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윈도우10 엣지브라우저 기본 검색 변경

by 뱀선생 2015. 12. 13.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10. 1년동안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해서 많이들 바꾸고 있는데요


윈도우 10을 설치해보면 그 전 윈도우7, 8, 8.1에는 없었던 엣지(Edge) 브라우저가 추가 됐습니다.

익스플로러(Explorer)를 대체할 마소의 차세대 브라우저 입니다.

구글의 크롬, 애플의 사파리, 모질라의 파이어폭스 등등 익스플로러 이후의 브라우저들이 나와 

웹 시장 점유율을 많이 뺐겨서인지 몰라도 마이크로 소프트도 완전 다 갈아버린 차세대 브라우저를 만들었습니다.

그게 바로 엣지임 ㅋㅋㅋㅋ


빠르기는 엄청 빠른데 부가 서비스가 부족하고 또 타 사이트들의 지원이 아직 모자른것이 단점.

하지만 새로운 것을 좋아하시는 분은 꼭 써보세요 ㅋㅋㅋㅋ

엑티브엑스(Active X)가 없는 인터넷 환경을 구현하려고 하고 있고

디자인도 깔끔함.

(한국에서 엣지 점유율이 높아진다면 엑티브 엑스가 완전 종료되려나 ㅋㅋㅋ)


엣지브라우저는 주소창 기본 검색이 자사의 빙(bing)으로 되있습니다.

그래서 팁으로 검색으로 많이 쓰이는 구글로 검색 엔진 변경 방법~~~~


우측 상단에 [더 보기]를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스크롤해서 [고급 설정] - [고급 설정 보기] 를 누릅니다.


중간쯤에 [주소 표시줄에서의 검색에 사용] - [Bing] 으로 되있는걸 [변경]을 눌러서 구글로 검색엔진을 바꾸면 됩니다 ㅋㅋㅋ

- 만약 구글이 안보인다면 구글 첫 페이지로 이동한뒤에 다시 [주소 표시줄에서의 검색에 사용] - [변경]으로 들어가면 구글 검색이 추가되있을꺼임.

요즘은 거의 추가되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예전에는 그냥 빙을 쓰게 하려는 마소의 꼼수인듯 ㅋ

반응형

댓글