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2018 평양 남북 정상회담 2일차에서 나온 9월 평양 공동선언문 내용 정리

by 뱀선생 2018. 9. 19.
반응형

2018 평양 남북 정상회담 2일차에서 나온 9월 평양 공동선언문 내용 정리


2018년 9월 평양 공동선언

1. 동창리 시험장 미사일 발사대 폐쇄 (한반도 비핵화)

2. 영변 핵시설 폐쇄 (한반도 비핵화)

3. 올해 내 동서 철도 연결 착공식 (남북 관계 진전)

4. 올해 내 개성공단 금강산관광 정상화 (남북 관계 진전)

5. 남북 산림 분야 등 환경 협력 적극 추진 (남북 관계 진전)

6. 2032년 하계 올림픽 공동 개최 추진. (인도적 교류)

7. 이산가족 상설면회소 개소 (인도적 교류)

8. 2018년 10월 중 평야예술단 서울 공연 (인도적 교류)


이거 이제 무조건 사회 or 역사 시험 문제에 출제각 ㅋㅋㅋㅋㅋ



남북정상, 9월 평양공동선언 합의문 서명하고 교환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9일 3차 남북정상회담의 합의문에 서명했다.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이날 평양 백화원 영빈관에서 문 대통령의 평양방문 2일차 회담을 70분간 한 뒤 '9월 평양공동선언' 합의문에 서명하고 교환했다.



남북 정상 옥류관으로 출발 예정이 핵심이네 ㅋ


냉면집 매출 떡상


32올림픽 공동추진이면 최소 32년까지는 통일 없는건가 ?ㅋ

통일 하더라도 연방제 할거 같은대

통일은 최대한 천천히. 교류는 자주 하는게 제일 이상적이지


지금 하는 행보가 통일이라고 생각하는건가? 그냥 서로 국가로 인정하고 우방국으로 지내자 이건데


사실상 통일은 힘들지

이거 지금 우리쪽에서 북한체제인정하고

서로 잘 살아보세 하는 꼴인데

김정은도 미국한테 국가로서 인정받고 개방할라는건데(중국모델...베트남인가)...

통일은 많이 힘들듯...


아직 핵폐기도 안했구만 벌써 철도 연결하고 공동개최 실화냐


북한 발전 시키는건 좋은데
북한이 주도하여 자립할 수 있게 만들었으면 좋겠다.
안그럼 독일 마냥 퍼주다가 허리 휘어질 듯

독일통일사례처럼 비용을 일방적으로 우리가 감당할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고

북한 입장에서도 흡수통일당하는건 별로인데다 경제문제가 하루이틀일도 아니고 서로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져서

교류부터해서 경제적협력등등으로 서로 전쟁위협줄이고 발전하자는건데 북한이 또 ㅈㄹ만 안하면 우리입장에서야 나쁠게없음

전쟁리스크가 확 줄어드는거라


뭐야 비핵화에 비자도 안나왔네

미국이 핵탄두만 가져가면 끝

아직 종전선언도 안했다ㅡㅡ

푸틴 : 철도 철도 가스 사업 개꿀


러시아가 un안보리에서 개꼬장한 결실이 드디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푸틴 급방긋ㅋㅋㅋㅋㅋㅋ

이야 이번 회담 개떡상이네 올해부터 토목사업시작이면ㄷ

날도 쌀쌀한데 옥류관에서 뭐주려나

저것도 정으니는 계속 독재할수 있으니 괜찮은데 한국 대통령제는 돌림빵이라 관계 유지가 지속 될지 궁금하다

그래서 정권 바껴도 딴짓 못하게 삼성 공화국 황제도 데려갔잖어

ㄹㅇ 하고싶다고 할 수 있는 일이 아니지 않나 미국이 제재 풀어줘야 되는것도 있을텐데
저런거 할 때는 보통 말을 맞추고 오지

젠장 철도주식 사둘걸..

북한의 여태 통수친거보면 별로 믿고 싶진 않다.

어째 갑자기 러시아가 급 우방이 되는기분이지 ㅋㅋㅋㅋㅋ

우왕 공동 올림픽이면 나 파주 사는데 땅값 오르려나 두근두근 그런데 2032년이네 망할

팩트) 대북제재가 유지되는한 아무의미없다

지금 이거 2020년 수능 문제로 나온다에 올인

출처 : https://www.fmkorea.com/127603506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10352708

http://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3918555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