되었습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모든 선수들의 활약을 칭찬했지만 베르나르도 실바는 특히나 더 칭찬했습니다.
“베르나르도 실바는 모든 것을 잘했습니다. 굉장합니다. 이런 경기력은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반 다이크를 상대로도 잘했습니다. 그렇게 많이 뛸 수 있는 비결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
“우리는 오늘 굉장한 팀을 이겼습니다. 우리는 시작부터 굉장했습니다. 오늘 승리하여 승점 차를 좁혀서 기쁩니다. 이제는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정말 모두가 잘했습니다. 아구에로, 사네, 페르난지뉴 그리고 라포르트 모두가 최선을 다했습니다. 현재 출전 가능한 왼쪽 수비수가 없는데 라포르트가 그 자리에서 정말 잘해줬습니다.”
“우리는 이런 경기에서 아구에로가 필요합니다. 그는 이런 중요한 경기에서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항상 그래왔었고 오늘 득점도 굉장했습니다.”
“리버풀은 실점이 적은 팀인데, 저희가 2 골을 득점했습니다. 저희는 용기 있고 강한 압박으로 리버풀을 상대했습니다.”
“만약 오늘 졌다면 우승 경쟁이 거의 끝났을 겁니다. 하지만 이제는 승점 차이가 4 점으로 줄었습니다. 여전히 그들이 1 위이고 끝까지 싸워야 하지만, 오늘 승리로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우리가 운이 좋았지만 경기를 끝낼 수 있는 많은 찬스들이 있었습니다.”
“지난 달에 2 패를 기록했지만, 여전히 우승 경쟁을 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오늘 이 자리를 빌어 우리의 굉장한 선수들이 지난 16 개월간 이룬 업적을 축하해주고 싶습니다.”
“힘든 순간일수록 우리는 더욱 뭉쳐야 합니다. 오늘 경기는 저희에게는 정말 결승전과 같은 경기였고 선수들이 굉장한 팀을 상대로 자신들의 가치를 증명했습니다. ”
“오늘 승리로 인해 리그 우승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습니다. 3 일 뒤에는 FA 컵 경기가 있고, 이 경기도 큰 시험 무대가 될 것입니다.”
시티 V 리버풀 I 선제 원더골 주인공 아구에로 승리 인터뷰
세르지오 아구에로는 리버풀과의 모든 홈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했고, 그 기록을 이어나가길 바라고 있습니다.
세르지오 아구에로는 리버풀과의 모든 홈 경기 (6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다른 어떠한 선수도 가지지 못한 기록입니다.
“저는 그러한 기록에 별 신경을 쓰지 않는 편입니다.” 아구에로가 말했습니다.
“물론 저는 팀의 승리를 위해 최대한 많은 골을 넣고 싶고, 이번 리버풀 전에서도 득점하여 그 기록을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이번 시즌은 다시 한번 프리미어 리그가 얼마나 치열한 리그인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버풀은 지난 몇 년 간 팀으로서 많이 성장했습니다. 챔피언스 리그에서 그것을 보여주었고 이번 시즌에는 프리미어 리그에서 굉장히 잘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들만의 경기에 집중해야 합니다. 저희는 우리의 플레이 스타일이 승리하기 위한 최고의 방법이라고 강하게 믿습니다.”
“두 팀 모두에게 굉장히 중요한 경기입니다. 1, 2위 간의 맞대결이기 때문에 우승의 향방을 가를 수 있는 경기입니다.”
“12 월에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기 때문에 이 경기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
“하지만 이제 겨우 1월이고, 아직 많은 리그 경기가 남아 있습니다. 3-4 개의 팀이 우승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이 될 것입니다.”
“물론 저희는 지난 시즌의 성공을 다시 되풀이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언제나 최고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kr.mancity.com/news/first-team/first-team-news/2019/january/man-city-liverpool-pep-guardiola-press-conference-reactio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